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클롭 "바젤로 리버풀 팬 10만명 초대한다"
출처:코리아골닷컴|2016-05-06
인쇄

 

부임 첫 시즌에 우승 기회 잡은 클롭 "리버풀 팬 10만명과 바젤 가고 싶다"

유로파 리그 결승 진출에 성공한 위르겐 클롭 리버풀 감독이 팬들 10만명과 함께 결전의 장소 스위스 바젤로 가고싶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리버풀은 6일(이하 한국시각) 비야레알을 상대한 2015-16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 리그 4강 2차전 홈 경기에서 3-0으로 크게 이겼다. 이로써 리버풀은 1차전 원정 0-1 패배를 만회하며 1, 2차전 합계 3-1로 승리해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리버풀이 유럽클럽대항전에서 결승전에 오른 건 지난 2006-07 시즌 챔피언스 리그 이후 이번이 처음이다. 또한, 클롭 감독은 지난 2월 리그컵 결승전에서 승부차기 끝에 맨체스터 시티에 패하며 놓친 부임 후 첫 우승 기회를 다시 잡게 됐다.

올 시즌 유로파 리그 결승전이 열리는 곳은 스위스 바젤의 생 제이콥 파크. 이 경기장의 수용 인원은 약 38,500명이다. 경기장 규모가 크지 않은 만큼 리버풀 원정 팬들에게 배정된 티켓은 약 9천장밖에 되지 않는다.

그러나 클롭 감독은 리버풀 팬들이 함께 경기장에 들어가지 못하더라도 최대한 많이 바젤로 팀과 동행해 축제의 분위기를 만들어줬으면 한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그는 경기 후 취재진과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바젤로 간다. 우리와 함께 리버풀 팬 5천명, 6천명, 7천명을 데리고 가겠다. 아니면 팬 10만명과 함께 바젤로 갈 수도 있다. 물론 그들이 전부 다 경기장에 들어갈 수는 없다. 그러나 모든 팬을 바젤로 초대해 함께하고 싶다. 바젤은 훌륭한 도시다. 내 고향과 가까워서 잘 안다"고 말했다.

유로파 리그 결승전 장소 바젤과 클롭 감독의 고향 슈투트가르트 사이의 거리는 약 250km로 자동차로 이동하면 약 두 시간 40분 정도가 걸린다. 클롭 감독은 "다 함께 바젤로 가서 분위기를 만들고, 최고의 경기를 하겠다. 우리는 물론 팬들도 결승으로 갈 자격이 있다. 우리는 올 시즌 주전급 선수들이 대거 부상을 당하며 어려움을 겪었다. 그러나 우리는 결국 결승까지 가게 됐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편 리버풀은 유로파 리그 결승전에서 대회 3년 연속 우승을 노리는 스페인 프리메라 리가의 명문 세비야를 만난다. 결승전은 오는 19일 새벽 3시 45분에 열린다.

  • 야구
  • 농구
  • 기타
두산, 19일 롯데전 배우 정려원·위하준 시구·시타
라건아, 외국선수 규정 따르기로…해외리그 경력 국내선수 제도 신설
배우 정려원과 위하준이 잠실구장에서 시구와 시타에 나선다.두산 베어스는 17일 "오는 19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리는 롯데 자이언츠와 정규시즌 맞대결에서 승리기원 시구∙시타를 진행...
믿고 보는 박성한, SSG 대체불가 유격수
PO 탈락하니 쏟아지는 이적설... CLE, 주축 지킬 수 있을까
SSG에서 가장 바쁜 야수 중 한 명은 유격수 박성한이다. 올 시즌 전 경기를 뛰며 KBO리그 유격수 중 가장 많은 수비 이닝을 소화하고 있다. 팀에 부상으로 이탈한 내야수가 많아...
타격 부진에도 변함없는 "하성 킴!" 아무도 비판 안 해, 왜?..."김하성이 뷸러의 공에 맞았을 때 팬들의 간은 콩알만 해졌다"
‘테이텀 트리플더블급 활약’ 보스턴, CLE 제압하고 동부 파이널 진출
김하성(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타격감이 좀처럼 오르지 않고 있다. 타율은 0.204로 떨어져 1할대 추락 위기에 직면했다.김하성은 현지 시간으로 4월 0.202의 타율을 기록했다....
글래머 강조한 여배우의 아찔한 수영복 착용
글래머 강조한 여배우의 아찔한 수영복 착용
배우 기은세가 화끈한 섹시함을 자랑했다.기은세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가운데가 파인 모노키니를 입고 있었고, 그 와중에 글래머 몸매를 과시했다.
“제가 분발 할게요”…이나연, ♥남희두 사진 실력 언급
“제가 분발 할게요”…이나연, ♥남희두 사진 실력 언급
이나연이 남희두의 사진 실력을 언급했다.16일 이나연은 자신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먹고 수영하고 낮잠 자고 수영하고 푹 쉬었다”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그는 ...
오정연 아나, 비키니 초근접샷..얼굴도 몸매도 굴욕 1도 없어
오정연 아나, 비키니 초근접샷..얼굴도 몸매도 굴욕 1도 없어
아나운서 오정연이 비키니를 입고 행복한 휴가 근황을 공개해 화제다.17일 오정연 아나운서는 자신의 채널 스토리를 통해 "딱 적당히 만큼 그리울 거야. #시파단 #말레이시아"라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