前 NBA 선수 "앨런 아이버슨과 팀 던컨의 차이는.."
출처:스포티비뉴스|2018-09-04
인쇄





NBA 레전드 중 하나로 뽑히는 앨런 아이버슨(43)과 팀 던컨(42)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현역 시절 빠른 스피드로 ‘스피디‘란 별명을 얻은 크레익 클랙스턴(40)은 ‘스쿱 B‘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아이버슨은 정말 재능이 뛰어났다. 그러나 던컨처럼 팀 동료를 그리 잘 믿지 못했다"고 말했다.

그는 "던컨은 팀이 승리하려면 동료들의 활약이 필요하다는 걸 알았다. 아이버슨은 달랐다. ‘동료들이 슛을 던지지 않으면 내가 더 던져야지. 동료들보다 나 자신이 더 믿을 만하기 때문이야‘라는 마인드로 뛰었다"고 덧붙였다.

클랙스턴은 "아이버슨과 던컨은 둘 다 훌륭한 선수다"라고 마무리했다.

아이버슨은 개성 넘치는 패션, 화려한 개인기와 득점력으로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183㎝로 키는 작지만 4번의 NBA 득점왕에 오를 정도로 날카로운 공격력을 자랑했다.

2000-01시즌에는 MVP에 선정되면서 우승을 바라봤다. 그러나 LA 레이커스의 높은 벽에 가로막혀 좌절했다.



이후 아이버슨의 커리어는 순탄치 않았다. 잦은 부상과 팀플레이 문제, 불화 등 여러 이슈가 많았다. 덴버 너게츠 시절 이후에는 디트로이트 피스톤스, 멤피스 그리즐리스, 필라델피아, 터키 리그까지 진출하는 등 힘들게 커리어를 마무리했다.

던컨은 화려하진 않지만 탄탄한 개인기와 팀을 위한 헌신으로 커리어를 오래 이어갔다. 19년 동안 5번의 NBA 챔피언십을 따냈다. 2번의 정규 시즌 MVP, 10번의 올-NBA 퍼스트팀 선정 등으로 꾸준하게 활약했다.

던컨은 헌신의 아이콘이었다. 자신의 후배 토니 파커를 위해 에이스 자리를 선뜻 내놓기도 했다. 줄어드는 출전 시간과 롤 축소에도 불평불만을 드러내지 않았다.

아이버슨과 던컨을 직접 비교할 수 없다. 아이버슨은 커리어 내내 안정적인 전력에서 뛰지 못했다. 초창기 필라델피아 시절에는 노쇠화를 겪는 디켐베 무톰보가 팀 내 2옵션을 다툴 정도로 전력이 떨어졌고, 덴버 시절에는 무언가를 보여주기 짧은 시간이었다. 이에 반해 던컨은 팀을 옮기지 않고 안정적인 시스템 속에서 활약했다.

물론 아이버슨이 던컨보다 팀을 위한 마음이 적었던 건 사실이다. 필라델피아 시절에는 팀 훈련에 지각하거나 결석하면서 래리 브라운 감독과 갈등이 있기도 했다. 슛을 많이 던져 ‘난사’ 논란도 있었다.

클랙스턴은 2001-02시즌 필라델피아에서 데뷔 시즌을 보냈다. 아이버슨과 처음으로 호흡을 맞췄다. 이듬해 샌안토니오로 이적해 2003년 NBA 챔피언십을 들었다. 2년간 아이버슨과 던컨을 모두 만나 두 선수의 차이를 쉽게 파악했을 것이다.

한편 클랙스턴은 2000 신인 드래프트 전체 20순위 출신의 포인트가드다. NBA에서 7년간 뛴 뒤 2013년부터 모교인 호프스트라 대학에서 코치로 활약 중이다.

  • 축구
  • 야구
  • 기타
한국 축구 대표팀 사령탑 후보로 떠오른 마쉬는 누구?
한국 축구 대표팀 사령탑 후보로 떠오른 마쉬는 누구?
축구 국가대표 전력강화위원회가 30일 소집된다. 정해성 전력강화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외국 출장을 다녀온 결과를 공유하고, 대표팀 감독 후보군에 대한 평가와 논의를 할 예정이다.대한...
'한국 라이벌' 일본, 이라크 누르고 8회 연속 올림픽 진출
'한국 라이벌' 일본, 이라크 누르고 8회 연속 올림픽 진출
'2024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아시안컵' 조별리그에서 한국에 패배했던 일본이 대회 결승전에 진출하며 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했다.일본은 30일(한국시각) 카...
'EPL 승격' 레스터시티, 2부리그 역대 최다 8회 우승
'EPL 승격' 레스터시티, 2부리그 역대 최다 8회 우승
1년 만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승격을 확정한 레스터시티가 챔피언십(2부리그) 역대 최다인 8회 우승을 달성했습니다.레스터시티는 영국 프레스턴의 딥데일에서 열린 프레스턴 ...
육감적인 몸매 선보인 돌싱글즈 이소라... 각선미 무슨일?
육감적인 몸매 선보인 돌싱글즈 이소라... 각선미 무슨일?
돌싱글즈3 출연자인 이소라가 육감적인 몸매를 드러냈다.지난 28일 이소라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제 덥다 더워. 배에 힘을 꽉 줘서 좀 안쓰럽. 옷도 가벼워지는데 다이어트 준비해...
발리로 떠난 허가윤 수영복 입고 구릿빛 몸매 자랑‥확 달라진 근황
발리로 떠난 허가윤 수영복 입고 구릿빛 몸매 자랑‥확 달라진 근황
걸그룹 포미닛 출신 허가윤이 근황을 공개했다.4월 24일 허가윤은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여기로 모여!!!"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사진 속 허가윤은 그라데이션...
브브걸 은지, 비키니 입고 늘씬..말도 안 되는 비율
브브걸 은지, 비키니 입고 늘씬..말도 안 되는 비율
그룹 브브걸 멤버 은지가 늘씬한 몸매를 자랑했다.29일 은지는 자신의 채널에 해외 여행 중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은지는 사진과 함께 "보홀은 나무도 예뻐. feat..사진작가 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