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여자 농구팀, 6회 연속 결승 진출…스페인과 금메달 다퉈
출처:뉴스1|2016-08-19
인쇄

미국 여자 농구대표팀이 2016 리우 올림픽에서도 어김없이 결승에 진출했다. 무려 6회 연속이다.

미국은 19일(한국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카리오카 아레나 1에서 열린 프랑스와의 4강전에서 86-67로 대승을 거뒀다. 두 팀은 지난 2012 런던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두고 겨뤘었는데 당시에도 승자는 미국이었다.

경기는 미국이 점수차를 벌리면 프랑스가 쫓는 양상이었다. 2쿼터 종료까지만 해도 미국과 프랑스의 점수는 40-36으로 4점차 밖에 나지 않았다.

하지만 미국은 3쿼터에서 사실상 승부를 결정지었다. 초반부터 몰아친 미국은 3쿼터가 종료됐을 때 프랑스와의 점수차를 21점 차로 벌렸다.

프랑스는 포기하지 않고, 경기 종료 2분을 남은 시점 11점차까지 쫓아갔다. 하지만 미국은 마야 무어의 3점슛에 힘입어 프랑스의 추격 의지를 완전히 꺾었다.

미국은 세르비아를 꺾고 올라온 스페인과 결승에서 금메달을 놓고 자웅을 겨루게 된다.

미국은 이번 대회에서도 최소 은메달을 확보함으로써 여자 농구가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1976 몬트리올 올림픽 이후 이념 문제로 불참했던 1980 모스크바 올림픽을 제외하고 전 대회 메달(금 7, 은 1, 동 1)이라는 기록을 이어가게 됐다. 또한 이번 대회에서 우승할 경우에는 1996 애틀란타 올림픽 이후 6회 연속 금메달이라는 금자탑을 쌓게 된다.

반면 스페인은 이번 결승 진출로 여자 농구에서 첫 메달 수확을 확정지었다. 최근 2개 대회 연속 은메달을 따낸 남자 농구와 달리 여자 농구에서는 두각을 나타내지 못했다. 결승 진출도 이번이 처음이다.

한편 올림픽 여자 농구 결승전은 21일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카리오카 아레나1에서 열린다.

  • 축구
  • 야구
  • 기타
"충격적 주장! 펩이 천재? 가장 많은 돈과 선수 가진 감독일 뿐"…리버풀 전설 '역대급 비하', "평범한 팀에서 우승 절대 못해"
현존하는 세계 최고의 명장? 이견이 없다. 펩 과르디올라 맨체스터 시티 감독이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트레블 및 전대미문의 6관왕을 달성했다. 세계 축구를 바르...
파리 생제르맹, 마침내 음바페 대체자 정했다…“진지한 관심, 측근까지 만나”
파리 생제르맹, 마침내 음바페 대체자 정했다…“진지한 관심, 측근까지 만나”
킬리안 음바페(25)와 결별이 유력한 파리 생제르맹이 그의 대체자로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23·나폴리)를 낙점했다. 파리 생제르맹은 크바라츠헬리아에게 큰 관심을 보였고, 선수의 측...
'하위권' FC서울, 인천과의 '경인더비' 잡고 반등할까
'하위권' FC서울, 인천과의 '경인더비' 잡고 반등할까
프로축구 K리그1 FC서울이 인천 유나이티드와의 '경인더비'에서 하위권 탈출을 노린다.서울은 11일 오후 4시 30분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인천과 '하나은행 K리그1 2024' 1...
랄랄, 다 드러낸 D라인…세상 힙한 만삭 비키니
랄랄, 다 드러낸 D라인…세상 힙한 만삭 비키니 [DA★]
유튜버 랄랄이 만삭의 D라인을 공개했다.랄랄은 지난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벌써 만삭이실게요~ +15kg”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랄랄은 해변에서 비키니...
강민경, '흰 티+청바지'의 정석…잘록한 허리·글래머 몸매 과시
강민경, '흰 티+청바지'의 정석…잘록한 허리·글래머 몸매 과시
다비치 강민경이 청순미를 뽐냈다.지난 9일 강민경은 "퇴근하고 언니랑 콧바람"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에는 흰 티에 청바지를 입은 강민경의 모습이 담겨...
맹승지, 한국의 미란다 커=완벽한 한국형 베이글녀
맹승지, 한국의 미란다 커=완벽한 한국형 베이글녀
맹승지가 아찔한 글래머를 강조한 의상을 입어 화제다.10일 개그우먼 맹승지는 자신의 채널을 통해 "아침부터 텐션이 팡팡 터지는군요. 열촬"이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 담은 인증 사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