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트레이드설’ 김하성, 보스턴에서 174홈런 2루수와 키스톤 콤비? “스토리와 잘어울려”
출처:OSEN|2022-12-31
인쇄



트레이드설이 불거진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김하성(27)이 보스턴 레드삭스와 어울린다는 주장이 나왔다.

미국매체 NBC스포츠 보스턴은 31일(한국시간) “보스턴은 샌디에이고가 내야진을 구성하는데 도움을 줬다. 또한 내야 교통정리를 하는데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라며 샌디에이고와 보스턴의 트레이드 가능성을 분석했다.

샌디에이고는 이번 FA 시장에서 보스턴 주전 유격수 잰더 보가츠를 11년 2억8000만 달러(약 3531억원)에 영입했다. 보가츠는 메이저리그 통산 156홈런을 때려낸 거포 유격수로 분명 샌디에이고 팀 전력에 도움이 되는 선수다. 문제는 샌디에이고가 김하성,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 등 유격수 자원을 이미 많이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다.

현지매체들은 샌디에이고가 유격수 보가츠, 2루수 김하성, 1루수 제이크 크로넨워스, 좌익수 타티스 주니어로 주전 라인업을 정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하지만 많은 선수들의 대대적인 포지션 이동이 불가피한 상황이다. 이 때문에 김하성, 외야수 트렌트 그리샴 등의 트레이드 이야기가 흘러나오고 있다.

NBC스포츠 보스턴은 “샌디에이고는 보가츠와 계약하면서 내야 잉여자원이 생겼다. 지난 시즌 내셔널리그 유격수 골드 글러브 최종후보에 오른 김하성은 샌디에이고에 남아있는다면 2루수로 포지션을 옮겨야한다. 김하성은 FA 시장에서 주전 유격수를 잃은 보스턴, 애틀랜타, 미네소타 등에 매력적인 매물이다”라고 설명했다.

김하성은 메이저리그 2년차 시즌 150경기 타율 2할5푼1리(517타수 130안타) 11홈런 59타점 OPS .708을 기록했다. NBC스포츠 보스턴은 “김하성의 타격성적은 화려하지는 않지만 데뷔 시즌보다는 많이 좋아졌다. 김하성은 KBO리그에서 타율 2할9푼4리를 기록하며 133홈런을 때려냈기 때문에 여전히 타격 잠재력이 있다. 또한 올해 2루수에서 활약한 트레버 스토리를 계속 2루수에 머물게 할 수 있는 수비력이 좋은 유격수다”라고 분석했다. 스토리는 메이저리그 통산 174홈런을 때려낸 거포 유격수로 올해 보스턴에 입단한 이후 2루수로 포지션을 전환했다.

“김하성은 2024년까지 4년 2800만 달러(약 353억원)의 저렴한 계약에 묶여있다”라고 김하성의 가성비에 주목한 이 매체는 “보스턴은 이전에도 김하성을 주시한 적이 있다. 2020시즌이 끝나고 김하성이 메이저리그에 진출할 때 보스턴은 그에게 관심이 있던 6개 팀 중 하나다”라고 강조했다.

다만 실제로 트레이드가 성사될 수 있을지는 알 수 없다. NBC스포츠 보스턴은 “문제는 보스턴이 샌디에이고에 대가로 누구를 내줄 수 있느냐다. 샌디에이고는 선발투수를 원하지만 보스턴 역시 선발투수가 부족하다. 보스턴은 크리스 세일 트레이드에도 열려있는 자세로 알려졌지만 큰 지출을 한 샌디에이고는 세일의 계약이 부담스러울 수 있다”라고 내다봤다.

김하성을 긍정적으로 평가한 NBC스포츠 보스턴은 “김하성이 보스턴에 온다면 큰 변화를 만들어내기는 어렵겠지만 저렴한 비용으로 스토리와 키스톤 콤비를 이루는 좋은 영입이 될 것이다”라고 김하성의 영입을 기대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나 바르사 가고 싶어! 내 바이아웃 884억이야" 라리가 도움왕, 적극 구애
현재 스페인 라리가 도움 1위에 빛나는 알렉스 바에나가 바르셀로나 합류에 대한 열망을 드러냈다.유럽축구 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시오 로마노에 따르면, 바에나는 최근 바르셀로나 합류를...
이강인의 PSG… 리그 '3연패' 확정, 최대 '4관왕' 가능
이강인의 PSG… 리그 '3연패' 확정, 최대 '4관왕' 가능
이강인의 소속팀 파리 생제르맹(PSG)이 리그 3연패를 달성했다.PSG는 지난 28일(한국시각) 르아브르와 3-3 무승부로 승점 1점을 챙겼다. 올 시즌 승점 70점을 기록했다. ...
8회 연속 올림픽行 정조준하는 일본… 오이와 감독, 이라크전 앞두고 "자신감 얻었다"
8회 연속 올림픽行 정조준하는 일본… 오이와 감독, 이라크전 앞두고
2024 AFC 카타르 U-23 아시안컵 준결승에 진출한 일본 사령탑 오이와 고 감독이 2024 파리 올림픽 본선행 티켓이 걸린 이라크를 승부에 자신감을 보였다.오이와 감독이 이끄...
이강인 PSG 절친 여친, 흰 비키니에 '이걸' 들고 있네 '화들짝'
이강인 PSG 절친 여친, 흰 비키니에 '이걸' 들고 있네 '화들짝'
이강인의 파리 생제르맹(PSG) 절친 카를로스 솔레르의 여자친구는 역대급 미모를 갖추고 있다.솔레르는 이강인과 발렌시아 시절부터 절친한 사이로 알려져 있다. 솔레르와 이강인은 20...
브브걸 유나, 물놀이 인증샷…큐티 섹시의 정석
브브걸 유나, 물놀이 인증샷…큐티 섹시의 정석
브브걸 유나가 큐티 섹시의 정석을 보여줬다.유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필리핀 보홀에서 찍은 사진과 영상을 다수 게재했다. 사진 속 그는 모노키니를 입고 자유롭게 물놀이를 즐기...
잘 빠진 라인과 볼륨 몸매 과시한 모델
잘 빠진 라인과 볼륨 몸매 과시한 모델
모델 아이린이 명품 몸매를 드러냈다.아이린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군살 없는 몸매를 자랑하며 시선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