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권창훈·황희찬·석현준 '리우 멤버' 폭발..신태용 감독 '화색'
출처:연합뉴스|2017-11-29
인쇄



지난해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 출전한 23세 이하 축구대표팀은 많은 박수를 받았다.

비록 8강에서 온두라스에 패해 목표달성에 실패했지만, 창의적인 플레이와 거침없는 공격 축구로 청량감을 안겨줬다.

리우 멤버들은 1년이 지난 현재, 한국 축구의 기둥으로 성장했다.

올림픽 대표팀을 이끌었던 신태용 감독은 국가대표 사령탑을 맡아 9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을 끌어냈다.

리우 주축 선수였던 황희찬(잘츠부르크), 권창훈(디종)과 와일드카드로 뛰었던 손흥민(토트넘), 석현준(트루아)은 2018 러시아월드컵 본선 무대 희망으로 떠올랐다.

특히 네 선수는 최근 유럽 무대에서 괄목할 만한 활약을 펼치며 신태용 감독을 흐뭇하게 하고 있다.

지난 시즌 프랑스 리그앙에 진출한 권창훈은 최근 정규리그 3경기 연속 골을 터뜨리며 팀의 주전 오른쪽 측면 공격수로 자리매김했다.

그는 29일(한국시간) 프랑스 아미앵 리코느 스타디움에서 열린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앙 아미앵 SC와 원정경기 전반 15분 환상적인 감아차기로 동점 골을 터뜨리며 18일 트루아전, 26일 툴루즈전에 이어 3경기 연속 골, 시즌 5호골을 폭발했다.

황희찬의 활약도 이에 못지않다. 그는 지난 24일 오스트리아 분데스리가 라파드 빈과 경기에서 골을 터뜨리며 최근 2경기 연속 골을 기록했다.

오른쪽 무릎과 허벅지 부상으로 두 달간 전력에서 이탈했지만, 복귀 일주일 만에 두 골을 몰아넣으며 맹활약 중이다.

그는 시즌 9골을 넣어 세 시즌 연속 두 자릿수 득점 달성도 가능해졌다.

수차례 이적하며 방황했던 석현준은 최근 프랑스 리그앙 트루아에서 자리를 잡고 예전의 기량을 마음껏 뽐내고 있다.

그는 지난 26일 앙제와 홈경기에서 원톱 공격수로 나서 3경기 연속 골 맛을 봤다.

손흥민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여전히 이름을 날리고 있다.



리우 멤버들의 화려한 도약에 신태용 감독의 얼굴엔 화색이 돌고 있다.

신 감독은 지난 27일 국내 선수 위주의 대표팀 훈련에서 "석현준과 황희찬이 최근 좋은 모습을 펼치고 있어 (동아시아축구연맹 E-1 챔피언십) 대회가 끝나면 유럽으로 직접 가 체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재 대표팀은 손흥민이 투톱 한 자리를 사실상 확정한 가운데, 나머지 최전방 공격수 한 자리를 놓고 석현준, 황희찬, 이근호(강원)가 경쟁하는 분위기다.

세 선수 모두 리그와 대표팀에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어 신태용 감독은 행복한 고민에 빠졌다.

세 선수의 교통정리와 활용 방안은 신태용호에 주어진 숙제가 됐다. 권창훈은 대표팀 2선 오른쪽 측면 자리를 확고히 꿰찼다.

  • 야구
  • 농구
  • 기타
2억달러 걷어찬 우리아스, ML 복귀도 사실상 불가능...'아내 폭행' 징역형은 면했지만 중징계 불가피
FA 선언한 르브론 제임스. 다음 행선지 필라델피아 유력. 美 매체
아내 폭력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아온 LA 다저스 투수 훌리오 우리아스에 보호관찰 등 형사 처벌이 내려졌다. 다만 검찰은 우리아스 사건이 경범죄에 해당된다고 보고 법원의 판단을 구...
'화났다' 이정후, 3일 연속 홈런 삭제되다니…분노의 다이빙캐치로 수비 실수 한방에 만회
두 번째 FA 앞둔 이재도 “LG에 너무 감사해, 좋은 제안 주신다면 남고 싶다”
'1억 1300만 달러의 사나이' 이정후(26·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또 홈런을 아깝게 놓치고 말았다. 메이저리그 10개 구장에서는 홈런이 될 수 있는 타구였다. 수비에서는 실수...
롯데 또 트레이드 해야 하나…연봉 4500만원 만년 백업 내야수의 인생역전
'릴라드 공백?' 깜짝 등장한 악동이 완벽히 메웠다
트레이드 효과가 어마어마하다. 이러면 또 트레이드에 나서야 할지도 모르겠다.사실상 트레이드가 만든 '1승'이었다. 롯데는 2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클라라, 쏟아질듯한 섹시美…시스루는 거들 뿐
클라라, 쏟아질듯한 섹시美…시스루는 거들 뿐
배우 클라라가 앞뒤 모두 완벽한 몸매를 자랑했다.클라라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홍콩에서의 근황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클라라는 호텔방에서 슬립 원피스를 입고 편안하게 음식을 먹고 ...
산다라박, 새빨간 수영복 과감해~ 반전 매력 폭발
산다라박, 새빨간 수영복 과감해~ 반전 매력 폭발
가수 겸 방송인 산다라박이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산다라박은 2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시 오니 좋네. It’s good to be back”이라고 남기며 사진을 여러장 게...
정가은, 비키니 입을 맛 나겠다…완벽 라인 자랑
정가은, 비키니 입을 맛 나겠다…완벽 라인 자랑
방송인 정가은이 완벽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정가은은 3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역시는 역시다. 아무 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변화 일어나지 않아요"라며 "제 몸매 비결. 여러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