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천와, 드래프트 끝순위에서 이젠 팀의 ‘복덩이’
출처:점프볼|2016-12-03
인쇄

나탈리 어천와가 KEB하나은행을 승리로 이끌었다.

어천와는 지난 2일 청주체육관에서 열린 2016-2017 삼성생명 여자프로농구 부천 KB스타즈와의 경기에서 20득점 11리바운드 4스틸을 올리며 팀의 64-62 승리를 견인했다.

경기 후 “피곤하다”며 입을 뗀 어천와는 “전쟁 같았다. 경기가 끝나고 나니 정말 피곤하다. 오늘은 공격이나 수비에서 모두 지저분한 경기였다. 우리가 열심히 해서 이길 수 있었다”고 승리 소감을 전했다.

이날 어천와는 골밑에서 수비, 리바운드 등 궂은일은 물론 팀이 필요 할 때마다 득점을 올리며 순도 높은 활약을 펼쳤다. 올 시즌 본인의 평균기록(14.6득점 7.6리바운드)을 뛰어 넘는 활약이었다.

어천와는 지난 외국선수드래프트에서 2라운드 6순위로 맨 마지막에 KEB하나은행에 지명됐다. 그만큼 기대치가 높지 않았다. 하지만 막상 시즌이 시작되니 자신보다 먼저 지명된 외국선수들 보다 나은 경기력을 보이고 있다.

잦은 부상, 떨어지는 기량 등 외국선수 문제로 골머리를 앓는 다른 팀들과 달리 KEB하나은행은 외국선수 걱정이 없다. 어천와가 중심을 잘 잡아주고 카일라 쏜튼이 뒤를 든든히 받치고 있기 때문. 어천와는 자신의 이름이 드래프트 마지막에 불린 것에 대해 “한국여자농구 드래프트를 지원한 게 처음이라 다른 팀들이 나에 대해 잘 몰랐을 것이다”며 “사실 경쟁심이 약간은 들었다. 나를 그냥 지나친 팀들이 ‘이런 선수를 왜 놓쳤지’라고 생각하기 위해 더 열심히 하고 있다”고 밝혔다.

어천와가 좋은 평가를 받는 건 단지 코트 안에서 뿐이 아니다. KEB하나은행 이환우 감독대행은 “어천와의 성격이 진짜 좋다. 경기장 밖에서 국내선수들과도 잘 어울리고 한국 음식도 가리지 않고 잘 먹는다. 어천와 덕분에 쏜튼도 빠르게 팀에 적응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어천와는 “어떤 리그를 가든 그 나라의 문화를 배우려는 최소한의 노력을 한다”며 “한국음식은 좋아해서 먹는다. 맛있다. 특히 김치, 바비큐, 육개장을 좋아한다”고 남다른 한국음식 사랑을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개막 후 5연패에 빠지며 최하위로 내려갔지만 최근 5경기 4승 1패로 분위기 반등에 성공하며 순위를 공동 3위로 끌어올렸다. 어천와는 부진했던 1라운드에 대해 “힘들었다. 솔직히 매일 연습하고 열심히 노력한다. 하지만 경기에는 잘 나타나지 않아 속상했다”며 “2라운드 들어서 선수들과 조금씩 맞춰져 가는 것 같다. 특히 수비에서의 호흡이 좋아지며 승리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국농구에 대해 “공수전환이 잦고 많이 뛴다. 마치 대학시절로 돌아간 것 같다”고 얘기한 어천와는 “이 팀에 와서 행복하다. KEB하나은행이 날 뽑아줘 고맙다”며 웃어보였다.

  • 축구
  • 야구
  • 기타
프로축구 전북 윙 전병관, K리그1 4월 '이달의 골' 수상
프로축구 전북 윙 전병관, K리그1 4월 '이달의 골' 수상
프로축구 K리그를 총괄하는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전북 현대의 전병관이 2024시즌 4월 K리그 '이달의 골'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동원F&B가 후원하는 '마시는 천연 미네랄 동원...
개탄한 아스널 팬들의 계속되는 ‘억까’…손흥민 "GK가 잘한 것"
개탄한 아스널 팬들의 계속되는 ‘억까’…손흥민
손흥민(31·토트넘)이 결정적인 골 찬스를 날린 것에 대해 설명했다.손흥민은 16일(한국시각) 영국 매체 이브닝 스탠더드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15일 홈 EPL 34라운드 맨체스터 ...
‘불붙은 엄원상+부상자 복귀’ 울산, 강원 원정에서 반전 노린다
‘불붙은 엄원상+부상자 복귀’ 울산, 강원 원정에서 반전 노린다
울산 HD가 강원FC 원정을 떠난다.울산은 19일 오후 4시 30분 춘천송암스포츠타운에서 강원과 하나은행 K리그1 2024 13라운드를 치른다.현재 12경기를 소화한 울산은 7승 ...
글래머 강조한 여배우의 아찔한 수영복 착용
글래머 강조한 여배우의 아찔한 수영복 착용
배우 기은세가 화끈한 섹시함을 자랑했다.기은세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가운데가 파인 모노키니를 입고 있었고, 그 와중에 글래머 몸매를 과시했다.
“제가 분발 할게요”…이나연, ♥남희두 사진 실력 언급
“제가 분발 할게요”…이나연, ♥남희두 사진 실력 언급
이나연이 남희두의 사진 실력을 언급했다.16일 이나연은 자신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먹고 수영하고 낮잠 자고 수영하고 푹 쉬었다”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그는 ...
오정연 아나, 비키니 초근접샷..얼굴도 몸매도 굴욕 1도 없어
오정연 아나, 비키니 초근접샷..얼굴도 몸매도 굴욕 1도 없어
아나운서 오정연이 비키니를 입고 행복한 휴가 근황을 공개해 화제다.17일 오정연 아나운서는 자신의 채널 스토리를 통해 "딱 적당히 만큼 그리울 거야. #시파단 #말레이시아"라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