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리나 윌리엄스 임신 5개월…'2018년 복귀 희망'
출처:연합뉴스|2017-04-20
인쇄
임신 상태로 호주오픈 우승 추정…24일자 세계 랭킹서 1위 탈환

세리나 윌리엄스(36·미국)가 임신한 자신의 모습을 찍은 사진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서 공개했다.

윌리엄스는 20일(한국시간) 자신의 SNS에 노란색 수영복을 입고 찍은 사진에 ‘20주‘라는 설명을 달아 공개했다. 사진상으로 보이는 윌리엄스는 배가 불룩한 임신부의 모습이었다.

AFP통신은 "만일 이 사진이 임신을 의미하는 것이 맞는다면 윌리엄스는 올해 1월 호주오픈에서 우승할 당시 임신 중이었던 것으로 짐작할 수 있다"고 추측했다.

논란이 커지자 윌리엄스는 대변인을 통해 "올해 가을 출산 예정"이라며 임신 사실을 확인했다.

미국테니스협회 역시 트위터를 통해 "테니스 전설 윌리엄스가 임신 20주라고 SNS를 통해 밝혔다. 축하한다"는 글을 남겼다.

윌리엄스는 1월 말에 끝난 호주오픈 정상에 올라 세계 1위 자리를 탈환했다. 20주면 약 5개월이기 때문에 임신한 시기는 지난해 12월 정도로 역산이 가능하다.

윌리엄스는 지난해 12월 사업가 알렉시스 오하니언과 약혼했다고 밝힌 바 있다.

윌리엄스보다 2살 어린 오하니언은 미국 온라인 커뮤니티의 하나인 ‘레디트‘ 공동 창업자로 알려진 인물이다.

이로써 윌리엄스는 사실상 은퇴 수순에 접어들 가능성이 크지만, 윌리엄스 측은 "2018시즌에 복귀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올해 가을 출산한 이후 이번 시즌 더는 출전이 어렵고 2018년에는 그의 나이도 37세가 되기 때문에 복귀가 쉽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많다.

그러나 메이저 대회 단식에서 23차례나 우승하는 등 1999년 US오픈에서 처음 메이저 대회 정상에 오른 이후 20년 가까이 세계 최강으로 군림하는 윌리엄스라면 복귀가 가능할 수도 있다.

‘엄마 선수‘로 성공적인 코트 복귀를 이룬 사례는 2009년 US오픈에서 우승한 킴 클레이스터르스(벨기에)가 대표적이다.

클레이스터르스는 2008년 출산 이후 2009년 메이저 대회 정상을 정복했다.

1973년 마거릿 코트(호주), 1980년 이본 굴라공(호주)에 이은 세 번째 ‘엄마 선수‘의 메이저 대회 단식 우승이었다.

또 빅토리야 아자란카(벨라루스) 역시 지난해 12월 출산 이후 올해 7월 코트 복귀를 선언했다.

아자란카는 2012년 세계 랭킹 1위까지 올랐던 선수로 2012년과 2013년 호주오픈 우승을 차지했다.

그러나 문제는 역시 나이다.

클레이스터르스가 2009년 US오픈을 제패했을 당시 나이는 26세였다. 또 올해 아자란카 역시 28세로 ‘20대‘ 팔팔한 나이다.

윌리엄스는 1월 호주오픈 이후 대회에 모습을 보이지 않고 있다. 지난달 여자프로테니스(WTA) 투어 BNP 파리바오픈 등에 출전할 예정이었으나 무릎 부상을 이유로 불참했다.

하지만 윌리엄스는 24일 자 순위에서 세계 1위를 탈환하게 된다.

현재 1위인 안젤리크 케르버(독일)가 올해 한 차례도 우승하지 못하면서 윌리엄스가 대회에 출전하지 않고도 1위 자리에 다시 오르는 것이다.

  • 축구
  • 야구
  • 농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희소식’…‘최우선 타깃’ 영입 가능성 커졌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희소식’…‘최우선 타깃’ 영입 가능성 커졌다
센터백 보강을 계획 중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최우선’ 영입 목표로 정했던 재러드 브랜스웨이트(21·에버턴)를 영입할 가능성이 생겼다. 에버턴이 재정 규정 위반 문제에 또 직면할...
"쿨루셉스키 PK야" 아스널 레전드의 '양심 고백', '북런던 더비' 희비 가른 결정적 순간
아스널 레전드가 '양심고백'을 했다.토트넘은 28일(한국시각)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스널과의 2023~202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5라운드...
'정효볼' 충격적인 6연패→K리그1 '최하위'...광주, '기회의 땅' 제주로 주중 원정 떠난다
'정효볼' 충격적인 6연패→K리그1 '최하위'...광주, '기회의 땅' 제주로 주중 원정 떠난다
충격적인 6연패로 최하위로 처진 광주FC가 5월 1일 오후 7시,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제주 유나이티드와 '하나은행 K리그1 2024' 9라운드 경기를 펼친다.최근 10경기 상대 전...
홍은채, 순백 롱스커트로 뽐낸 청순 자태…소멸 직전 얼굴
르세라핌 홍은채, 순백 롱스커트로 뽐낸 청순 자태…소멸 직전 얼굴
그룹 르세라핌 홍은채가 근황을 공개했다.홍은채는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홍은채는 촬영차 미국 캘리포니아를 찾은 모...
"프랑스 대학교 합격은 사실" 한소희, 거짓말 의혹 정면 반박
배우 한소희가 프랑스 대학 합격 여부에 대한 궁금증에 직접 등판했다. 소속사 역시 한소희가 예능에서 한 말이 모두 맞고, 직접 등판한 것도 맞다고 확인했다.지난 28일 한 온라인 ...
이강인 PSG 절친 여친, 흰 비키니에 '이걸' 들고 있네 '화들짝'
이강인 PSG 절친 여친, 흰 비키니에 '이걸' 들고 있네 '화들짝'
이강인의 파리 생제르맹(PSG) 절친 카를로스 솔레르의 여자친구는 역대급 미모를 갖추고 있다.솔레르는 이강인과 발렌시아 시절부터 절친한 사이로 알려져 있다. 솔레르와 이강인은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