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유로2016]'44년 만에 출전' 헝가리, 오스트리아 2-0 격파
출처:뉴시스|2016-06-15
인쇄

반세기 만에 유로 대회에 출전한 헝가리가 첫 경기에서 ‘신흥강호‘ 오스트리아를 꺾고 부활의 신호탄을 쏘아올렸다.

헝가리는 15일 오전 1시(한국시간) 프랑스 보르도에서 열린 유로2016 조별리그 F조 1차전 경기에서 오스트리아에 2-0으로 승리했다.

헝가리는 20세기 중반 세계 축구계를 호령했으나, 명성이 퇴색한지 오래였다. 1972년 대회 이후 44년 만에 유로 본선 무대를 밟았지만 F조 최약체로 꼽혔다.

하지만 조별리그 첫 경기부터 승리를 따내며 명예 회복의 첫걸음을 내딛었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10위에 올라있는 오스트리아를 상대로 한 쾌거다.

헝가리 골키퍼 가보르 키랄리(1860 뮌헨)는 최고령 유로출전 기록을 세웠다. 40세75일로 독일의 로타어 마테우스(은퇴)가 지난 2000년 대회에서 수립한 39세91일 기록을 뛰어넘었다.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에서 활약 중인 아담 찰라이(하노버96)가 결승골을 뽑아내며 키랄리와 팀에 짜릿한 승리를 안겼다.

다비드 알라바(바이에른 뮌헨)와 크리스티안 푸흐스(레스터 시티) 등 스타 플레이어를 앞세워 승리를 기대했던 오스트리아는 이변의 희생양이 됐다. 8강 진출 전망도 어두워졌다.

후반 21분 경고 누적으로 퇴장 당한 알렉산더 드라고비치(디나모 키예프)의 빈자리가 뼈아팠다.

전반전은 오스트리아의 공격이 더 날카로웠다. 오스트리아는 전반 1분 알라바가 기습적인 중거리슛으로 골대를 때리는 등 헝가리를 거세게 압박했다.

그러나 번번이 마무리가 부족했고, 전반전을 0-0으로 마무리했다.

후반 들어 분위기가 변했다. 헝가리의 발라스 주자크(부르사스포르)가 후반 10분 매서운 중거리슛으로 오스트리아의 골문을 위협했다. 반면 오스트리아는 후반 14분 즐라트코 유누조비치(브레멘)이 부상으로 이탈했다.

헝가리는 흐름을 놓치지 않았다. 후반 17분 역습 상황에서 찰라이가 라지오 클레인헤이슬러와의 2대1패스를 통해 오스트리아 수비진을 뚫어냈고, 선제골을 뽑아냈다.

다급해진 오스트리아는 반격에 열을 올렸으나 4분 뒤 드라고비치가 거친 반칙으로 퇴장 당해 수적열세까지 껴안았다.

헝가리는 후반 42분 졸탄 슈티버(뉘른베르크)가 쇄기포를 터뜨리며 오스트리아의 추격을 잠재웠다.

  • 야구
  • 농구
  • 기타
‘36세 이닝이터’…잠들지 않는 대투수 양현종
요키치도 꿇린 ‘팬들의 기도’
양현종(36·KIA)은 지난 세 시즌 하향곡선을 그리는 듯했다. 2016년 200.1이닝을 던지고 2017년 20승을 거둬 KIA를 우승으로 이끈 뒤 2019년에는 184.2이닝을...
키움, 21일 NC전 시구·시타자로 코미디언 이혜지-정호철 부부 선정…“뜻깊고 소중한 기회”
레이커스 다음 감독? 르브론은 관여 안 한다
키움 히어로즈가 21일 오후 6시 30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NC 다이노스와 경기에 부부의 날을 맞아 코미디언 이혜지, 정호철 부부를 시구, 시타자로 선정했다.이혜지, 정...
SF 이정후 빈자리 메운 마토스 펄펄 날았다…이주의 선수 선정
애틀랜타, 카펠라 트레이드 가능성 거론
어깨 부상으로 이탈한 이정후(26) 대신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중견수로 나서고 있는 루이스 마토스(24)가 최고의 한주를 보낸 선수로 뽑혔다.메이저리그(MLB) 공식 홈페이지 M...
시스루 비키니룩으로 '아찔' S라인 뽐낸 치어리더
시스루 비키니룩으로 '아찔' S라인 뽐낸 치어리더
김한나 치어리더가 아찔한 바캉스룩을 뽐냈다.김한나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시스루 비키니로 과즙미와 섹시함을 뽐내 시선을 끌었다.
가수 알리, 아들 낳고 언제 이렇게 복근을..치명적 비키니 몸매
가수 알리, 아들 낳고 언제 이렇게 복근을..치명적 비키니 몸매
알리가 미국에서 휴가를 즐기며 섹시한 비키니 몸매를 인증해 화제다.20일 가수 알리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Small talk & fun(16살 아이들 참 이쁘대..좋을 때당...
‘오상진♥’ 김소영, 과감 허리 노출로 ‘핫걸’ 인증.. 군살 제로 수영복핏 ‘감탄’
‘오상진♥’ 김소영, 과감 허리 노출로 ‘핫걸’ 인증.. 군살 제로 수영복핏 ‘감탄’
김소영이 늘씬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김소영은 지난 19일 개인 채널에 “잘 놀고 집에 들어왔습니다. 수아가 짧은 여행을 너무 좋아해서 보람 있었어요”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