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기대주 최다빈, "아이스아레나 따뜻해 경기하기 적합"
출처:스포티비뉴스|2017-01-07
인쇄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 기대주 최다빈(17, 수리고)이 올림픽이 열리는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처음 훈련했다.

최다빈은 6일부터 8일까지 강원도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리는 KB금융 코리아 피겨스케이팅 챔피언십(제 71회 전국남녀피겨스케이팅종합선수권대회) 여자 싱글 1그룹에 출전한다. 5일 강릉에 도착한 그는 곧바로 경기가 진행되는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적응 훈련을 했다.

6일 오후 최다빈은 강릉빙상장에서 프로그램을 점검했다. 연습을 마친 최다빈은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는 연습을 아직 한 번해서 잘 모르겠다. 온도는 적당해서 스케이트를 타기 적당하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를 앞둔 최다빈은 발목 상태가 좋지 않다. 그는 "얼마 전까지 발목이 안 좋아서 재활 훈련을 하고 있다. 몸 상태는 100%가 아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런데 지금은 어느 정도 회복해서 나쁘지는 않다"고 덧붙였다.

올 시즌 최다빈의 성적표는 아쉬웠다. 그는 네벨혼 트로피에서 4위에 올랐고 국제빙상경기연맹(ISU) 그랑프리 7차 대회에서 2차 대회에서 7위 6차 대회에서 9위에 올랐다. 시즌 내내 부상으로 고생했던 그는 "올 시즌 점프가 좀 흔들렸고 컨디션도 기복이 있어서 힘들었다"고 털어놓았다.

최다빈은 국제 대회에서는 크리스타 파시(독일) 코치의 지도를 받고 있다. 그는 "(파시 코치님은) 항상 동작을 크게 하고 스트로킹을 많이 봐주신다. 점프 자세는 바꾸면 흔들리기에 잘 안 건드린다"고 설명했다.

올 시즌 최다빈은 파시 코치와 주로 미국에서 훈련했다. 지난해 11월 일본 NHK트로피를 마친 그는 부상 치료를 위해 귀국한 뒤 국내에서 훈련했다.

최다빈은 2015년 지난해 종합선수권대회에서 모두 2위를 차지했다. 올해는 우승하고 싶지 않냐는 질문을 받은 그는 "개인적으로 준우승도 만족스러웠다. 이번에도 연습한 것을 제대로 하면 될 거 같다"며 각오를 밝혔다.

최다빈은 7일 오후 열리는 여자 싱글 1그룹 쇼트프로그램에 출전한다.

  • 축구
  • 야구
  • 농구
경기 중 여성 심판 밀친 전남 김용환 ‘상벌위 회부’ 검토된다
경기 중 여성 심판 밀친 전남 김용환 ‘상벌위 회부’ 검토된다
K리그2 전남의 김용환이 경기 도중 여자 심판을 밀친 행위에 대해 사후 징계를 위해 프로축구연맹이 상벌위원회 개최를 검토하고 있다.연맹 관계자는 16일 본지와 통화에서 “아직 상벌...
아마노, 울산 칭찬하면서도 "홈 2차전서 2~4골 넣어 결승행 확정하겠다"
아마노, 울산 칭찬하면서도
울산 HD를 상대했던 요코하마 F마리노스 공격형 미드필더 아마노 준이 울산의 전력을 높이 평가하면서도 홈에서 치러질 2차전에서는 이기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아마노가 속한 요코하마...
레알 마드리드, 승부차기 끝에 맨시티 제압...UCL 극적 4강행
레알 마드리드, 승부차기 끝에 맨시티 제압...UCL 극적 4강행
레알 마드리드가 승부차기 대혈투 끝에 맨체스터 시티(맨시티)를 꺾고 2023~24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4강에 합류했다.레알 마드리드는 18일(한국시간) 영...
얼굴·몸매 다 가졌네…낸시, 아찔한 의상에 다 놀랐다
얼굴·몸매 다 가졌네…낸시, 아찔한 의상에 다 놀랐다
그룹 모모랜드 출신 낸시가 볼륨감 넘치는 몸매를 자랑했다.16일 낸시는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계정에 “Just turned 24 조금 늦었지만 생일 축하해준 모든 분들 너무 감...
아찔한 수영복 차림으로…女스타, 눈 뗄 수 없는 사진 공개했다
아찔한 수영복 차림으로…女스타, 눈 뗄 수 없는 사진 공개했다
할리우드 스타 킴 카다시안이 지금껏 분위기와 다른 색다른 화보를 공개해 눈길을 끈다.15일(현지 시간) 킴 카다시안(43)이 자신의 속옷 브랜드 ‘스킴스’의 새로운 수영 컬렉션 화...
최예빈, 귀여운 외모에 그렇지 못한 ‘핫’ 보디
최예빈, 귀여운 외모에 그렇지 못한 ‘핫’ 보디
배우 최예빈이 '핫' 보디를 공개했다.17일 최예빈은 자신의 SNS에 비키니를 입고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최예빈은 사진과 함께 "요가하고 돌친구 만들기. 할 거 많다…"라고 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