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초보' 애런 분, 양키스 새 감독 선임..3년 계약 발표
출처:OSEN|2017-12-05
인쇄



뉴욕 양키스의 새 감독으로 애런 분(44)이 정식 발표됐다.

뉴욕 양키스는 5일(이하 한국시간) 애런 분을 제33대 감독으로 선임하며 2020년까지 계약기간 3년, 2021년 구단 옵션을 조건으로 계약을 맺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로써 양키스는 조 지라디 전 감독의 후임으로 지도자 경험이 없는 ‘초보‘ 분 감독 체제로 2018시즌을 맞이한다.

할 스타인브레너 양키스 구단주는 "분은 위대한 양키스 감독의 전통을 이어갈 수 있는 자질을 갖추고 있다. 의사소통능력이 뛰어나고, 팀을 성공으로 이끄는 방법을 알고 있다"며 "이미 양키스 역사에 이름이 새겨진 사람이다. 다시 그와 함께할 수 있게 돼 기쁘다. 우리 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고 기대했다.

양키스는 지라디 감독과 재계약을 포기한 뒤 6명의 감독 후보자들과 면접을 가졌다. 분을 비롯해 롭 톰슨 양키스 벤치코치, 헨슬리 뮬렌 샌프란시스코 타격코치, 에릭 웨지 시애틀 전 감독, 크리스 우드워드 LA 다저스 3루코치, 최근 은퇴한 카를로스 벨트란이 최종 후보에 올랐다. 그 중 분이 뮬렌과 최종 경합 끝에 새 감독으로 낙점됐다.

인터뷰를 진행한 브라이언 캐시맨 단장은 "분은 경기에 대한 임기응변, 진보적인 접근 방법으로 우리 프랜차이즈에 큰 도움이 될 만한 특성을 갖고 있었다. 대인관계 능력과 야구에 대한 지식은 우리가 보유하고 있는 시스템에도 잘 어울릴 것으로 판단했다. 앞으로 분과 협력해 최대한 도움과 지원을 제공할 것이다"고 밝혔다.

분 감독은 할아버지부터 아버지와 형제까지 3대가 모두 메이저리그에 뛴 야구가족으로 은퇴 후 8년간 ESPN 해설가로 꾸준히 야구 공부를 해왔다. 지난달 인터뷰 당시 분 감독은 지도자 경험이 없는 것에 대해 "일생에 걸쳐 이 일을 준비해왔고, 잘할 자신이 있다"며 감독직에 강한 의욕을 드러냈다. 양키스 구단도 분의 가능성을 높이 평가하며 지휘봉을 맡겼다.

현역 시절 우투우타 3루수였던 분은 1997년 신시내티 레즈에서 데뷔한 뒤 양키스, 클리블랜드 인디언스, 플로리다 말린스, 워싱턴 내셔널스, 휴스턴 애스트로스를 거쳐 2009년 현역 은퇴했다. 12시즌 통산 1152경기 타율 2할6푼3리 1017안타 126홈런 555타점 519득점 107도루 OPS .751을 기록했다. 2003년 신시내티에서 올스타에 한 차례 선출된 바 있다.

지난 2003년 7월말 트레이드 마감시한 트레이드를 통해 양키스와 첫 인연을 맺었다. 양키스 이적 후 54경기 타율 2할5푼4리 48안타 6홈런 31타점 31득점 8도루 OPS .720을 기록했다. 특히 그해 보스턴 레드삭스 상대로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 7차전에서 연장 11회말 팀 웨이크필드에게 끝내기 홈런을 터뜨리며 역사적인 순간의 주인공이 됐다.

이제는 감독으로 양키스의 새 역사를 이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직전 경기 모두 무승부...나란히 승점 10점 기록한 인천-전북, 먼저 앞서 나갈 쪽은?
직전 경기 모두 무승부...나란히 승점 10점 기록한 인천-전북, 먼저 앞서 나갈 쪽은?
득점이 필요한 인천 유나이티드와 수비 집중력이 요구되는 전북현대가 맞붙는다.인천 유나이티드와 전북현대는 1일 오후 7시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하나은행 K리그1 2024 10라운드 ...
스페인 언론 "아기레 감독, 한국 축구대표팀도 행선지 후보"
스페인 언론
스페인 프로축구 마요르카에서 이강인(파리 생제르맹)과 호흡을 맞췄던 하비에르 아기레(65·멕시코) 감독의 차기 행선지에 '한국 축구대표팀 사령탑'이 포함됐다는 보도가 나왔다.스페인...
김민재, 챔스 4강서 실책 연발... 감독 “너무 탐욕스러운 수비”
김민재, 챔스 4강서 실책 연발... 감독 “너무 탐욕스러운 수비”
김민재가 유럽 챔피언스리그 4강이라는 큰 무대에서 실책을 연발했다. 소속팀 감독은 “너무 탐욕스러운 수비였다”라며 공개 비판에 나섰다.독일 프로축구 바이에른 뮌헨 김민재는 1일 레...
티 하나로 치명적 글래머 자랑한 치어리더
티 하나로 치명적 글래머 자랑한 치어리더
이연진 치어리더가 반전 매력을 뽐냈다.이연진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검은색 티를 입었지만, 그 와중에 가슴골 라인을 드러내며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
돌싱글즈3 이소라, 군살 없는 명품 몸매 뽐내
돌싱글즈3 이소라, 군살 없는 명품 몸매 뽐내
돌싱글즈3 출연자인 이소라가 명품 각선미를 뽐냈다.이소라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날씨가 흐려도 수영장이 다 했다. 근육 빠진 게 보여서 속상. 다음 달부터 다시 운동 시작해야지"라...
'삼촌 원빈도 놀라겠다'..김희정, 속이 다 비치는 파격 시스루
'삼촌 원빈도 놀라겠다'..김희정, 속이 다 비치는 파격 시스루
배우 김희정이 발리에서 섹시한 비키니를 입고 몸매를 자랑해 화제다.1일 김희정은 자신의 채널을 통해 "Sipping on sunshine with Jamu(자무와 함께 햇살 마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