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삼공사 이정현, 두 손 들고 사익스 퇴출 막았다
출처:연합뉴스|2017-02-02
인쇄

프로농구 안양 KGC인삼공사 김승기 감독은 최근 제대로 잠을 자지 못했다.

외국인 선수 키퍼 사익스의 교체 여부를 두고 고민을 계속했다.

사익스의 기량은 우수하지만, 키가 작아 다른 선수들과 매치업 싸움에서 불리하리라 판단했다.

그렇다고 무턱대고 교체를 결정할 순 없었다. 가드 전력이 얇은 데다 김기윤마저 허리 디스크로 시즌 아웃됐기 때문이다.

김승기 감독은 "사익스를 안고 가도 모험, 퇴출해도 모험"이라고 말했다.

김승기 감독의 사익스 잔류 결정에 큰 역할을 한 이는 간판선수 이정현이었다.



이정현은 구단이 사익스 퇴출을 놓고 고민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다른 선수들과 함께 의견을 강력하게 개진했다.

그는 1일 안양체육관에서 열린 서울 SK전을 마친 뒤 "현재 우리는 1위를 달리고 있는 팀"이라며 "사익스를 교체한다고 해서 더 좋은 성적을 낼 것이라고 보장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감독님께 사익스와 함께 뛰고 싶다고 말씀드렸다"라고 말했다.

이정현은 외국인 선수 보다 팀의 체질 개선을 우선해야 한다는 생각도 표출했다.

그는 "그동안 우리 팀은 너무 골 밑 플레이에만 집중했다"라며 "내외곽 플레이를 조화롭게 할 수 있는 팀인데, 골 밑 공격에만 치중하다 보니 부작용이 났다. 사익스는 밖에서 흔들어줄 수 있는 능력 있는 선수"라고 강조했다.

이정현은 경기 도중에도 사익스와 많은 대화를 나누며 그의 기를 살리고 있다.

그는 사익스와 경기 중 어떤 대화를 하는지 묻는 말에 "한국 농구의 특성을 설명해주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사익스는 일대일 플레이를 즐기는데 패싱 플레이를 많이 하라고 조언하기도 한다"라고 덧붙였다.

  • 축구
  • 야구
  • 기타
PL 통산 300번째 경기 앞둔 손흥민, 답답한 침묵 깨뜨릴수 있을까
PL 통산 300번째 경기 앞둔 손흥민, 답답한 침묵 깨뜨릴수 있을까
통산 300번째 경기를 앞둔 '캡틴' 손흥민(토트넘)이 리버풀 안필드 원정 경기에 나선다.한국시간으로 오는 6일 오전 12시 30분 잉글랜드 머지사이드주 리버풀 안필드에서 23-2...
왜 자꾸 루머 만들어! 포체티노, 거취 질문에 분노 폭발..."누가 날 판단하는데?"
왜 자꾸 루머 만들어! 포체티노, 거취 질문에 분노 폭발...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은 거취에 대한 질문이 쏟아지자 분노했다.영국 '이브닝 스탠다드'는 4일(한국시간) 보도에 따르면 포체티노 감독은 자신의 거취에 대해 "내가 계약 기간이 남...
'홈 강자' 김천, 어린이날 인천전 '홈 4연승+기록' 도전
'홈 강자' 김천, 어린이날 인천전 '홈 4연승+기록' 도전
김천상무가 인천유나이티드 상대로 홈 4연승에 도전한다.김천은 5일 오후 4시 30분 인천과 하나은행 K리그1 2024 11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김천은 어린이날을 맞아 홈 관중에 ...
안유진, 톱에 시스루 천으로 섹시미…잘록 허리+강렬 눈빛
아이브 안유진, 톱에 시스루 천으로 섹시미…잘록 허리+강렬 눈빛 [N샷]
그룹 아이브의 안유진이 톱에 시스루 천을 덧댄 의상으로 섹시한 매력을 뽐냈다.안유진은 지난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무대 의상을 입은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안유진은 ...
양지원, 섹시한 트위드 원피스에 함은정도 반한 놀라움
양지원, 섹시한 트위드 원피스에 함은정도 반한 놀라움…“이건 영화야?”
배우 양지원이 고급스러움과 우아함이 돋보이는 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5일 양지원은 자신의 개인 계정에 블랙 트위드 미니원피스를 입고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이 미니원피스는 ...
최연수, 수영복 입고 완벽 글래머 몸매 인증
'아이돌 준비했던' 최현석 딸 최연수, 수영복 입고 완벽 글래머 몸매 인증
배우 최연수가 수영자에서 섹시한 S라인 몸매를 자랑해 화제다.5일 셰프 최현석의 딸 최연수는 자신의 채널을 통해 "안 올린 거 비슷한 각도"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 담은 인증 사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