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FIFA, 호주 케이힐 'T' 세리머니 조사 착수
출처:OSEN|2017-10-13
인쇄



호주 축구국가대표팀의 공격수 팀 케이힐(38, 멜버른 시티)의 세리머니가 국제축구연맹(FIFA)의 조사 대상이 되고 있다.

호주는 지난 10일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지역예선 플레이오프 시리아와의 홈경기에서 케이힐의 결승골로 2-1 승리를 거뒀다.

케이힐은 연장 후반 4분 헤더로 극적인 분위기를 연출, 통합점수 3-2로 시리아를 꺾었다. 동시에 호주를 북중미 지역 4위 온두라스와의 대륙간 플레이오프로 이끌었다.

하지만 케이힐의 세리머니가 문제가 되고 있다. 케이힐은 자신의 대표팀 50번째 득점이기도 한 이 짜릿한 결승골을 기록한 후 손으로 ‘T‘자 모양을 그려 궁금증을 낳았다.

뉴질랜드 매체 ‘스터프‘에 따르면 이 ‘T‘자 사인은 ‘타임아웃‘을 요구하는 제스처가 아니라 호주의 온라인 여행사 ‘트립어딜(TripADeal)‘을 상징하는 것이었다.

이는 트립어딜 관계자가 소셜미디어인 인스타그램에 "우리의 새로운 브랜드 대사인 케이힐을 봤나. 결승골을 넣은 후 트립어딜의 ‘T‘를 그렸다. 축하한다. 팀"이라고 포스팅을 날렸고 케이힐이 이모티콘으로 답하면서 드러났다.

FIFA는 케이힐의 이 세리머니를 조사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케이힐의 스폰서 계약에 이 ‘T‘자 사인이 포함됐을 가능성이 제기됐기 때문이다.

이에 FIFA 대변인은 "FIFA는 대회의 모든 경기에 대해 심판과 경기위원으로부터 보고서를 검토하고 분석하고 있다"면서 "좀더 관심을 필요로 하는 사안은 추후 연락이 갈 수 있다"고 말했다. FIFA는 그라운드 내에서 일체의 정치적, 종교적, 상업적 메시지를 금하고 있다.

한편 덴마크 공격수 니클라스 벤트너(노팅엄)는 지난 2012년 유럽축구연맹(UEFA)으로부터 속옷 브랜드를 노출하 8만 파운드의 벌금을 물기도 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오타니 쇼크? 크게 움직이기 시작한 양키스
커즌스, 이번 시즌까지는 뉴올리언스 남을 듯
양키스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뉴욕 양키스는 윈터미팅을 앞두고 마이애미 말린스로부터 지안카를로 스탠튼을 영입했다. 이미 애런 저지를 보유하고 있는 양키스는 스탠튼을 더해 2017시...
오타니 얻은 LAA, 킨슬러 이어 코자트도 영입..대권 도전?
현대모비스 이종현,
에인절스가 2018시즌 대권에 도전할까.LA 에인절스는 12월 16일(한국시간) FA 내야수 잭 코자트와 계약을 공식 발표했다. 에인절스는 코자트와 3년 3,800만 달러 계약을 ...
이승엽, "삼성은 나의 고향이자 심장…타 구단 지도자 NO!"
벤치 멤버 루 윌리엄스, 사실상의 에이스
"삼성은 나의 고향이자 심장이다. 삼성이 아닌 타 구단에서 지도자를 할 생각은 전혀 없다".'국민타자' 이승엽이 삼성을 향한 뜨거운 애정을 드러냈다.이승엽은 지난 15일 경주화백컨...
모두의 연애 박유나, 아이스크림보다 달콤한 눈웃음
모두의 연애 박유나, 아이스크림보다 달콤한 눈웃음
‘모두의 연애’ 박유나가 러블리 매력을 과시했다.tvN 드라마 ‘모두의 연애’에서 변우석과 썸을 타고 있는 박유나가 설렘 가득한 데이트 현장을 공개해 이목을 사로잡았다.공개된 사진...
이찬오 체포·쿠시 불구속 입건…연예계 '마약주의보'
이찬오 체포·쿠시 불구속 입건…연예계 '마약주의보'
쿠시가 마약을 구매해 흡입하려다, 경찰에 붙잡혔던 소식이 바로 어제의 일이다. 이어 이찬오 체포 소식이 전해지며 연예계에 마약주의보가 울렸다.지난 15일서울 방배경찰서는 마약류인 ...
김주희, 필라테스로 가꾼 완벽 몸매
김주희, 필라테스로 가꾼 완벽 몸매
모델 김주희가 건강미를 뽐냈다.김주희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날도 추운데 #필라테스 말고 #폴댄스 다시 해볼까나#”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