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샘과 결혼하고 SF 선수로 뛰고 있을 것" 저지의 12년전 예언, 과연?
출처:스포츠조선|2022-12-07
인쇄



FA 최대어 애런 저지가 10여년 전 고교시절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선수로 뛰게 될 것이라는 예언을 한 것으로 전해져 비상한 관심이 쏠린다.

저지는 7일(이하 한국시각) 발행된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과 인터뷰에서 "고등학교 시절 내가 10년 내에 샘과 결혼하고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에서 뛰고 있을 것이라고 예언한 적이 있다. 하지만 당시 난 그 말이 밖으로 나가지 않으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며 "아내가 최근 내가 그런 예언을 했었다고 기억하더라"고 밝혔다.

저지는 캘리포니아주 중부 소도시 린든에서 태어났다. 샌프란시스코에서 100㎞ 정도 떨어진 곳이다. 그가 린든고등학교 졸업반이던 2010년 아내인 샘 브랙시크에게 그같은 말을 했다는 것이다. 저지가 어린 시절 샌프란시스코의 팬으로 배리 본즈와 리치 오릴리아를 좋아했다는 건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저지는 또 타임 인터뷰에서 "올해 개막전 즈음에 양키스가 나에게 제시한 금액을 언론에 공개한 건 나에게 매우 불쾌한 일이었다"면서 "나와는 비밀로 하자고 해놓고는 그랬다는 게 어이없었다. 하지만 지금은 협상 전략이라고 이해를 한다. 나에게 압박을 가하려는 의도였을 것이다. 나를 싫어하는 팬들과 나를 주목한 언론을 향해 그런것인데, 마음에 들지는 않았다"며 지난 4월 초 있었던 양키스와의 일화도 공개했다.

양키스는 시즌 개막을 앞둔 4월 7일 저지에게 7년 2억1350만달러 계약을 제시했다. 그것도 계약기간이 2023~2029년까지였다. 저지는 그 자리에서 거부했고, 대신 계약기간 9~10년, 연평균 3600만달러 이상을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후 협상은 중단됐고, 저지는 역사적인 62홈런 시즌을 내달리며 몸값을 끌어올렸다. 일종의 모험을 벌인 것인데, 대성공으로 판명났다.

FA 시장이 개장된 뒤 저지는 양키스와 먼저 협상을 진행했다. 할 스타인브레너는 저지와 직접 만나는 등 공을 들였지만, 처음 제안은 8년 3억달러였다고 한다. 저지는 당연히 이를 거부하고 샌프란시스코로 날아가 자이언츠 수뇌부를 만났다. 래리 베어 CEO, 파란 자이디 사장, 게이브 캐플러 감독과 저녁을 함께 하는 등 생산적인 시간을 보냈다.

지금은 저지가 샌프란시스코와 계약이 임박했다는 소식이 현지 언론을 통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뉴욕포스트 존 헤이먼 기자는 이날 ‘샌프란시스코가 저지에게 총액 3억6000만달러를 제안했다‘고 처음 보도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이강인의 PSG… 리그 '3연패' 확정, 최대 '4관왕' 가능
이강인의 PSG… 리그 '3연패' 확정, 최대 '4관왕' 가능
이강인의 소속팀 파리 생제르맹(PSG)이 리그 3연패를 달성했다.PSG는 지난 28일(한국시각) 르아브르와 3-3 무승부로 승점 1점을 챙겼다. 올 시즌 승점 70점을 기록했다. ...
8회 연속 올림픽行 정조준하는 일본… 오이와 감독, 이라크전 앞두고 "자신감 얻었다"
8회 연속 올림픽行 정조준하는 일본… 오이와 감독, 이라크전 앞두고
2024 AFC 카타르 U-23 아시안컵 준결승에 진출한 일본 사령탑 오이와 고 감독이 2024 파리 올림픽 본선행 티켓이 걸린 이라크를 승부에 자신감을 보였다.오이와 감독이 이끄...
신태용과 인도네시아의 위대한 도전, 1956년 이후 68년 만의 올림픽 정조준
신태용과 인도네시아의 위대한 도전, 1956년 이후 68년 만의 올림픽 정조준
'기적의 사나이' 신태용 인도네시아 축구 대표팀 감독(54)의 위대한 도전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인도네시아 23세 이하(U-23) 대표팀은 29일 오후 11시(이하 한국시각) 카...
이강인 PSG 절친 여친, 흰 비키니에 '이걸' 들고 있네 '화들짝'
이강인 PSG 절친 여친, 흰 비키니에 '이걸' 들고 있네 '화들짝'
이강인의 파리 생제르맹(PSG) 절친 카를로스 솔레르의 여자친구는 역대급 미모를 갖추고 있다.솔레르는 이강인과 발렌시아 시절부터 절친한 사이로 알려져 있다. 솔레르와 이강인은 20...
브브걸 유나, 물놀이 인증샷…큐티 섹시의 정석
브브걸 유나, 물놀이 인증샷…큐티 섹시의 정석
브브걸 유나가 큐티 섹시의 정석을 보여줬다.유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필리핀 보홀에서 찍은 사진과 영상을 다수 게재했다. 사진 속 그는 모노키니를 입고 자유롭게 물놀이를 즐기...
잘 빠진 라인과 볼륨 몸매 과시한 모델
잘 빠진 라인과 볼륨 몸매 과시한 모델
모델 아이린이 명품 몸매를 드러냈다.아이린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군살 없는 몸매를 자랑하며 시선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