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힘내는 젊은 호랑이들, KIA 미래 밝힌다
출처:OSEN|2017-03-21
인쇄



"이들이 주전이 되어야 한다".

시범경기에서 KIA의 젊은 호랑이들의 활약이 빛나고 있다. 김기태 감독은 미래의 주전들이라면서 꾸준히 기회를 주고 있다. 최원준, 신범수, 류승현, 김석환이 주인공들이다. 김석환은 고졸신인이고 나머지 세 선수는 고졸 2년 차이다. 모두 타격에서 후한 평점을 받고 있다.

시범경기에서 가장 두드러진 활약을 하는 선수는 포수 신범수이다. 우투 좌타로 체격(177cm)은 크지 않지만 매끄러운 스윙을 자랑하고 있다. 시범경기에서 11타수 5안타 타율 4할5푼5리를 기록하고 있다. 타이밍을 잘 잡고 변화구도 잘 따라가고 코스에 따른 타격으로 주목 받고 있다. 김기태 감독이 "타격만 본다면 주전 포수감이다"라고 말할 정도이다.

광주일고 출신 류승현은 2016 신인지명에서 10순위로 뽑혔지만 타격은 인정받고 있다. 마무리 캠프에서 김기태 감독, 쇼다 고지와 박흥식 타격 코치에게서 잠재력이 크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범경기에서는 6타수 2안타를 기록하고 있다. 짧게 끊어치는 정교함을 자랑하고 있다.

최원준은 김기태 감독이 대놓고 키우고 있다. 이미 작년 시즌 신인타자로 날카로운 스윙으로 팬들의 관심을 받았다. 타석에서 주눅들지 않고 자신있는 스윙으로 홈런까지 터트리기도 했다. 올 시범경기에서는 16타수 4안타(.250)을 기록하고 있다. 수비 실수도 잦지만 김감독은 개의치 않고 기용하고 있다. 

광주 동성고 출신의 김석환은 미래의 거포로 주목받고 있다. 듬직한 체격(187cm, 87kg)을 갖췄고 부드러운 스윙으로 타점이 좋다. 시범경기에서는 8타수 1안타에 그쳤지만 중장 거리형 중심타자로 성장 잠재력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수비는 외야와 1루수로 나서고 있다.

아직은 시작이다. 타석에서 더 많은 경험이 필요하고 수비도 보강이 필요하다. 아무래도 타석에서는 고교 때와 다른 변화구를 상대하거나 수비수로는 보다 강한 타구를 막아야 한다. 경기중에는 아찔한 실수가 나오곤 한다. 앞으로도 꾸준히 실전을 소화하면서 수비력을 키워야 한다. 

개막 엔트리 포함 여부는 지켜봐야 한다. 대체로 2군에서 많은 경기를 소화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김감독의 배려로 시즌 도중 반드시 1군 기회를 얻게 된다. 김감독은 "앞으로 군복무까지 고려하면 시간이 걸리겠지만 머지않아 이들이 주전이 되어야 한다. 잘 성장해 세대교체를 이루어야 한다"고 말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대구 세징야, K리그1 12R MVP 선정
대구 세징야, K리그1 12R MVP 선정
프로축구 K리그1 대구 FC의 세징야가 12라운드 최우수선수(MVP)로 선정됐다.14일 오전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지난 11일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린 광주 FC전에서 1득점과 2도...
‘기성용 물병 사건’ 인천UTD “자수 안 하면 고발하고 손해배상 청구”
‘기성용 물병 사건’ 인천UTD “자수 안 하면 고발하고 손해배상 청구”
프로축구 인천 유나이티드가 ‘물병 사건’에 칼을 빼들었다. 물병을 투척한 관중에 대한 고발 및 손해배상 청구와 함께 홈 경기 서포터즈석 폐쇄라는 강경 조치에 나섰다.인천 유나이티드...
'프랑스 챔피언' 이강인, SNS에 활짝 웃으며 트로피 자랑…손흥민 "좋아요"
'프랑스 챔피언' 이강인, SNS에 활짝 웃으며 트로피 자랑…손흥민
프랑스 리그1 챔피언이 된 파리생제르맹(PSG)의 이강인(23)이 자신의 SNS를 통해 우승의 기쁨을 표현했다.이강인의 PSG는 지난달 29일(이하 한국시간) 리그 종료를 3경기 ...
거품 속 비키니 입고 볼륨 몸매 보인 여배우
거품 속 비키니 입고 볼륨 몸매 보인 여배우
배우 이은샘이 반전 매력을 뽐냈다.이은샘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거품 속 풀장에 있는 그녀는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청순 미모에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
대 놓고 볼륨 몸매 뽐낸 개그우먼의 원피스 자태
대 놓고 볼륨 몸매 뽐낸 개그우먼의 원피스 자태
개그우먼 맹승지가 과감한 글래머 몸매를 뽐냈다.맹승지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푹 파인 원피스를 입었고, 그 와중에 글래머 몸매가 드러났다.
'남희두♥' 이나연, 이렇게 글래머였나? 비키니 입고 태국 5성급 호텔 힐링
'남희두♥' 이나연, 이렇게 글래머였나? 비키니 입고 태국 5성급 호텔 힐링
이나연 아나운서가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13일 이나연은 자신의 계정에 "일단 올리고 눈치보기"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이나연은 태국 방콕의 5성급 호텔에서 힐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