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그리거 디스' 권아솔, 이번엔 '선배' 남의철에 '강력도발'
출처:OSEN|2017-01-11
인쇄

‘코리안 불도저’ 남의철(36, 사내남 격투기)이 ‘New Wave MMA’ ROAD FC (로드FC)로 돌아왔다. 남의철은 ROAD FC 100만불 토너먼트 ‘ROAD TO A-SOL’에 참가한다. 초대 챔피언 예우로 ROAD FC 100만불 토너먼트 인터내셔널 예선 2라운드 시드를 배정 받았다. 복귀전은 4월이 될 전망이다. 

남의철은 지난 9일 복귀 소식이 전해진 뒤 현 챔피언인 권아솔(31, 팀강남/압구정짐)을 언급했다. 남의철과 권아솔은 뗄 수 없는 관계기 때문. 대한민국 라이트급을 대표하는 선수들로 과거에 맞붙을 기회가 있었지만, 권아솔의 부상으로 무산됐다.   



권아솔은 남의철이 UFC로 이적한 뒤 ROAD FC 라이트급 챔피언 자리를 차지해 현재도 챔피언 자격을 유지하고 있다. 타인의 눈치를 보지 않는 언행으로 항상 스포트라이트의 중심에 서기에 조용한(?) 남의철과는 다른 스타일의 파이터다. 

남의철은 “나와의 대결을 두 번이나 피한 도망자”라며 권아솔을 디스했다. “지금까지 선배님들이 종합격투기를 알리고 격투기에 대한 편견과 싸우며 긍정적인 인식 변화를 위해서 노력했는데, ROAD FC와 ROAD FC 챔피언의 품격을 떨어뜨리는 권아솔의 언행을 보며 너무나 화가 났다”라고 덧붙이며 권아솔을 향한 불편한 심기를 드러내기도 했다. 

자신을 디스하자 이번에는 권아솔이 나섰다. 권아솔은 남의철에 대해 “할 말이 없다”라며 관심이 없는 듯했다. 그러나 이내 “UFC 퇴출러인데, 실력이 만천하에 드러났다고 생각한다. 운이 좋아서 ROAD FC에 다시 왔는데, 열심히 하다가 학교로 돌아갔으면 좋겠다. 하고 계신 교수님 일 열심히 하시기 바란다”라며 비아냥거렸다. 

남의철이 복귀하면서 팬들은 권아솔과의 대결을 기대하고 있다. 남의철이 100만불 토너먼트 최종 1인이 되면 권아솔과 대결할 수 있다. 

권아솔은 “남의철, 이광희 선수와의 경기를 기다리는 팬들이 많은데, 그것은 팬들의 향수다. 10년 전에 머물러 있지 말고, 현실을 봐주셨으면 한다. 그들은 UFC 퇴출러와 1라운드에 끝난 선수일 뿐이다. 교수님이고 관장님으로 열심히 자기 일 하시면 될 것 같다.”라며 대결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 

한편 ROAD FC가 개최하는 100만불 토너먼트 ‘ROAD TO A-SOL’에 출전하기 위해 전세계 MMA파이터들의 출전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일본, 브라질 등 전세계 각 단체 챔피언 출신들이 출전할 예정이다. 챔피언 출신의 강자들이 몰려들며 100만불 토너먼트는 MMA 강자들의 전쟁이 될 전망이다. 

ROAD FC 100만불 토너먼트는 1월에 필리핀 URCC에서 동남아시아 지역 예선이 열린다. 2월 11일에는 한국에서 인터내셔널 예선, 2월 18일에는 MFP에서 러시아 예선, 3월에는 DEEP에서 일본 지역 예선이 개최될 예정이다.

  • 축구
  • 야구
  • 농구
모나코, 음바페 '불법 접촉' 구단 FIFA에 제소 고려
모나코, 음바페 '불법 접촉' 구단 FIFA에 제소 고려
AS 모나코가 '신성' 킬리앙 음바페(18)에게 불법 접촉한 구단들에 대해 문제를 제기했다.모나코는 20일(현지 시간) "유럽에 '중요' 구단들이 허가 없이 음바페과 그의 측근들에...
치차리토, 웨스트햄 이적 합의..EPL 복귀 임박
치차리토, 웨스트햄 이적 합의..EPL 복귀 임박
하비에르 에르난데스(치차리토)의 잉글랜드 복귀가 임박했다. 웨스트햄이 치차리토 영입에 합의했다.영국 언론 '스카이스포츠'는 21일(한국시간) "소식통에 따르면 웨스트햄이 레버쿠젠과...
'19경기 16골' 조나탄 귀화 원하는 축구팬, 추진 가능성은?
'19경기 16골' 조나탄 귀화 원하는 축구팬, 추진 가능성은?
수원삼성 공격수 조나탄이 귀화할 가능성은 얼마나 될까.조나탄이 K리그 대표 스타로 거듭나고 있다. 매 라운드 득점포를 가동하는 조나탄은 K리그 19경기 출전해 16골의 엄청난 폭발...
핫바디 그라비아 모델 야나세 사키, 한국에서 첫 팬 미팅 개최
핫바디 그라비아 모델 야나세 사키, 한국에서 첫 팬 미팅 개최
일본의 유명 그라비아 모델 야나세 사키가 오는 30일 서울 홍대입구의 프리스타일홀에서 한국팬들과 특별한 팬미팅을 갖는다.지난 11일 야나세 사키는 홍보 차 일본 아프리카TV에서 ...
머슬퀸 최설화, '발레리나에서 머슬퀸으로, 이젠 연기자를 향해~'
머슬퀸 최설화, '발레리나에서 머슬퀸으로, 이젠 연기자를 향해~'
자신의 특기인 발레와 웨이트를 접목한 것은 최설화(머슬포스)만의 장점. 발레로 다져진 속근육과 몸의 균형은 웨이트와 결합되며 34-22-36의 아름다운 볼륨감을 만들어 냈다.학창시...
"찬란한 비주얼" 수지, 민낯에도 예쁨 발산
걸그룹 미쓰에이 멤버 겸 배우 수지가 청순한 매력을 뽐냈다.수지는 20일 인스타그램에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사진 속 수지는 차 안에서 셀피를 선보이고 있다. 화이트 컬러의 의상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