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문 앞에 선 오세근 "우승반지부터 껴야죠"
출처:아시아경제|2017-01-31
인쇄

프로농구 안양 KGC 정규리그 1위로 이끌어…몸값 천정부지로 오를듯

 

 

프로농구 안양 KGC의 센터 오세근(30)은 올 시즌이 끝나면 자유계약선수(FA) 신분이 된다.

그가 올 시즌 받은 연봉 총액은 3억3000만 원. 오세근은 31일 현재 정규리그 서른세경기에서 평균 14.07득점 8.1리바운드를 기록했다. 그는 설날 연휴 기간(지난달 26~30일)에도 맹활약하며 팀을 3연승, 정규리그 1위로 이끌었다. 이 활약이 계속된다면 그의 몸값은 천정부지로 오를 것이다.

오세근은 "솔직히 FA가 신경 쓰인다. 하지만 꾸준히 하던 대로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매 시즌 부상이 있었기 때문에 올 시즌에는 다치지 않고 뛰고 싶다"고 했다.

오세근은 지난 시즌이 끝나고 왼쪽 무릎에서 뼛조각을 제거하는 수술을 받았다. 그는 "항상 왼쪽 무릎이 아픈 채 뛰었는데 수술한 뒤로 편안해졌다. 불편하지 않으니 운동도 잘되고 몸도 좋아졌다"고 했다.

오세근은 "센터는 안 다칠 수 없다. 상대 선수의 팔에 맞고 쓸리고 하니 경기를 하고 나면 항상 아프다"고 했다. 그래서 "평소에 재활, 근력 훈련을 꾸준히 한다. 식사 때는 소고기, 닭고기를 먹어 체력을 보충한다"고 했다.

오세근은 승부욕이 넘친다. 경기에서 진 날에는 숙소에서 비디오를 돌려보며 밤을 지샌다. 그는 "지고는 못 참는다. 진 날에는 잠이 안 와서 비디오를 반복해서 본다. 센터로서는 골밑싸움에서 절대 밀리지 않으려 한다"고 했다.

오세근은 지난 22일 부산 사직실내체육관에서 한 올스타전에 중견팀 선수로 나가 출전 선수 가운데 최다득점(29득점)을 했다. 그는 기자단 투표에서 일흔다섯 표 중 쉰네 표를 받아 최우수선수(MVP)가 됐다.

오세근에게 MVP는 낯설지 않다. 2011~2012시즌 챔피언결정전에서 KGC를 우승으로 이끌고 MVP를 받았다. 정규리그 MVP를 추가하면 ‘커리어 MVP 3관왕‘이 된다. 커리어 MVP 3관왕은 지금까지 강동희(51), 서장훈(43), 김주성(38), 마르커스 힉스(39)만 받았다. 오세근은 "팀이 우승을 해서 우승반지를 끼는 게 먼저다. 그러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했다.

오세근의 등번호는 41번. 그가 좋아하는 미국프로농구(NBA) 스타 더크 노비츠키(39ㆍ댈러스 매버릭스)와 같다. 최근엔 의미가 조금 다르다. 오세근은 마흔한 살까지 농구를 하고 싶어한다. 그는 "최대한 오랫동안 농구를 하고 싶다"고 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충격적 주장! 펩이 천재? 가장 많은 돈과 선수 가진 감독일 뿐"…리버풀 전설 '역대급 비하', "평범한 팀에서 우승 절대 못해"
현존하는 세계 최고의 명장? 이견이 없다. 펩 과르디올라 맨체스터 시티 감독이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트레블 및 전대미문의 6관왕을 달성했다. 세계 축구를 바르...
파리 생제르맹, 마침내 음바페 대체자 정했다…“진지한 관심, 측근까지 만나”
파리 생제르맹, 마침내 음바페 대체자 정했다…“진지한 관심, 측근까지 만나”
킬리안 음바페(25)와 결별이 유력한 파리 생제르맹이 그의 대체자로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23·나폴리)를 낙점했다. 파리 생제르맹은 크바라츠헬리아에게 큰 관심을 보였고, 선수의 측...
'하위권' FC서울, 인천과의 '경인더비' 잡고 반등할까
'하위권' FC서울, 인천과의 '경인더비' 잡고 반등할까
프로축구 K리그1 FC서울이 인천 유나이티드와의 '경인더비'에서 하위권 탈출을 노린다.서울은 11일 오후 4시 30분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인천과 '하나은행 K리그1 2024' 1...
랄랄, 다 드러낸 D라인…세상 힙한 만삭 비키니
랄랄, 다 드러낸 D라인…세상 힙한 만삭 비키니 [DA★]
유튜버 랄랄이 만삭의 D라인을 공개했다.랄랄은 지난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벌써 만삭이실게요~ +15kg”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랄랄은 해변에서 비키니...
강민경, '흰 티+청바지'의 정석…잘록한 허리·글래머 몸매 과시
강민경, '흰 티+청바지'의 정석…잘록한 허리·글래머 몸매 과시
다비치 강민경이 청순미를 뽐냈다.지난 9일 강민경은 "퇴근하고 언니랑 콧바람"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에는 흰 티에 청바지를 입은 강민경의 모습이 담겨...
맹승지, 한국의 미란다 커=완벽한 한국형 베이글녀
맹승지, 한국의 미란다 커=완벽한 한국형 베이글녀
맹승지가 아찔한 글래머를 강조한 의상을 입어 화제다.10일 개그우먼 맹승지는 자신의 채널을 통해 "아침부터 텐션이 팡팡 터지는군요. 열촬"이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 담은 인증 사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