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한화 이글스, 모자라다면 장민재부터 전환
출처:데일리안|2017-01-15
인쇄

 

아쉬웠던 지난 시즌, 한화 이글스 마운드에도 큰 수확이 있다. 우완 장민재(27) 재발견이다.

2016시즌 48경기(선발 13경기) 119.1이닝 소화한 장민재는 선발과 불펜을 오가며 4.68이라는 평균자책점을 남겼다. 불펜 투수로서는 59.2이닝 4.83의 평균자책점을, 선발투수로서는 59.2이닝 4.53의 평균자책점을 찍었다.

장민재는 선발 등판했을 때 더 낮은 평균자책점을 기록했다. 선발 등판과 구원 등판 모두 동일한 이닝을 소화했는데 피안타율, 피OPS, WHIP 등 세부적인 기록에서 모두 선발 등판 때가 더 좋았다.

장민재는 1회부터 6회까지의 성적이 7회부터 9회까지의 성적에 비해 월등히 좋았다.

1회부터 6회까지의 피안타율은 0.259에 불과하지만, 7회부터 9회까지는 0.411로 치솟았다. 피OPS 역시 0.743에서 1.043까지로 올라갔다. 같은 이닝을 소화했다고 해서 직접적으로 비교한 것이 정확하다고만 주장할 수 없지만, 차이가 꽤 크다는 점은 주목할 필요가 있다.

 

 

선발 투수가 부족한 한화의 팀 사정도 생각해봐야 한다.

지난 시즌 한화에서 장민재보다 선발로 많은 이닝을 소화한 투수는 송은범, 이태양, 카스티요, 윤규진까지 4명뿐이다. 장민재보다 더 많은 선발 등판한 것도 이 4명뿐이다. 이들 중 선발로 나서 장민재보다 더 낮은 평균자책점을 기록한 투수는 없다.

한화 이글스 김성근 감독은 불펜 혹사에 대한 해명으로 팀에 이닝을 길게 끌고 갈 선발 투수가 부족하다는 것을 지적했다. 장민재를 선발 투수로 완전 전환해야 한다는 의견이 계속 나올 수밖에 없는 이유다.

이번 오프 시즌에서도 김성근 감독은 FA 선발 투수를 영입을 바랐지만 한화 이글스는 별다른 움직임을 보이지 않았다. 한화는 이제 팀에 있는 자원으로 2017시즌을 준비해야한다. 김성근 감독 스스로 진단한 한화의 문제는 선발 투수가 모자라다는 것. 장민재를 선발 투수로 고정한다면 실마리를 푸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 축구
  • 농구
  • 기타
"나 바르사 가고 싶어! 내 바이아웃 884억이야" 라리가 도움왕, 적극 구애
현재 스페인 라리가 도움 1위에 빛나는 알렉스 바에나가 바르셀로나 합류에 대한 열망을 드러냈다.유럽축구 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시오 로마노에 따르면, 바에나는 최근 바르셀로나 합류를...
이강인의 PSG… 리그 '3연패' 확정, 최대 '4관왕' 가능
이강인의 PSG… 리그 '3연패' 확정, 최대 '4관왕' 가능
이강인의 소속팀 파리 생제르맹(PSG)이 리그 3연패를 달성했다.PSG는 지난 28일(한국시각) 르아브르와 3-3 무승부로 승점 1점을 챙겼다. 올 시즌 승점 70점을 기록했다. ...
8회 연속 올림픽行 정조준하는 일본… 오이와 감독, 이라크전 앞두고 "자신감 얻었다"
8회 연속 올림픽行 정조준하는 일본… 오이와 감독, 이라크전 앞두고
2024 AFC 카타르 U-23 아시안컵 준결승에 진출한 일본 사령탑 오이와 고 감독이 2024 파리 올림픽 본선행 티켓이 걸린 이라크를 승부에 자신감을 보였다.오이와 감독이 이끄...
이강인 PSG 절친 여친, 흰 비키니에 '이걸' 들고 있네 '화들짝'
이강인 PSG 절친 여친, 흰 비키니에 '이걸' 들고 있네 '화들짝'
이강인의 파리 생제르맹(PSG) 절친 카를로스 솔레르의 여자친구는 역대급 미모를 갖추고 있다.솔레르는 이강인과 발렌시아 시절부터 절친한 사이로 알려져 있다. 솔레르와 이강인은 20...
브브걸 유나, 물놀이 인증샷…큐티 섹시의 정석
브브걸 유나, 물놀이 인증샷…큐티 섹시의 정석
브브걸 유나가 큐티 섹시의 정석을 보여줬다.유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필리핀 보홀에서 찍은 사진과 영상을 다수 게재했다. 사진 속 그는 모노키니를 입고 자유롭게 물놀이를 즐기...
잘 빠진 라인과 볼륨 몸매 과시한 모델
잘 빠진 라인과 볼륨 몸매 과시한 모델
모델 아이린이 명품 몸매를 드러냈다.아이린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군살 없는 몸매를 자랑하며 시선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