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니스 돌풍 주역’ 플레, 카바니-라카제트에 도전장 내밀다
출처:스포탈코리아|2016-12-05
인쇄

 

프랑스 리그앙 선두 경쟁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OGC 니스가 파리생제르망(PSG) 독주 체제에 균열을 내고 있으며, 그 중심에는 알라산 플레(23)가 있다.

니스는 2016/2017시즌 프랑스 리그앙에서 12승 3무 1패 승점 39점으로 리그 단독 선두를 질주하고 있다.

당초 우승후보와 거리가 멀어 일시적인 돌풍으로 그치는 듯 했다. 그러나 리그에서 단 1패만 기록했고, 최근 4경기 동안 3승 1무 무패 행진을 달렸다. 이로 인해 AS모나코와 PSG에 선두 자리를 내주지 않았다.

니스의 돌풍에는 마리오 발로텔리, 단테 등 빅리그에서 뛰었던 선수들이 대거 영입됐고, 조직력까지 맞아 들어갔기에 가능했다. 그러나 최근 떠오르고 있는 공격수 플레의 활약이 없었다면 니스의 선두 수성은 불가능했을 지 모른다.

플레는 올 시즌 리그 16경기에서 9골을 넣으며 개인 득점 3위에 올라 있다. 팀 내에서 최고 득점자가 된 건 물론이다. 5일 새벽(한국시각) 툴루즈전에서 골을 넣으며, 자신의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중이다.

그의 가치는 기록만으로 설명할 수 없다. 발로텔리가 니스로 온 이후 잘해주고 있으나 잦은 부상으로 인해 꾸준한 활약을 기대할 수 없었다. 그 공백을 플레가 잘 메워줬고, 발로텔리와 같이 출전시 측면에서도 제 역할을 해줄 정도다. 루시앙 파브르 감독 입장에서 공격 옵션이 늘어날 수밖에 없다.

플레는 꾸준한 득점포를 가동하면서 득점 선두 경쟁에도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그러나 현재 득점 선두인 에딘손 카바니(PSG)와 5골 차이 난다. 2위인 알렉상드르 라카제트(올림피크 리옹)와 2골 차이다.

현재 23세 젊은 나이에 현재 상승세라면 충분히 해볼 만 하다. 다만, 잦은 포지션 변경과 징계, 부상, 컨디션 난조, 경험 부족이 플레의 발목을 잡을 수 있다. 그러나 이는 이제 막 꽃 피우기 시작한 젊은 선수들이 넘어야 할 산이다.

팀 선두 돌풍을 이끌며 리그 최다 득점자리를 넘보고 있는 플레의 질주가 카바니와 라카제트를 넘을 수 있을까?

  • 야구
  • 농구
  • 기타
‘36세 이닝이터’…잠들지 않는 대투수 양현종
요키치도 꿇린 ‘팬들의 기도’
양현종(36·KIA)은 지난 세 시즌 하향곡선을 그리는 듯했다. 2016년 200.1이닝을 던지고 2017년 20승을 거둬 KIA를 우승으로 이끈 뒤 2019년에는 184.2이닝을...
키움, 21일 NC전 시구·시타자로 코미디언 이혜지-정호철 부부 선정…“뜻깊고 소중한 기회”
레이커스 다음 감독? 르브론은 관여 안 한다
키움 히어로즈가 21일 오후 6시 30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NC 다이노스와 경기에 부부의 날을 맞아 코미디언 이혜지, 정호철 부부를 시구, 시타자로 선정했다.이혜지, 정...
SF 이정후 빈자리 메운 마토스 펄펄 날았다…이주의 선수 선정
애틀랜타, 카펠라 트레이드 가능성 거론
어깨 부상으로 이탈한 이정후(26) 대신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중견수로 나서고 있는 루이스 마토스(24)가 최고의 한주를 보낸 선수로 뽑혔다.메이저리그(MLB) 공식 홈페이지 M...
시스루 비키니룩으로 '아찔' S라인 뽐낸 치어리더
시스루 비키니룩으로 '아찔' S라인 뽐낸 치어리더
김한나 치어리더가 아찔한 바캉스룩을 뽐냈다.김한나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시스루 비키니로 과즙미와 섹시함을 뽐내 시선을 끌었다.
가수 알리, 아들 낳고 언제 이렇게 복근을..치명적 비키니 몸매
가수 알리, 아들 낳고 언제 이렇게 복근을..치명적 비키니 몸매
알리가 미국에서 휴가를 즐기며 섹시한 비키니 몸매를 인증해 화제다.20일 가수 알리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Small talk & fun(16살 아이들 참 이쁘대..좋을 때당...
‘오상진♥’ 김소영, 과감 허리 노출로 ‘핫걸’ 인증.. 군살 제로 수영복핏 ‘감탄’
‘오상진♥’ 김소영, 과감 허리 노출로 ‘핫걸’ 인증.. 군살 제로 수영복핏 ‘감탄’
김소영이 늘씬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김소영은 지난 19일 개인 채널에 “잘 놀고 집에 들어왔습니다. 수아가 짧은 여행을 너무 좋아해서 보람 있었어요”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