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에닝요, 전북과 결별…"팀에 짐 되기 싫다"
출처:연합뉴스|2015-07-08
인쇄

 

 

프로축구 전북 현대의 전성기를 열어젖힌 ‘1등 공신‘ 에닝요(34)가 녹색 유니폼을 벗었다.

전북은 8일 에닝요와 계약을 상호 해지했다고 밝혔다.

전북 관계자는 "에닝요가 우승의 영광을 누리기 위해 전북으로 복귀했으나 몸상태가 좀처럼 올라오지 않자 심적인 부담을 느낀 것 같다"라면서 "지난달부터 계약 해지를 부탁해왔고 구단도 어제 밤늦게 결국 받아들이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2009시즌을 앞두고 대구FC에서 이적해온 에닝요는 전북에서 자신과 구단의 전성기를 열었다.

2010년부터 2012년까지 3년간 매 시즌 정규리그 10골 이상을 기록했고 도움도 득점만큼이나 많이 올렸다.

2013시즌에는 통산 207경기만에 80골-60도움을 기록, 역대 두 번째로 60-60클럽에 들었다.

그의 맹활약에 힘입어 전북은 2009시즌 첫 정규리그 우승컵을 들어올렸고 2011시즌에도 정상에 올랐다.

2013시즌 중반 중국 창춘 야타이로 이적한 에닝요는 올시즌을 앞두고 전주로 돌아왔다. 전북에 대한 사랑과 우승을 향한 열망 때문에 금전적인 부분에서 손해를 감수하면서까지 복귀를 추진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올시즌 전반기 예전같지 않은 경기력을 보이며 17경기에서 1골 2도움에 그쳤다.

에닝요는 이미 지난달 결별 의사를 밝혔으나 최 감독이 만류했다. 이후에도 경기력에 변화가 없자 에닝요는 이달 스스로 클럽하우스 숙소에서 짐을 뺐다.

전북 관계자는 "예민한 성격과 남다른 승리욕 때문인지 자신이 동료에게 부담을 주는 상황이라고 보고 이를 견디지 못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에닝요는 2011년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패배한 뒤 분을 참지 못해 고열로 병원 응급실에 후송되기도 했다.

아직 전주에 머물고 있는 에닝요는 이날 오후 7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광주FC와의 2015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21라운드 홈 경기 하프타임 때 팬들과 만나 작별 인사를 할 예정이다.

최신 이슈
‘이병’ 이동경 2회 연속 K리그 이달의선수상 수상|2024-05-16
프로축구 '물병 투척' 사건 상벌위 오늘 개최|2024-05-16
이강인 71분 뛰었지만 침묵…니스전 평점 6점대|2024-05-16
설마가 현실로? 토트넘 EPL 6위 추락 위기! 첼시와 막판까지 '5위 싸움'|2024-05-16
김민재, 방출리스트 1순위 올랐다 '충격'…"이적 불가능한 선수 아냐"→여름에 또 옮기나 (독일 매체)|2024-05-15
  • 야구
  • 농구
  • 기타
김하성, 무안타 침묵…콜로라도 7연승 기세에 SD도 침묵
[NBA] '오리무중' 레이커스 차기 감독... 후보 1순위는 경험 없는 초짜 해설자
김하성이 침묵했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타선도 조용했다.김하성은 16일(한국시간) 미국 샌디에이고의 펫코파크에서 열린 메이저리그 콜로라도 로키스와 홈 경기에서 8번타자 유격수로 ...
'2024시즌 첫 노히터' 블랑코, 이물질 사용 혐의로 경기 중 퇴장
‘5년 7억원’ FA 최대어의 ‘초스피드’ 재계약…DB에 남은 강상재 “원주에서 다시 한 번 행복한 농구 하고 싶었습니다”
이번 시즌 미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에서 첫 노히트 노런을 달성한 로넬 블랑코(휴스턴 애스트로스)가 '이물질 사용 혐의'로 10경기 출전 정지 징계를 받았다.MLB 사무국은 1...
'日열도 대흥분' 일본인 최초 사이영상 주인공 탄생할 수 있다 '미친 ERA 0점대+무패 질주'
‘평균 29.6득점’ 클리블랜드 미첼, 종아리 부상으로 결장...감독은 “모두가 힘을 합쳐야”
이마나가 쇼타(31)가 일본인 메이저리거 역사상 최초 사이영상 수상을 향해 힘찬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올 시즌 아직 패배가 없는 가운데, 5승을 기록 중인 이마나가는 평균자책점도...
시스루 비키니 입고 아찔한 몸매 뽐낸 치어리더
시스루 비키니 입고 아찔한 몸매 뽐낸 치어리더
김한나 치어리더가 아찔한 섹시함을 뽐냈다.김한나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시스루 비키니를 입고 있었으며, 미모와 몸매까지 시선을 끌었다.
기은세 수영복 자태+존재감 남달라…美할머니도 쳐다볼 정도
기은세 수영복 자태+존재감 남달라…美할머니도 쳐다볼 정도
배우 기은세가 남다른 휴양지 패션을 뽐냈다.기은세는 14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샌디에이고 파크하얏 리조트에 도착. 전날부터 다리에 병이 난 나는 골프를 치러 간 커플과 떨어져 나 ...
천우희, 뜻밖의 볼륨 몸매 자랑...‘백상 히어로’
천우희, 뜻밖의 볼륨 몸매 자랑...‘백상 히어로’
배우 천우희가 뜻밖의 볼륨 몸매를 뽐냈다.천우희는 지난 7일 개인 채널에 “백상 나들이. 오늘 참석하신 모든 분들 축하드립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그는 이날 서울 강남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