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NPB 최강의 불펜 투수, WBC 대표팀 사퇴. 선발 전환 시도
출처:MK 스포츠|2022-12-05
인쇄

일본 프로야구(NPB) 최강의 불펜 투수가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표팀을 사퇴했다.

내년 시즌 선발로 전향하기 위해서다.

올겨울을 온전히 선발로 성공적으로 전환하는 데 쓰기로 했다.

 

 

세이부 라이온즈 최강의 불펜 투수 타이라 가이마(23)는 4일 구단 사무소에서 재계약에 합의했다.

지난해 1억7000만 엔에서 7000만 엔 상승한 2억 4000만 엔에 도장을 찍었다.

올 시즌 성적은 1승3패, 34홀드, 평균 자책점 1.56.

타이라는 이 자리에서 내년 시즌 선발 전환을 선언했다. 올겨울 선발 전환에 모든 것을 쏟아붓기 위해 WBC 대표팀에서도 사퇴할 뜻을 밝혔다.

타이라는 지난 2019시즌부터 선발 전환을 요구해 왔다. 그동안은 구단이 타이라의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았지만 이번 협상에선 선발 전환 의사를 받아들였다.

와타나베 세이부 GM은 “그의 의지가 확고했고 어려운 결단이었지만 수뇌진과도 이야기해 선발에 도전하게 하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최고 구속 160km의 빠른 공을 자랑하는 일본 야구계 굴지의 불펜 투수지만 선발 실적은 없다.

타이라 스스로도 “해 본 적이 없는 포지션. 실패할지도 모르고 대성공할지도 모른다”라고 말하는 것처럼 미지의 영역이다.

자주 트레이닝, 캠프, 시범 경기를 통해 선발 조정을 할 수 있도록 구원 후보의 한 사람으로 꼽히는 WBC의 사무라이 재팬의 멤버로 선출되어도 사퇴할 생각을 밝혔다.

타이라는 “어디까지나 선발로서 팀에서 조정해 라이온스에 공헌하고 싶다”고 단언했다.

가장 큰 꿈인 메이저리그 진출을 위해서도 선발 전환을 더 이상 미룰 수 없다는 것이 타이라의 계산으로 보인다.

타이라는 지난 2020년에도 선발에 도전한 바 있다. 당시 2월 27일 소프트뱅크와 연습경기에서 ‘선발테스트’에 도전했지만 3이닝 6안타 6볼넷 5실점으로 무너졌다.

시즌 중간, 다시 계투로 돌아섰지만 그때와는 투구 내용도 바뀌고 볼넷도 줄어들고 있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타이라는 일본 프로야구 연속 경기 무실점 기록을 가진 일본의 대표 불펜 투수다.

  • 축구
  • 농구
  • 기타
벤투의 고백 "이강인, 재능만으로 판단해선 안 됐다"
벤투의 고백
2022년 카타르 월드컵에서 한국의 16강 진출을 이끈 파울루 벤투 현 아랍에미리트 축구대표팀 감독(55)이 당시 이강인(23·파리 생제르맹)은 자신이 원하는 유형의 선수가 아니었...
토트넘, 여름 '프리시즌' 일본 빗셀 고베와 연습 경기… 한국은?
토트넘, 여름 '프리시즌' 일본 빗셀 고베와 연습 경기… 한국은?
손흥민의 소속팀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이 올여름 프리시즌을 이용해 일본을 방문한다.토트넘 구단은 25일(한국시각) "올 여름 33년 만에 일본을 찾는다"면서 "7월 27일 J리그...
"포체티노 자르면 가만 안 둔다"…팬들 극렬 반대? 선수들은 100% 지지한다
첼시 팬들은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의 경질을 원하고 있지만 선수단은 그렇지 않은 모양새다.선수단 내부에서는 그를 경질할 경우, 반발이 일어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선수...
망망대해 배경으로 수영복 자태 뽐낸 안지현 치어리더
망망대해 배경으로 수영복 자태 뽐낸 안지현 치어리더
인기 치어리더 안지현이 근황을 전했다.안지현 치어리더는 최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특별한 글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 속 안지현 치어리더는 망망대해를 배경...
맹승지, 뭘 입어도 다르다…‘확신의 글래머’
맹승지, 뭘 입어도 다르다…‘확신의 글래머’
코미디언 출신 배우 맹승지가 몸매를 자랑했다.24일 맹승지는 자신의 SNS를 통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은 그의 셀카. 프릴이 달린 민소매 상의를 입은 맹승지는 볼...
포미닛 출신 허가윤, 발리 여신…현실 모아나 그 자체
포미닛 출신 허가윤, 발리 여신…현실 모아나 그 자체
포미닛 출신 허가윤이 발리 근황을 공개했다.허가윤은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여기로 모여!”라고 박력 있는 문구를 남기며 사진을 여러장 게재했다. 사진 속 그는 수영복 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