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 뛰어난 KCC 김민구, 핵심 식스맨 자리 잡다!
출처:바스켓코리아|2017-12-31
인쇄

 

 "(김)민구가 도움수비를 잘 해주고, 리바운드 가담과 경기 운영도 잘 했다."

김민구는 2013~2014시즌 데뷔해 최고의 활약을 펼쳤다. 교통사고로 몸을 크게 다쳐 오랜 시간 재활에 매달렸다. 2015~2016시즌 복귀했지만, 데뷔 시즌만큼 기량을 회복하지 못했다. 이번 시즌 김민구 보수는 4,000만원이다. 김민구 기량에 대한 기대치를 잘 보여준다.

김민구는 완벽하지 않은 몸 상태에도 재능만큼은 숨기지 못한다. 지난 28일 인천 전자랜드와 경기에서 결정적인 돌파와 3점슛을 성공해 팀 승리에 기여했다. KCC 추승균 감독은 "(김)민구가 경기운영을 해주면서 찬스날 때 결정적인 한 방과 수비를 잘 해줬다"고 김민구를 칭찬했다.

29일 군산월명체육관에서 오후 코트 훈련을 마친 뒤 만난 하승진은 "(김)민구 이야기를 하는 건 민감해서 조심스럽다"며 "워낙 재간이 좋은 선수다. 경기를 보는 눈도 좋고, 시야도 넓고, 센스도 뛰어나서 조금 더 좋아지면 팀 전력에 확실히 도움이 된다"고 최근 김민구의 경기력을 높이 샀다. 

김민구의 경기력은 30일 서울 삼성과 경기에서도 드러났다. 김민구는 2점에 그쳤지만, 3리바운드 5어시스트 1스틸로 다른 것에 더 두드러졌다. 전태풍과 유현준이 부상으로 빠진 포인트가드 공백을 메운 것이다. 김민구는 특히 승부처였던 4쿼터 초반 송교창의 속공과 이정현의 3점슛을 어시스트 했다.

추승균 감독이 삼성과 경기 전에 "기복이 있지만, 센스와 볼 감각이 좋다"고 했던 김민구는 전자랜드와 경기에 이어 두 경기 연속 식스맨으로서 팀 승리에 기여했다.

 

 

추승균 감독은 삼성에게 승리한 뒤 "(김)민구가 도움수비를 잘 해주고, 리바운드 가담과 경기 운영도 잘 했다"며 "1대1 수비와 집중력이 더 좋아지면 괜찮을 듯 하다. 좀 더 올라오도록 만들어줘야 한다"고 김민구가 더 좋아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민구와 함께 경기 운영을 나눠가졌던 이정현은 "(김)민구가 농구 센스를 타고 났다. (김민구의) 전성기 때 대표팀에서 같이 농구를 했는데 그 때와 비교를 할 수 없는 부분도 있지만, 리딩도 같이 하면서 민구와 뛰는 게 좋다"며 "같이 플레이를 하면 경기도 잘 풀린다. 출전시간도 늘어서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2라운드까지 5경기 평균 9분 54초 출전했던 김민구는 3라운드 이후 11경기에서 평균 11분 25초 출전했다. 최근 두 경기에선 20분 이상 소화했다.

KCC는 단독 1위에 오르며 2017년을 마무리했다. 전태풍, 이정현, 송교창, 하승진, 안드레 에밋, 찰스 로드로 이어지는 주축 선수들이 든든하다. 이현민, 송창용, 최승욱 등 식스맨에 김민구까지 듬직한 활약을 해준다면 KCC는 98~99시즌 이후 처음으로 통합우승까지 할 수 있을 것이다.

  • 축구
  • 야구
  • 기타
[SW인터뷰] K리그2에 불어온 안양의 돌풍...이창용의 다짐, “작년의 아픔을 기억하며 끝까지”
[SW인터뷰] K리그2에 불어온 안양의 돌풍...이창용의 다짐, “작년의 아픔을 기억하며 끝까지”
만족은 없다.프로축구 K리그2 FC안양의 초반 돌풍이 거세다. 안양은 10경기에서 6승 3무 1패, 승점 21로 당당히 선두를 질주한다. 2위 수원 삼성(승점 19)보다 한 경기 ...
EPL 첫 제공권 1위…진화하는 세계 최고 수비수 [유럽축구]
EPL 첫 제공권 1위…진화하는 세계 최고 수비수 [유럽축구]
버질 판데이크(33·네덜란드)는 국제축구역사통계연맹(IFFHS) 선정 2010년대 월드 베스트11에 빛나는 톱클래스 센터백이다.2018~2019년 리버풀 및 국가대표팀에서 ▲잉글랜...
[PL POINT] 토트넘, 맨시티 잡으면 UCL 희망 유지...BUT '북런던 라이벌' 아스널 우승 가능성↑
[PL POINT] 토트넘, 맨시티 잡으면 UCL 희망 유지...BUT '북런던 라이벌' 아스널 우승 가능성↑
토트넘 훗스퍼는 자신들의 목표와 라이벌 아스널의 목표 사이에서 고민해야 한다.토트넘은 15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3-2...
소이현 고혹적 드레스 자태, 변함없는 여신 비주얼
‘인교진♥’ 소이현 고혹적 드레스 자태, 변함없는 여신 비주얼
배우 소이현이 고혹적인 드레스 자태를 공개했다.소이현은 5월 12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전주국제영화제~ 많이 환영해주셔서 감사했어용. 오랜만에 전주에서 너무나 행복한 시간"이라는...
화사, 홍콩서 파격 노출…과감한 브래지어룩 ‘아찔’
화사, 홍콩서 파격 노출…과감한 브래지어룩 ‘아찔’ [DA★]
마마무 화사가 파격적인 섹시미를 뽐냈다.화사는 지난 1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HONG KONG! 귀한 시간이었어. 잊지 못할 거야"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
권은비, 홀터넥 입고 글래머 자랑…워터밤 여신의 자태
권은비, 홀터넥 입고 글래머 자랑…워터밤 여신의 자태
가수 권은비가 볼륨 몸매를 뽐냈다.권은비는 11일 자신의 계정에 백 스테이지에서 촬영한 사진을 여러장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권은비는 무대를 앞두고 백 스테이지에서 다채로운 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