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브론 “포포비치 감독 밑에서 뛰어보고 싶다”
출처:루키|2016-08-21
인쇄

“역대 최고의 감독 밑에서 뛰는 건 놀라운 일이 될 것이다”

르브론 제임스가 차기 올림픽 출전을 고려하고 있다. 그렉 포포비치 감독에 대한 존경심 때문이다.

르브론 제임스가 공개 석상에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르브론은 최근 TV 토크쇼를 비롯한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는 중이다. 클리블랜드와 3년 1억 달러에 계약한 뒤 이어지는 자연스러운 행보다.

그런 르브론이 요즘 가장 많이 듣는 질문은 바로 올림픽 복귀 여부다.  르브론은 이번 올림픽에 불참했다. 2004년부터 대표팀을 이끌어온 베테랑인데다, 이미 베이징과 런던에서 올림픽 금메달을 거머쥔 상태였기 때문. 굳이 무리해서 올림픽에 나설 이유가 없었다.

하지만 르브론은 최근 인터뷰에서 미국 대표팀 선수로 뛰고 싶은 마음을 다시 드러냈다.

르브론은 “미국 대표팀 경기를 볼 때마다 ‘내가 저기 있었으면 좋았을 텐데’ 하는 생각이 든다. 나는 미국 대표팀에서 아직 은퇴하지 않았다. 올여름만 쉰 것뿐이다. 아직 가능성은 열려 있다”고 말했다.

르브론은 그렉 포포비치 감독의 존재도 대표팀 복귀를 고려하는 이유라고 말했다. 포포비치 감독은 이번 올림픽이 끝나면 마이크 슈셉스키 감독의 뒤를 이어 미국 대표팀의 지휘봉을 잡는다.

르브론은 “역대 최고의 감독 밑에서 뛰는 건 놀라운 일이 될 것이다”라며 “내 마음 속 최고의 감독 2명을 뽑는다면 당연히 슈셉스키 감독과 포포비치 감독이다. 내 바람이 이뤄지러면 현재의 몸 상태를 4년 뒤까지 잘 유지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서 르브론은 “2월에 올스타 기간 때 포포비치 감독을 옆에서 지켜보면서 많은 것을 배웠다. 일정상 매일 같이 시간을 보낼 수 없었는데, 그럴 수 있었으면 했다. 포포비치 감독은 농구 역사상 최고의 역량을 가진 감독 중 한 명이라고 생각한다. 솔직히 매일 포포비치 감독과 훈련하면서 그가 무슨 생각을 하고 그가 코트에서 어떤 걸 보는지 알아내고 싶다”고 말했다.

과연 르브론 제임스의 소망은 이뤄질 수 있을까? 4년 뒤 35살 르브론의 올림픽 출전 여부가 벌써부터 궁금해진다.

  • 축구
  • 야구
  • 기타
"충격적 주장! 펩이 천재? 가장 많은 돈과 선수 가진 감독일 뿐"…리버풀 전설 '역대급 비하', "평범한 팀에서 우승 절대 못해"
현존하는 세계 최고의 명장? 이견이 없다. 펩 과르디올라 맨체스터 시티 감독이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트레블 및 전대미문의 6관왕을 달성했다. 세계 축구를 바르...
파리 생제르맹, 마침내 음바페 대체자 정했다…“진지한 관심, 측근까지 만나”
파리 생제르맹, 마침내 음바페 대체자 정했다…“진지한 관심, 측근까지 만나”
킬리안 음바페(25)와 결별이 유력한 파리 생제르맹이 그의 대체자로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23·나폴리)를 낙점했다. 파리 생제르맹은 크바라츠헬리아에게 큰 관심을 보였고, 선수의 측...
'하위권' FC서울, 인천과의 '경인더비' 잡고 반등할까
'하위권' FC서울, 인천과의 '경인더비' 잡고 반등할까
프로축구 K리그1 FC서울이 인천 유나이티드와의 '경인더비'에서 하위권 탈출을 노린다.서울은 11일 오후 4시 30분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인천과 '하나은행 K리그1 2024' 1...
랄랄, 다 드러낸 D라인…세상 힙한 만삭 비키니
랄랄, 다 드러낸 D라인…세상 힙한 만삭 비키니 [DA★]
유튜버 랄랄이 만삭의 D라인을 공개했다.랄랄은 지난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벌써 만삭이실게요~ +15kg”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랄랄은 해변에서 비키니...
강민경, '흰 티+청바지'의 정석…잘록한 허리·글래머 몸매 과시
강민경, '흰 티+청바지'의 정석…잘록한 허리·글래머 몸매 과시
다비치 강민경이 청순미를 뽐냈다.지난 9일 강민경은 "퇴근하고 언니랑 콧바람"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에는 흰 티에 청바지를 입은 강민경의 모습이 담겨...
맹승지, 한국의 미란다 커=완벽한 한국형 베이글녀
맹승지, 한국의 미란다 커=완벽한 한국형 베이글녀
맹승지가 아찔한 글래머를 강조한 의상을 입어 화제다.10일 개그우먼 맹승지는 자신의 채널을 통해 "아침부터 텐션이 팡팡 터지는군요. 열촬"이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 담은 인증 사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