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단독 리그 2위' 경남, 실리 축구로 전남 잡는다
출처:스포탈코리아|2018-08-10
인쇄



경남FC(대표이사 조기호)가 실리 축구로 승리를 정조준한다.

경남은 오는 8월 12일 오후 7시 창원축구센터에서 전남을 상대한다. 전남은 최근 리그 4연패로 최하위로 추락했다.

경남은 지난 5일 이범수의 신들린 선방과 쿠니모토의 결승골로 리그 1위 전북을 제압했다. 전북을 잡은 경남은 4일 상주 상무전서 무승부를 걱둔 수원과 승점을 3점차로 벌리며 단독 2위에 올라섰다. 경남은 이날 승리로 전북의 독주에 제동을 거는 동시에 리그 2위 싸움도 한걸음 앞서 나갔다.

지난 8일 한국프로축구연맹이 발표한 15라운드부터 20라운드까지 데이터 분석을 보면 경남은 점유율 42.24%로 12개 구단 중 최하위를 기록했다. 그러나 이 기간 6경기 4승 2무로 승점 14점을 쌓아 올리는 실리적인 경기 운영을 했다.

경남은 전남전에서도 단단한 수비 조직력으로 승리를 낚아챌 각오다. 골문을 잠근 후 말컹, 네게바, 쿠니모토를 앞세워 빠르고 날카로운 역습을 시도할 전망이다.

지난 전남과의 첫 번째 대결에서는 3-1 기분 좋은 승리를 거뒀다. 그러나 역대 전적에서 8승 5무 12패로 열세여서 자칫 일격을 당할 수도 가능성이 있다. 안방 승리를 위해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전남은 최근 4연패 늪에 빠져 리그 최하위로 추락함과 동시에 최소득점(21골), 최다실점(38실점) 모두 2위를 기록했다. K리그2로 추락할 수 있는 위기로 팀 분위기가 좋지 않다.

한편 경남은 전남전 홈 이벤트로 ‘좀비 페스트벌’을 준비, 경기장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의 무더위를 날려버릴 계획이며, 장외에서는 워터 슬라이드를 운영 축구이외의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남FC 홈페이지와 SNS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추신수-테임즈 트레이드? 윈터미팅서 이적 있을까
0득점 라우리, 한때 지나갈 부진일까
메이저리그(MLB)를 구성하는 여러 방면의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MLB 윈터미팅이 시작된 가운데 우리에게 익숙한 추신수(36·텍사스)와 에릭 테임즈(32·밀워키)의 소속팀...
ESPN "LAD, 적극 트레이드 가능성"..류현진은 무풍지대
'만족도 100%' KB스타즈
LA 다저스가 윈터미팅의 ‘주인공’이 될 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팀 내 중복 자원들을 활용해 적극적인 트레이드를 시도할 것이라는 예상이다. 물론 류현진(31)은 예외다.미국 ...
문우람 폭행사건, 진실 밝혀져야 한다 [Oh! 모션]
박혜진 통산 7번째 라운드 MVP 선정…2R MIP는 김민정
문우람(26) 폭행사건의 진실은 가려질 수 없다.이태양과 문우람은 10일 오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심경을 고백했다. 이태양은 2015년 5월 29일 KIA전에 1이닝...
파워 인플러언서 최선미, 아찔함 가득한 화보 공개
파워 인플러언서 최선미, 아찔함 가득한 화보 공개
모델 겸 쇼핑몰 CEO 최선미가 파격적 비키니화보를 공개해 화제다. 최선미는 의류브랜드 ‘선미s sea’와 컨텐츠 브랜드 임팩트크루가 공동으로 진행한 비키니화보를 통해 섹시한 바디...
전효성, 새 프로필 사진 공개!…한층 차분해진 분위기
전효성, 새 프로필 사진 공개!…한층 차분해진 분위기
전효성이 다채로운 매력이 담긴 새 프로필 사진을 공개했다.11일 소속사 토미상회 엔터테인먼트가 전효성의 새 프로필 사진을 공개하며 새출발을 알렸다.공개 된 사진 속 전효성은 기존의...
ROAD FC 아톰급 챔피언 벨트를 노리는 ‘몬스터 울프’ 박정은(22, 팀 스트롱울프)의 패기가 식지 않았다.
ROAD FC 아톰급 챔피언 벨트를 노리는 ‘몬스터 울프’ 박정은(22, 팀 스트롱울프)의 패기가 식지 않았다.
미스코리아 출신 김정진이 근황을 공개했다.최근 김정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태국에서 휴양을 즐기며 촬영한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태국에서 수영복을 입고 여유로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