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존스 타이틀 무효…코미어 챔피언 자격 회복
출처:스포티비뉴스|2017-09-14
인쇄

더 이상 존 존스는 UFC 라이트헤비급 챔피언이 아니다.

UFC는 14일(이하 한국 시간) 홈페이지에서 "캘리포니아 주 체육위원회가 지난 7월 30일 UFC 214 메인이벤트로 펼쳐진 존 존스와 다니엘 코미어의 타이틀전 결과를 존스 승에서 무효 경기(노 콘테스트)로 수정했다. 이 결과에 따라 코미어가 라이트헤비급 챔피언 자격을 되찾는다"고 발표했다.

존스는 3라운드 하이킥에 이은 파운딩 연타로 코미어에게 KO승 하고 챔피언벨트를 다시 허리에 감았다. 그러나 경기 하루 전인 7월 29일 받은 존스의 소변 샘플을 검사한 결과, 금지 약물 양성반응을 보였다.

A 샘플에 이어 지난 13일 B 샘플에서도 스테로이드 튜리나볼(steroid turinabol)이 검출되자, 캘리포니아 주 체육위원회는 14일 존스의 승리 기록을 지웠다.

존스는 2011년 3월 UFC 128에서 마우리시오 쇼군을 TKO로 꺾고 챔피언에 올랐다. 퀸튼 잭슨·료토 마치다·라샤드 에반스·비토 벨포트·차엘 소넨·알렉산더 구스타프손·글로버 테세이라·다니엘 코미어을 차례로 꺾어 타이틀 8차 방어까지 성공했다.

그러나 2015년 4월 뺑소니 교통사고를 저질러 타이틀을 박탈당했다. 지난해 4월 UFC 197에서 오빈스 생프루에게 판정승하고 잠정 챔피언에 올랐지만, 지난해 7월 UFC 200을 앞두고 약물검사를 통과하지 못해 또 타이틀을 내놔야 했다.

이제 2015년 1월 UFC 182에서 존스에게 판정패한 것이 코미어의 유일한 패배로 남게 됐다. 코미어의 전적은 21전 19승 1패 1무효, 존스의 전적은 24전 22승 1패 1무효로 바뀌었다.

존스가 약물검사에서 양성반응이 나온 게 두 번째. 고의성이 드러날 경우 미국반도핑기구는 재범 가중 처벌로 4년 출전 정지 징계가 내릴 수 있다. 상위 기구인 캘리포니아 주 체육위원회가 더 크게 처벌할 가능성이 있다.

  • 축구
  • 야구
  • 농구
한국 사령탑 유력했던 마쉬, 캐나다 대표팀 지휘봉
한국 사령탑 유력했던 마쉬, 캐나다 대표팀 지휘봉
차기 축구 국가대표팀 사령탑 후보로 거론됐던 제시 마쉬 감독(51·미국)이 캐나다 대표팀 지휘봉을 잡았습니다.캐나다 축구협회는 14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마쉬 감독을 대표팀 사령탑...
챔스 진출 희망 불씨 되살린 토트넘… 끝까지 가보자!
챔스 진출 희망 불씨 되살린 토트넘… 끝까지 가보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서 4위 경쟁을 치르고 있는 토트넘이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진출에 대한 희망의 불씨를 되살리고 있다. 토트넘이 번리전을 성공적으...
대구 세징야, K리그1 12R MVP 선정
대구 세징야, K리그1 12R MVP 선정
프로축구 K리그1 대구 FC의 세징야가 12라운드 최우수선수(MVP)로 선정됐다.14일 오전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지난 11일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린 광주 FC전에서 1득점과 2도...
거품 속 비키니 입고 볼륨 몸매 보인 여배우
거품 속 비키니 입고 볼륨 몸매 보인 여배우
배우 이은샘이 반전 매력을 뽐냈다.이은샘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거품 속 풀장에 있는 그녀는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청순 미모에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
대 놓고 볼륨 몸매 뽐낸 개그우먼의 원피스 자태
대 놓고 볼륨 몸매 뽐낸 개그우먼의 원피스 자태
개그우먼 맹승지가 과감한 글래머 몸매를 뽐냈다.맹승지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푹 파인 원피스를 입었고, 그 와중에 글래머 몸매가 드러났다.
'남희두♥' 이나연, 이렇게 글래머였나? 비키니 입고 태국 5성급 호텔 힐링
'남희두♥' 이나연, 이렇게 글래머였나? 비키니 입고 태국 5성급 호텔 힐링
이나연 아나운서가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13일 이나연은 자신의 계정에 "일단 올리고 눈치보기"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이나연은 태국 방콕의 5성급 호텔에서 힐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