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로사리오, 日 언론과 인터뷰…“KBO 경험, 심리적 부분 변화”
출처:OSEN|2017-12-04
인쇄

일본프로야구 한신 타이거즈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윌린 로사리오(전 한화)가 일본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KBO리그 경험에 대해 언급했다.

일본 스포츠전문매체 ‘데일리스포츠’는 4일 현재 도미니카 윈터리그 아길라스 시바에냐스 소속으로 뛰고 있는 로사리오와의 현지 인터뷰를 게재했다.

로사리오는 2016년과 2017년, 2년 간 한화 유니폼을 입고 통산 246경기 타율 3할3푼(837타수 309안타) 70홈런 231타점 OPS 1.015의 특급 성적을 남겼다. 2년 연속 타율 3할-30홈런-100타점 이상의 성적으로 외국인 선수 성공 신화를 써내려갔다.

하지만 이런 호성적에 한화와 로사리오의 재결합은 불투명해진 상황. 한화는 지난달 25일 발표된 보류선수명단에 로사리오를 포함시켜 재계약 의사를 확실하게 표시했지만, 돌아가는 상황은 그리 녹록치 않다. 메이저리그와 일본프로야구 구단들이 로사리오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있고, 특히, 일본프로야구 한신 타이거즈는 로사리오를 최우선 영입 대상에 올려놓고 물밑작업에 들어갔다.

일본 언론들의 로사리오에 대한 관심도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 ‘데일리 스포츠’는 로사리오가 뛰고 있는 도미니카 윈터리그 현장으로 날아가 로사리오와의 인터뷰를 시도했다.

로사리오는 이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의 일본행이 강력하게 제기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일본과 관련된 질문은 대답할 수 없다”고 전제하면서도 이방인으로서 KBO리그 무대를 호령할 수 있었던 비결에 대해서 전했다.

로사리오는 KBO리그 무대 성공 비결에 대해서 ‘심리적 변화’를 꼽았다. 그는 “하나를 바꿨다. 바로 심리다. 도미니카와 미국에서는 언제나 투수들의 구속을 의식했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상대의 볼 배합과 어느 구종으로 스트라이크를 잡으려고 하는 지를 더 생각하게 됐다. 타석에서의 생각이 달라졌다”고 언급했다.

이어 “한국에서 선구안이 좋아지고 출루율이 상승했다. 한국에서 뛰면서 내게 타격적으로 필요한 것들을 습득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모든 것이 불안정했던 외국 무대인 한국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에는 주위의 도움도 한몫했다. “모든 것이 불안 투성이였다. 하지만 나를 지원해 준 모든 분들의 도움으로 잘 적응할 수 있었다”고 말하며 “어느 곳에서든 이제는 적응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답한 로사리오였다.

비시즌 목표에 대해서는 체중 감량이라고 말했다. 그는 “컨디션은 아주 좋다. 최고의 몸무게인 99kg까지 약 4.5kg 정도 더 감량할 계획이다”고 답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충격적 주장! 펩이 천재? 가장 많은 돈과 선수 가진 감독일 뿐"…리버풀 전설 '역대급 비하', "평범한 팀에서 우승 절대 못해"
현존하는 세계 최고의 명장? 이견이 없다. 펩 과르디올라 맨체스터 시티 감독이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트레블 및 전대미문의 6관왕을 달성했다. 세계 축구를 바르...
파리 생제르맹, 마침내 음바페 대체자 정했다…“진지한 관심, 측근까지 만나”
파리 생제르맹, 마침내 음바페 대체자 정했다…“진지한 관심, 측근까지 만나”
킬리안 음바페(25)와 결별이 유력한 파리 생제르맹이 그의 대체자로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23·나폴리)를 낙점했다. 파리 생제르맹은 크바라츠헬리아에게 큰 관심을 보였고, 선수의 측...
'하위권' FC서울, 인천과의 '경인더비' 잡고 반등할까
'하위권' FC서울, 인천과의 '경인더비' 잡고 반등할까
프로축구 K리그1 FC서울이 인천 유나이티드와의 '경인더비'에서 하위권 탈출을 노린다.서울은 11일 오후 4시 30분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인천과 '하나은행 K리그1 2024' 1...
랄랄, 다 드러낸 D라인…세상 힙한 만삭 비키니
랄랄, 다 드러낸 D라인…세상 힙한 만삭 비키니 [DA★]
유튜버 랄랄이 만삭의 D라인을 공개했다.랄랄은 지난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벌써 만삭이실게요~ +15kg”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랄랄은 해변에서 비키니...
강민경, '흰 티+청바지'의 정석…잘록한 허리·글래머 몸매 과시
강민경, '흰 티+청바지'의 정석…잘록한 허리·글래머 몸매 과시
다비치 강민경이 청순미를 뽐냈다.지난 9일 강민경은 "퇴근하고 언니랑 콧바람"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에는 흰 티에 청바지를 입은 강민경의 모습이 담겨...
맹승지, 한국의 미란다 커=완벽한 한국형 베이글녀
맹승지, 한국의 미란다 커=완벽한 한국형 베이글녀
맹승지가 아찔한 글래머를 강조한 의상을 입어 화제다.10일 개그우먼 맹승지는 자신의 채널을 통해 "아침부터 텐션이 팡팡 터지는군요. 열촬"이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 담은 인증 사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