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귀 앞둔 샤라포바 "약물 선수 꼬리표는 감수해야죠"
출처:연합뉴스|2017-03-18
인쇄
"약물 관련 숨기려고 한 사실 없어…일과 사랑 다 잘하기 어렵다"

도핑 양성 반응에 따른 징계로 1년 넘게 코트를 떠나 있는 ‘러시안 뷰티‘ 마리야 샤라포바(30·러시아)가 "앞으로 선수 생활을 하면서 ‘약물 선수‘라는 의혹은 계속 따라다닐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샤라포바는 18일(한국시간) 미국 패션 전문지 보그와 인터뷰를 통해 자신의 근황과 코트 복귀를 앞둔 심경을 밝혔다.

그는 지난해 1월 호주오픈 테니스대회에서 도핑 양성 반응이 나왔다.

3월 기자회견을 통해 이런 사실을 밝힌 샤라포바는 국제테니스연맹(ITF)으로부터 2년간 출전 정지 징계를 받았다.

그러나 해당 약물이 금지 약물 목록에 새롭게 포함된 사실을 미처 알지 못한 데서 나온 실수였다는 샤라포바의 소명이 받아들여져 징계 기간이 15개월로 줄었고 샤라포바의 징계는 올해 4월 25일로 만료된다.

샤라포바는 "지난 1년간 마신 술이 내가 그 전까지 일생 마신 술의 양보다 더 많을 것"이라며 웃었다.

그러나 그는 그 술이 괴로워서 마신 것이 아니라 "사회생활을 해야 했기 때문"이라며 코트 밖에서도 바쁘게 지냈다고 밝혔다.

‘슈가포바‘라는 사탕 사업을 하는 샤라포바는 징계 기간에 미국 하버드대에서 강의를 듣고 미국프로농구(NBA)와 나이키 등에서 인턴십 과정을 거치기도 했다.

샤라포바는 도핑 양성 반응에 대한 물음에 "만일 내가 무엇인가를 숨기려 했다면 기자회견까지 열어서 ‘10년간 그 약을 먹어왔다‘고 말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억울해했다.

샤라포바는 멜도니움이라는 약물을 치료 목적으로 10년간 사용해왔지만 2016년 1월부터 멜도니움이 새로 금지약물에 추가된 사실을 몰랐다고 소명한 바 있다.

그는 "어쨌거나 앞으로 선수 생활을 하면서 약물에 대한 이야기는 계속 따라다닐 것으로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최근 테니스계에서는 일부 대회에서 샤라포바에게 와일드카드를 주는 것에 대한 찬반양론이 격돌하고 있다.

와일드카드는 세계 랭킹으로 출전 자격이 없거나, 참가 신청 시한을 놓친 선수에게 주는 대회 출전 기회다.

특히 샤라포바의 복귀 직후 열리는 메이저 대회인 프랑스오픈과 윔블던의 경우 샤라포바에게 와일드카드를 줄 것인지를 놓고 고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샤라포바는 이 인터뷰에서 사랑에 대한 의견을 밝히기도 했다.

그는 "아기를 갖고 싶지만 일에 시간을 많이 뺏기다 보니 쉽지 않다"고 털어놨다.

샤라포바는 "나는 ‘밸런스‘라는 말을 싫어한다"며 "균형을 맞춘다고 양쪽 일에 50-50의 비중을 둔다면 이는 한쪽 일에 자신의 50%밖에 쏟아내지 못한다는 의미가 아니냐"고 말했다. 일과 사랑을 동시에 잘하기 쉽지 않다는 의미인 셈이다.

2015년까지 역시 테니스 선수인 그리고르 디미트로프(불가리아)와 교제한 샤라포바는 "몇 달 전 뉴욕의 한 식당에서 만나 5시간 정도 대화했다"며 "그는 내 인생에 중요한 인물 가운데 하나"라고 옛 애인과 만남을 공개하기도 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희소식’…‘최우선 타깃’ 영입 가능성 커졌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희소식’…‘최우선 타깃’ 영입 가능성 커졌다
센터백 보강을 계획 중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최우선’ 영입 목표로 정했던 재러드 브랜스웨이트(21·에버턴)를 영입할 가능성이 생겼다. 에버턴이 재정 규정 위반 문제에 또 직면할...
"쿨루셉스키 PK야" 아스널 레전드의 '양심 고백', '북런던 더비' 희비 가른 결정적 순간
아스널 레전드가 '양심고백'을 했다.토트넘은 28일(한국시각)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스널과의 2023~202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5라운드...
'정효볼' 충격적인 6연패→K리그1 '최하위'...광주, '기회의 땅' 제주로 주중 원정 떠난다
'정효볼' 충격적인 6연패→K리그1 '최하위'...광주, '기회의 땅' 제주로 주중 원정 떠난다
충격적인 6연패로 최하위로 처진 광주FC가 5월 1일 오후 7시,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제주 유나이티드와 '하나은행 K리그1 2024' 9라운드 경기를 펼친다.최근 10경기 상대 전...
홍은채, 순백 롱스커트로 뽐낸 청순 자태…소멸 직전 얼굴
르세라핌 홍은채, 순백 롱스커트로 뽐낸 청순 자태…소멸 직전 얼굴
그룹 르세라핌 홍은채가 근황을 공개했다.홍은채는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홍은채는 촬영차 미국 캘리포니아를 찾은 모...
"프랑스 대학교 합격은 사실" 한소희, 거짓말 의혹 정면 반박
배우 한소희가 프랑스 대학 합격 여부에 대한 궁금증에 직접 등판했다. 소속사 역시 한소희가 예능에서 한 말이 모두 맞고, 직접 등판한 것도 맞다고 확인했다.지난 28일 한 온라인 ...
이강인 PSG 절친 여친, 흰 비키니에 '이걸' 들고 있네 '화들짝'
이강인 PSG 절친 여친, 흰 비키니에 '이걸' 들고 있네 '화들짝'
이강인의 파리 생제르맹(PSG) 절친 카를로스 솔레르의 여자친구는 역대급 미모를 갖추고 있다.솔레르는 이강인과 발렌시아 시절부터 절친한 사이로 알려져 있다. 솔레르와 이강인은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