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부산아이파크 고경민, K리그 역대 최초 3년 연속 해트트릭
출처:스포츠동아|2018-07-30
인쇄

 

K리그2 부산아이파크 고경민이 K리그 36년 역사상 최초로 3년 연속 해트트릭 기록을 달성했다.

승점 33점으로 K리그2 3위에 올라있는 부산아이파크는 지난 29일(일) 오후 7시 부산 구덕운동장에서 열린 FC안양과의 KEB하나은행 K리그2 2018 21라운드에서 고경민의 해트트릭과 한지호의 골로 안양을 4-3으로 누르고 시즌 8승째를 챙겼다.

이날 경기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한 고경민은 K리그 36년 역사상 최초로 3년 연속 해트트릭을 기록한 최초의 선수가 됐다. 고경민은 안양과의 경기에서 선발 출전해 전반 6분과 전반 14분에 멀티골을 기록한데 이어 후반 39분에는 강력한 왼발 슈팅으로 결승골을 기록해 K리그 역대 최초 3년 연속 해트트릭 기록을 완성했다.

2010년 인천유나이티드에서 K리그에 데뷔한 고경민의 첫 번째 해트트릭 기록은 2016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2016년 8월 13일 부산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열린 안산과의 현대오일뱅크 K리그 챌린지 2016 경기에서 후반 31분 교체 투입되어 후반 35분, 후반 42분과 후반 45분에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당시 경기 투입 10분만에 해트트릭을 완성해 K리그 역대 최단 시간 해트트릭을 기록했으나, 2017년 전북현대모터스 소속의 이승기가 7월 10일 전주월드컵에서 열린 강원FC와의 경기에서 7분만에 해트트릭을 기록하면서 K리그 역대 최단 기록이 깨졌다.

고경민의 두 번째 해트트릭 기록은 2017년이다. 9월 3일 부산 구덕운동장에서 열린 대전시티즌과의 KEB하나은행 K리그 챌린지 2017 경기에서 선발 출전해 전반 5분 첫 번째 골을 기록한데 이어 후반 21분과 후반 31분 연속골을 터트려 두 번째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K리그2 역대 통산 득점 1위에 올라있는 부산아이파크의 고경민은 “운이 좋아 달성한 기록이다. 쉽게 갈 수도 있는 경기였는데. 동점이 되는 순간 골을 넣어야겠다는 생각이 집념으로 바뀐 것 같다. K리그 역대 최초라는 기록은 영광이지만 개인기록 보다는 팀이 승리하는데 좀 더 집중하고 싶다. 올해 팀이 목표한 승격을 이루는데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아이파크의 다음 홈경기는 오는 8월 8일(수) 오후 7시 부산 구덕운동장에서 2018 KEB 하나은행 FA CUP 16강 경기를 울산현대축구단과 가질 예정이다.

  • 야구
  • 농구
  • 기타
두산, 19일 롯데전 배우 정려원·위하준 시구·시타
라건아, 외국선수 규정 따르기로…해외리그 경력 국내선수 제도 신설
배우 정려원과 위하준이 잠실구장에서 시구와 시타에 나선다.두산 베어스는 17일 "오는 19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리는 롯데 자이언츠와 정규시즌 맞대결에서 승리기원 시구∙시타를 진행...
믿고 보는 박성한, SSG 대체불가 유격수
PO 탈락하니 쏟아지는 이적설... CLE, 주축 지킬 수 있을까
SSG에서 가장 바쁜 야수 중 한 명은 유격수 박성한이다. 올 시즌 전 경기를 뛰며 KBO리그 유격수 중 가장 많은 수비 이닝을 소화하고 있다. 팀에 부상으로 이탈한 내야수가 많아...
타격 부진에도 변함없는 "하성 킴!" 아무도 비판 안 해, 왜?..."김하성이 뷸러의 공에 맞았을 때 팬들의 간은 콩알만 해졌다"
‘테이텀 트리플더블급 활약’ 보스턴, CLE 제압하고 동부 파이널 진출
김하성(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타격감이 좀처럼 오르지 않고 있다. 타율은 0.204로 떨어져 1할대 추락 위기에 직면했다.김하성은 현지 시간으로 4월 0.202의 타율을 기록했다....
글래머 강조한 여배우의 아찔한 수영복 착용
글래머 강조한 여배우의 아찔한 수영복 착용
배우 기은세가 화끈한 섹시함을 자랑했다.기은세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가운데가 파인 모노키니를 입고 있었고, 그 와중에 글래머 몸매를 과시했다.
“제가 분발 할게요”…이나연, ♥남희두 사진 실력 언급
“제가 분발 할게요”…이나연, ♥남희두 사진 실력 언급
이나연이 남희두의 사진 실력을 언급했다.16일 이나연은 자신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먹고 수영하고 낮잠 자고 수영하고 푹 쉬었다”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그는 ...
오정연 아나, 비키니 초근접샷..얼굴도 몸매도 굴욕 1도 없어
오정연 아나, 비키니 초근접샷..얼굴도 몸매도 굴욕 1도 없어
아나운서 오정연이 비키니를 입고 행복한 휴가 근황을 공개해 화제다.17일 오정연 아나운서는 자신의 채널 스토리를 통해 "딱 적당히 만큼 그리울 거야. #시파단 #말레이시아"라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