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LG, '마무리' 임정우 공백 어떻게 메울까
출처:뉴스1|2017-03-22
인쇄



LG 트윈스는 마무리 투수가 빠진 채로 2017시즌 개막을 맞는다. 그 공백을 얼마나 잘 메우느냐에 따라 LG의 올 시즌 초반 성적이 좌우될 전망이다.

LG의 마무리는 임정우(26)다. 임정우는 본격적으로 팀의 뒷문을 지키기 시작한 지난해 67경기에 등판해 3승8패 28세이브(2위) 평균자책점 3.82를 기록했다.

그러나 임정우는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표팀에 선발된 후 어깨 통증을 호소, 대표팀에서 하차한 뒤 재활을 시작했다. 현재 임정우는 캐치볼을 시작하며 컨디션을 끌어올리고 있다.

심각한 부상은 아니지만 임정우가 전열에 복귀하기까지는 시간이 걸린다. 4월 중후반이 임정우의 예상 복귀 시점이다. 그 때까지 LG는 임시 마무리 체제를 가동해야 한다.

양상문 감독은 두 가지 체제를 구상 중이다. 하나는 임정우를 대신할 고정 마무리를 선택하는 것. 다른 하나는 여러 선수가 상황에 따라 등판하는 집단 마무리다.

양 감독은 21일 kt 위즈와 시범경기를 앞두고 "마무리는 아직 시험 중"이라며 "한 명에게 맡길 수도 있고, 여러 선수를 기용하는 방안도 생각 중"이라고 말했다.

양 감독이 생각하는 대체 마무리 후보는 김지용(29), 정찬헌(27), 이동현(34), 신정락(30) 등이다. 신정락을 제외한 3명은 모두 불펜 필승조에서 뛴 경험을 갖고 있다.

김지용은 지난해 임정우에 앞서 등판하는 셋업맨으로 자리를 잡았다. 김지용의 지난해 성적은 51경기 등판 3승4패 17홀드 평균자책점 3.57. 지난해 LG는 김지용-임정우로 이어지는 새로운 필승조를 가동하며 포스트시즌 진출에 성공했다.

정찬헌은 지난해 시즌 개막을 앞두고 임정우와 마무리 경쟁을 벌였던 선수. 허리 부상으로 지난해 많은 경기에 나서지는 못했지만, 항상 LG의 차기 마무리감으로 거론됐을 정도로 불펜에 특화돼 있다.

이동현은 경험이 가장 많다. 최근 2년 간 주춤했지만 2012년부터 2014년까지 3년 간 리그 최상급 셋업맨으로 활약하며 LG 불펜의 중심을 잡았다.

신정락은 불펜보다 선발로 뛴 경험이 더 많은 선수. 2013년 팀의 5선발로 활약하며 9승(5패)을 거두기도 했다. 그러나 올 시즌은 사회복무요원 2년의 공백 때문에 일단 불펜에서 출발하게 됐다.

시범경기 성적은 이동현이 가장 좋다. 이동현은 3경기에서 2⅔이닝을 던지며 단 한 명에게도 출루를 허용하지 않았다. 스프링캠프 연습경기 때부터 좋은 컨디션이 이어지고 있는 모습.

김지용은 3경기 4이닝 4실점 2자책(평균자책점 4.50), 신정락은 3경기 3⅔이닝 2실점(평균자책점 4.91), 정찬헌은 2경기 1⅓이닝 1실점(평균자책점 6.75)을 기록 중이다.

양 감독은 개막 전까지 후보들의 컨디션을 고려해 최종 마무리 구상을 확정할 계획이다. 마무리라는 보직이 주는 중압감을 고려하면 특정 1명에게 역할을 부여하기보다 집단 체제를 가동할 가능성도 높다.

  • 축구
  • 농구
  • 기타
PL 통산 300번째 경기 앞둔 손흥민, 답답한 침묵 깨뜨릴수 있을까
PL 통산 300번째 경기 앞둔 손흥민, 답답한 침묵 깨뜨릴수 있을까
통산 300번째 경기를 앞둔 '캡틴' 손흥민(토트넘)이 리버풀 안필드 원정 경기에 나선다.한국시간으로 오는 6일 오전 12시 30분 잉글랜드 머지사이드주 리버풀 안필드에서 23-2...
왜 자꾸 루머 만들어! 포체티노, 거취 질문에 분노 폭발..."누가 날 판단하는데?"
왜 자꾸 루머 만들어! 포체티노, 거취 질문에 분노 폭발...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은 거취에 대한 질문이 쏟아지자 분노했다.영국 '이브닝 스탠다드'는 4일(한국시간) 보도에 따르면 포체티노 감독은 자신의 거취에 대해 "내가 계약 기간이 남...
'홈 강자' 김천, 어린이날 인천전 '홈 4연승+기록' 도전
'홈 강자' 김천, 어린이날 인천전 '홈 4연승+기록' 도전
김천상무가 인천유나이티드 상대로 홈 4연승에 도전한다.김천은 5일 오후 4시 30분 인천과 하나은행 K리그1 2024 11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김천은 어린이날을 맞아 홈 관중에 ...
안유진, 톱에 시스루 천으로 섹시미…잘록 허리+강렬 눈빛
아이브 안유진, 톱에 시스루 천으로 섹시미…잘록 허리+강렬 눈빛 [N샷]
그룹 아이브의 안유진이 톱에 시스루 천을 덧댄 의상으로 섹시한 매력을 뽐냈다.안유진은 지난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무대 의상을 입은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안유진은 ...
양지원, 섹시한 트위드 원피스에 함은정도 반한 놀라움
양지원, 섹시한 트위드 원피스에 함은정도 반한 놀라움…“이건 영화야?”
배우 양지원이 고급스러움과 우아함이 돋보이는 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5일 양지원은 자신의 개인 계정에 블랙 트위드 미니원피스를 입고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이 미니원피스는 ...
최연수, 수영복 입고 완벽 글래머 몸매 인증
'아이돌 준비했던' 최현석 딸 최연수, 수영복 입고 완벽 글래머 몸매 인증
배우 최연수가 수영자에서 섹시한 S라인 몸매를 자랑해 화제다.5일 셰프 최현석의 딸 최연수는 자신의 채널을 통해 "안 올린 거 비슷한 각도"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 담은 인증 사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