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194cm 수비수 정태욱, 김학범호가 준비한 금메달 세트피스
출처:스포탈코리아|2018-08-09
인쇄



아시안게임 대표팀의 최장신 수비수 정태욱(21, 제주 유나이티드)는 김학범 감독이 준비한 공격 자원이다. 수비수가 공격 옵션이라는 말이 이해가 안 될 수 있다. 바로 큰 키를 활용한 세트피스 공격이다.

정태욱은 김민재, 황현수 등과 아시안게임에서 스리백 수비를 책임진다. 무실점으로 수비하는 것이 임무이나 정태욱에게는 세트피스 공격이라는 또 다른 미션이 있다. 골키퍼 송범근과 함께 194cm로 최장신인 만큼 고공 축구로 상대를 공략하는 것이다.

9일 파주 축구대표팀 트레이닝센터에서 진행된 훈련에서도 정태욱은 자신에게 주어진 역할을 잘 이해하고 있었다.

그는 “스리백 전술 훈련을 하면서 세트피스 준비도 한다”고 밝힌 뒤 “큰 키를 활용해 득점과 수비를 취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시안게임에서 상대할 팀 대부분의 신장이 작다. 특히 동남아 팀들은 더욱 작기 때문이다. 정태욱은 본인 스스로 자신의 키로 상대를 흔들겠다고 다짐한 것이다.

그래서 공격 욕심도 크다. 정태욱은 “세트피스 공격 욕심, 득점 욕심이 크다”며 상대 진영에서 코너킥, 프리킥 상황이 나올 때는 자신의 키를 활용해 골문을 열겠다고 전했다.

물론 본분인 수비를 잊지 않았다. 와일드카드로 중앙 수비수를 선택하지 않은 만큼 자신에게 주어지는 수비 압박도 크다. 정태욱은 “민재 형, 현수 형이 소속팀에서 좋은 활약을 하고 있다. 배울 점이 많다. 두 형이 있어 무실점이 가능하다”며 수비를 이끌 김민재, 황현수와 호흡을 맞춰 탄탄한 수비를 펼치겠다고 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박성은 치어리더 '챔필에 등장한 섹시 고양이'
‘26승 8패→13승 25패’ PHI의 희망가 “엠비드, 정규리그 내에 복귀”
27일 오후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KIA 타이거즈의 경기, KIA 박성은 치어리더가 멋진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돌아온 왕조 응원가, 삼성 선수들은 '이것'으로 화답했다 "왕조 시절로 돌아가자는 의미"
'커리 클러치 지배' 골든스테이트, 올랜도 꺾고 2연승 성공
삼성 라이온즈 외국인 타자 데이비드 맥키넌이 안타를 치고 출루하자 더그아웃을 향해 포효했다. 그리고는 두 손을 머리 위로 들더니 무언가를 쓰는 포즈를 취하며 동료들과 환호했다. "...
'어깨 부상' MLB 메츠 에이스 센가, 캐치볼 시작…5월 복귀 예상
[NBA] ‘충격’ 최악의 승부조작 사태 터지나…사무국, 조사 착수
어깨 부상으로 재활 중인 메이저리그(MLB) 뉴욕 메츠의 일본인 투수 센가 고다이(31)가 가벼운 캐치볼을 시작하며 본격적인 재활에 시동을 걸었다.미국 매체 스포츠넷 뉴욕(SNY)...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배우 서정희의 딸이자 방송인·변호인으로 활동 중인 서동주의 아찔한 허리라인을 자랑하는 비키니 착장이 공개됐다.지난 23일 한 의류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화이트, 블루, 그레이...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가 과감한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홍영기는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태국에서 휴식을 즐기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홍영기는 군살 하나 ...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배우 백진희가 수영복 자태를 드러냈다.27일 백진희는 자신의 채널에 여행 중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백진희는 사진과 함께 별다른 코멘트를 하지 않았다.사진 속 백진희는 해외 여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