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 가르시아 ‘세계 최강 여성파이터’ 성장 비결은
출처:MK 스포츠|2018-05-09
인쇄

ROAD FC 047 출전을 앞둔 가비 가르시아(33)가 자신의 성장 비결을 털어놨다.

가르시아는 ‘세계 최강의 여성 파이터’라는 영광의 자리에 오르기까지 많은 고난을 헤쳐나갔다. 188cm 110kg의 신체 조건만 믿지 않고 열심히 훈련하고, 또 훈련했기에 지금의 자리에 오를 수 있었을 것이다.

그는 MMA를 시작하기 전 주짓수를 먼저 배웠다. 주짓수는 단순히 힘만 강하다고 잘할 수 있는 종목이 아니다. ‘여성이 유일하게 남성을 이길 수 있는 스포츠’라고 평가될 정도로 기술이 중요하다. 가르시아는 이 종목에서 세계 챔피언십을 9번이나 우승했다. 기술이 뛰어나다는 증거다.

 

 

2015년 가르시아는 MMA 프로 무대에 정식으로 데뷔했다. 데뷔 초에는 주짓수 실력과 비교하면 종합격투기의 기량이 미숙해 뛰어난 피지컬을 앞세워 경기를 풀어갔다. 그러나 피나는 노력 속에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기량도 늘었다.

가르시아의 코치도 성실성을 인정했다. “가르시아는 그래플링 세계 최강자답게 챔피언에 어울리는 엄격하고 성실하게 운동에 임한다. 주짓수, 타격, 체력훈련 등 모든 파트에 충실하다”라며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

가르시아는 힘든 훈련을 버티고 강한 여성으로 우뚝 설 수 있었던 요인으로 가족을 꼽았다.

그는 “어렸을 때 아버지는 사업을 하셨는데, 잘 안 돼서 트럭 운전을 하시게 됐다. 대단히 큰 트럭이었다. 물론 사업할 때처럼 돈을 벌 수는 없었지만, 아버지는 최선을 다해 우리 가족의 생계를 책임지셨다”라며 “특히 우리 부모님은 포기라는 걸 모르셨다. 그래서 나도 운동하다가 포기하고 싶을 때면 ‘아버지 어머니는 절대 포기하지 않으셨어. 그 딸인 내가 왜 포기를 해야 하지?’ 생각하며 견뎌낸다. 인생의 모든 일에서 가족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라고 설명했다.

포기를 모르고 달려온 가르시아는 MMA 4경기에서 모두 승리하며 무패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12일 그녀가 XIAOMI ROAD FC 047에서 맞붙을 상대는 러시아 군용 무술 세계 챔피언인 베로니카 푸티나다.

가비 가르시아는 “사람들이 날 넘겨짚는 걸 들으면, 그들의 생각이 다르다는 걸 증명하고 싶어 안달이 난다. 나도 사람이다. 나도 다른 사람들과 똑같이 내 상대에 관해 얘기할 때면 긴장이 되고, 케이지나 링에 오른다는 생각을 하면 두렵다. 하지만 동시에 그런 생각을 하면 내 가슴 속 분노 에너지가 끓어오르는 걸 느낄 수 있다. 내 상대라면 나와 맞서면 어떤 일이 벌어질지 당연히 알고 있을 것이다.”라며 경기를 기대하게 했다.

가비 가르시아가 출전하는 XIAOMI ROAD FC 047은 5월 12일 SPOTV PLUS를 통해 중계된다.

한편 ROAD FC는 역대 최고의 상금, 100만 달러가 걸린 ‘ROAD TO A-SOL’을 4강전까지 진행했다. 샤밀 자브로프와 만수르 바르나위가 결승에 진출했다. 두 파이터의 대결에서 이긴 승자는 ‘끝판왕’ 권아솔과 마지막 대결을 벌인다.

■ XIAOMI ROAD FC 047 2부 / 5월 12일 중국 북경 캐딜락 아레나

[무제한급 그랑프리 8강 아오르꺼러 VS 김재훈]

[무제한급 그랑프리 8강 마이티 모 VS 길버트 아이블]

[무제한급 가비 가르시아 VS 베로니카 푸티나]

[무제한급 그랑프리 8강 올리 톰슨 VS 덩챠오롱]

[무제한급 그랑프리 8강 크리스 바넷 VS 알렉산드루 룬구]

■ XIAOMI ROAD FC 047 1부 / 5월 12일 중국 북경 캐딜락 아레나

[무제한급 그랑프리 리저브 매치 후지타 카즈유키 VS 공한동]

[-62.5kg 계약체중 알라텅헤이리 VS 곽종현]

[-72kg 계약체중 바오인창 VS 사사키 신지]

[밴텀급 징잉차오 VS 쿠마가이 마리나]

[라이트급 기원빈 VS 티라윳 카오랏]

[-72kg 계약체중 바오시리구렁 VS 브루노 미란다]

■ XIAOMI ROAD FC 048 / 7월 28일 원주 종합체육관

[미들급 통합 타이틀전 차정환 VS 최영]

[미들급 황인수 VS 양해준]

  • 축구
  • 야구
  • 농구
"나 바르사 가고 싶어! 내 바이아웃 884억이야" 라리가 도움왕, 적극 구애
현재 스페인 라리가 도움 1위에 빛나는 알렉스 바에나가 바르셀로나 합류에 대한 열망을 드러냈다.유럽축구 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시오 로마노에 따르면, 바에나는 최근 바르셀로나 합류를...
이강인의 PSG… 리그 '3연패' 확정, 최대 '4관왕' 가능
이강인의 PSG… 리그 '3연패' 확정, 최대 '4관왕' 가능
이강인의 소속팀 파리 생제르맹(PSG)이 리그 3연패를 달성했다.PSG는 지난 28일(한국시각) 르아브르와 3-3 무승부로 승점 1점을 챙겼다. 올 시즌 승점 70점을 기록했다. ...
8회 연속 올림픽行 정조준하는 일본… 오이와 감독, 이라크전 앞두고 "자신감 얻었다"
8회 연속 올림픽行 정조준하는 일본… 오이와 감독, 이라크전 앞두고
2024 AFC 카타르 U-23 아시안컵 준결승에 진출한 일본 사령탑 오이와 고 감독이 2024 파리 올림픽 본선행 티켓이 걸린 이라크를 승부에 자신감을 보였다.오이와 감독이 이끄...
이강인 PSG 절친 여친, 흰 비키니에 '이걸' 들고 있네 '화들짝'
이강인 PSG 절친 여친, 흰 비키니에 '이걸' 들고 있네 '화들짝'
이강인의 파리 생제르맹(PSG) 절친 카를로스 솔레르의 여자친구는 역대급 미모를 갖추고 있다.솔레르는 이강인과 발렌시아 시절부터 절친한 사이로 알려져 있다. 솔레르와 이강인은 20...
브브걸 유나, 물놀이 인증샷…큐티 섹시의 정석
브브걸 유나, 물놀이 인증샷…큐티 섹시의 정석
브브걸 유나가 큐티 섹시의 정석을 보여줬다.유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필리핀 보홀에서 찍은 사진과 영상을 다수 게재했다. 사진 속 그는 모노키니를 입고 자유롭게 물놀이를 즐기...
잘 빠진 라인과 볼륨 몸매 과시한 모델
잘 빠진 라인과 볼륨 몸매 과시한 모델
모델 아이린이 명품 몸매를 드러냈다.아이린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군살 없는 몸매를 자랑하며 시선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