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뉴욕 양키스, 오타니 쟁탈전 탈락···서부 팀 선호
출처:뉴시스|2017-12-04
인쇄

미국 메이저리그(MLB) 최고 명문 뉴욕 양키스가 일본 최고의 투수 오타니 쇼헤이(23) 영입전에서 탈락했다. 미국 야후 스포츠 제프 파산은 4일(한국시간) 양키스가 오타니의 포스팅에서 제외됐다고 밝혔다.

5일부터 열리는 오타니와의 미팅에서 양키스의 이름은 없다고 전했다. 보스턴 레드삭스, 오클랜드 어슬레틱스,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미네소타 트윈스 등도 탈락했다.

양키스는 오타니 영입을 위해 시즌 중에 일본으로 건너가는 등 공개적으로 관심을 표했었다. 아메리칸리그의 지명타자 제도도 유리하게 작용할 것으로 보였다. 그러나 미팅에서 제외된 양키스 브라이언 캐시먼 단장은 "매우 실망스럽다"고 말했다.

포스팅 미팅에 나서는 구단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시애틀 매리너스 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포스팅은 기존 포스팅 시스템에 따라 영입을 원하는 메이저리그 구단이 포스팅 비용을 적어 비공개 응찰하는 식이다. 상한액은 최대 2000만 달러로 제한된다. 만 25세 미만 선수에게는 최저 연봉을 지급해도 된다.

오타니는 포스팅 금액이 5000만 달러가 넘었던 마쓰자카 다이스케, 다르빗슈 유와 비교하면 몸값이 ‘저렴‘한 셈이다.때문에 오타니를 영입하기 위해 눈독을 들이는 구단이 많았다. 투타 겸업을 원하는 오타니에 대한 활용 계획서를 보낸 구단도 있다.

오타니는 서부 지역의 스몰 마켓 구단을 선호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미국 언론은 오타니의 최종 행선지로 시애틀, LA 다저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등을 지목하고 있다. 제프 파산은 "시애틀, 샌프란시스코가 최종 후보"라고 전하기도 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충격적 주장! 펩이 천재? 가장 많은 돈과 선수 가진 감독일 뿐"…리버풀 전설 '역대급 비하', "평범한 팀에서 우승 절대 못해"
현존하는 세계 최고의 명장? 이견이 없다. 펩 과르디올라 맨체스터 시티 감독이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트레블 및 전대미문의 6관왕을 달성했다. 세계 축구를 바르...
파리 생제르맹, 마침내 음바페 대체자 정했다…“진지한 관심, 측근까지 만나”
파리 생제르맹, 마침내 음바페 대체자 정했다…“진지한 관심, 측근까지 만나”
킬리안 음바페(25)와 결별이 유력한 파리 생제르맹이 그의 대체자로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23·나폴리)를 낙점했다. 파리 생제르맹은 크바라츠헬리아에게 큰 관심을 보였고, 선수의 측...
'하위권' FC서울, 인천과의 '경인더비' 잡고 반등할까
'하위권' FC서울, 인천과의 '경인더비' 잡고 반등할까
프로축구 K리그1 FC서울이 인천 유나이티드와의 '경인더비'에서 하위권 탈출을 노린다.서울은 11일 오후 4시 30분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인천과 '하나은행 K리그1 2024' 1...
랄랄, 다 드러낸 D라인…세상 힙한 만삭 비키니
랄랄, 다 드러낸 D라인…세상 힙한 만삭 비키니 [DA★]
유튜버 랄랄이 만삭의 D라인을 공개했다.랄랄은 지난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벌써 만삭이실게요~ +15kg”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랄랄은 해변에서 비키니...
강민경, '흰 티+청바지'의 정석…잘록한 허리·글래머 몸매 과시
강민경, '흰 티+청바지'의 정석…잘록한 허리·글래머 몸매 과시
다비치 강민경이 청순미를 뽐냈다.지난 9일 강민경은 "퇴근하고 언니랑 콧바람"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에는 흰 티에 청바지를 입은 강민경의 모습이 담겨...
맹승지, 한국의 미란다 커=완벽한 한국형 베이글녀
맹승지, 한국의 미란다 커=완벽한 한국형 베이글녀
맹승지가 아찔한 글래머를 강조한 의상을 입어 화제다.10일 개그우먼 맹승지는 자신의 채널을 통해 "아침부터 텐션이 팡팡 터지는군요. 열촬"이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 담은 인증 사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