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싱 김지연, 여자 사브르 銅…대회 첫 메달
출처:연합뉴스|2013-08-11
인쇄



2012 런던올림픽 금메달리스트 김지연(25·익산시청)이 올해 세계펜싱선수권대회에서 한국 선수 가운데 처음으로 메달을 목에 걸었다.

김지연은 9일(이하 현지시간) 헝가리 부다페스트 SYMA 스포츠 센터 펜싱경기장에서 열린 대회 여자 사브르 개인전 준결승에서 올가 하를란(우크라이나)에게 14-15로 아깝게 져 동메달을 땄다.

이로써 김지연은 대회 본선이 시작한 지 사흘 만에 한국에 첫 메달을 안겼다.

앞서 열린 남녀 개인전에서 구본길(국민체육진흥공단)과 신아람(계룡시청) 등 한국 펜싱의 간판이 각각 사브르와 에페에서 메달권 진입에 실패했다.

김지연은 지난달 열린 제27회 카잔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에 이어 이번 대회에서도 하를란을 상대로 패배를 떠안았다.

세계 랭킹 3위인 김지연은 유니버시아드 사브르 개인전 결승에서 랭킹 선두인 하를란에게 밀려 은메달에 만족해야 했다.

김지연은 팀 동료 윤지수(동의대)를 16강에서 15-9로 꺾고서 8강에서 알렉산드라 소하(폴란드)를 15-11로 가볍게 물리쳤다.

함께 출전한 이라진(인천중구청)과 김아라(양구군청)는 각각 16강과 64강에서 탈락했다.

김지연은 팀 동료와 함께 12일 열리는 여자 사브르 단체전에서 추가 메달을 노린다.

한편, 같은 날 열린 남자 플뢰레 개인전에서 한국은 메달 획득에 실패했다.

허준(로러스엔터프라이즈)과 손영기(대전도시공사)가 모두 16강에서 무릎을 꿇으며 각각 14, 15위에 머물렀다.

김민규(로러스엔터프라이즈)와 하태규(국군체육부대)는 각각 32강과 64강에서 일찌감치 개인전을 마쳤다.

한국 남자 플뢰레는 12일 단체전에서 메달 획득에 재도전한다.

  • 축구
  • 야구
  • 농구
대전, ‘서울전 무패+안방 전승’ 기록 잇는다
대전, ‘서울전 무패+안방 전승’ 기록 잇는다
대전하나시티즌이 FC서울을 상대로 승리를 노린다.대전하나시티즌은 27일 오후 2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하나은행 K리그1 2024’ 9라운드에서 FC서울과 맞붙는다. 현재 ...
‘선두 굳건’ 포항, 인천 안방으로 불러들여 8G 무패행진 도전
‘선두 굳건’ 포항, 인천 안방으로 불러들여 8G 무패행진 도전
포항 스틸러스가 8연속경기 무패 행진을 노린다.포항은 28일 포항스틸야드에서 하나은행 K리그1 2024 9라운드에서 인천 유나이티드를 안방으로 불러들인다.양 팀 분위기는 상반된다....
벤투의 고백 "이강인, 재능만으로 판단해선 안 됐다"
벤투의 고백
2022년 카타르 월드컵에서 한국의 16강 진출을 이끈 파울루 벤투 현 아랍에미리트 축구대표팀 감독(55)이 당시 이강인(23·파리 생제르맹)은 자신이 원하는 유형의 선수가 아니었...
이지아 'SNL코리아' 뜬다…제대로 망가질 준비 완료
이지아 'SNL코리아' 뜬다…제대로 망가질 준비 완료
배우 이지아가 'SNL코리아'를 찾는다.쿠팡플레이 'SNL코리아' 측은 "오는 5월 4일 시즌 5의 마지막 10회에는 배우 이지아가 출연한다"고 밝혔다.이지아는 '펜트하우스' 시리...
김갑주, 5개월 만에 맥심 표지 모델···‘큐티+섹시’ 순종 아내 변신
김갑주, 5개월 만에 맥심 표지 모델···‘큐티+섹시’ 순종 아내 변신
미스맥심 김갑주가 남성지 맥심(MAXIM)의 표지 모델로 초고속 컴백했다.뛰어난 미모와 몸매로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미스맥심 김갑주가 맥심 5월호 표지를 장식했다. 맥심측은 ...
최희, 수영복 패션도 '럭셔리'…시간 거스르는 미모
'야구여신' 최희, 수영복 패션도 '럭셔리'…시간 거스르는 미모 [MD★스타]
'원조 야구여신' 방송인 최희가 변함 없는 몸매 라인을 뽐냈다.최희는 25일 "자유부인 5일차. 발리의 마지막 날이에요. 아이들때문에 강제 아침형 인간이 된 저는 여기서도 새벽 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