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흘 남은 NBA, PO 막차 ‘플레이인 토너먼트’ 누가 탈까
출처:국민일보|2021-05-07
인쇄


미국 남자프로농구 NBA가 7일(현지시간) 현재 정규리그 종료까지 열흘을 남겨놨다. 플레이오프(PO)에서 보다 유리한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마지막 다툼도 치열하지만, 올해부터 신설된 ‘플레이인 토너먼트’ 제도에 따라 각 콘퍼런스 7~10위가 겨루는 이 자리에 누가 들어갈지도 관심사다.

플레이인 토너먼트는 애덤 실버 NBA 총재가 주도해 도입한 제도다. PO에 갈 기회를 보다 많은 팀들에게 제공하고 이에 따라 팬들의 흥미도 끌어올린다는 게 요지다. 코로나19 사태 탓에 정규리그 경기 수가 예년보다 줄어든 것도 제도를 도입하는 명분이 됐다.

정규리그 각 콘퍼런스 7~10위 4개 구단은 PO 7·8번 시드 자리를 두고 다툰다. 정규리그 7위와 8위가 먼저 겨뤄 7번 시드 팀을 정하고, 여기서 패한 팀이 정규리그 9·10위 대결 승자와 한 번 더 경기해 8번 시드를 탄다. 팀 간 승부는 모두 단판으로 결정되기에 정규리그 9위나 10위도 2번만 이기면 PO행을 이룰 수 있는 셈이다.

동부 콘퍼런스

6일 기준 동부에서 7위를 달리고 있는 건 지난해 파이널 진출팀 마이애미 히트다. 8위 샬럿 호네츠와는 승수 차가 있어 이들과 경쟁하고 있다기보다는 6위 자리를 놓고 보스턴 셀틱스와 경쟁하고 있다 보는 게 맞다. 보스턴과 9일부터 2연전을 앞두고 있어 이 경기 결과에 따라 셀틱스와 히트 중 하나가 호네츠와 붙을 가능성이 커진다.

NBA는 한 콘퍼런스에서 두 팀의 승패 차가 같을 시 서로 간의 시즌 대결 전적으로 순위를 가린다. 이른바 ‘타이브레이커’다. 지난 1월 6일 먼저 열린 경기에서는 셀틱스가 이겼기 때문에 보다 절박한 건 히트다. 호네츠는 현재 9·10위인 인디애나 페이서스와 워싱턴 위저즈에 상대전적에서 앞서기에 8위 자리를 지킬 가능성이 더욱 높다.

현재 순위대로 히트와 호네츠의 대결이 성사된다면 객관적 전력에서 앞서는 건 물론 히트다. 다만 스포츠전문매체 디애슬레틱은 “호네츠는 이번 시즌 기대보다 좋은 성적을 낸 반면 히트는 부상뿐 아니라 (지난 시즌 파이널 일정 탓에) 코로나19 지침으로 짧은 오프시즌을 보내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면서 “히트가 전력 최대치라면 호네츠보다 낫겠지만 두 팀 대결 때 최대 전력을 낼 수 있을지는 알 수 없다”고 내다봤다.

9·10위 페이서스와 위저즈는 11·12위 토론토 랩터스와 시카고 불스에 다소 여유 있게 앞서있다. 위저즈는 NBA에서도 손꼽는 스타인 러셀 웨스트브룩과 브레들리 빌의 포스트시즌 활약을 기대하는 팬들이 많다. 랩터스와 불스는 이들과의 상대전적을 살펴볼 때 추격의 여지가 있는 편이다.

서부 콘퍼런스

6일 기준 7위 포틀랜드 트레일블레이저스는 댈러스 매버릭스, 전 시즌 챔피언 로스앤젤레스(LA) 레이커스와 플레이오프 직행 순위인 6위 안에 들기 위해 치열하게 싸우는 중이다. 다만 남은 정규리그 기간 콘퍼런스 1·2·3위 유타 재즈와 피닉스 선즈, 덴버 너기츠를 상대하는 등 남은 일정이 거칠다.

8위 멤피스 그리즐리스는 9위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와 경합 중이다. 양 팀은 정규리그 마지막날인 16일 맞대결을 앞두고 있다. 이번 시즌 서부 콘퍼런스 정규리그 막판 가장 볼만한 대결이 될만하다.

10위 샌안토니오 스퍼스는 뉴올리언스 펠리컨스와 플레이인 토너먼트 진출권을 두고 사투 중이다. 11위 펠리컨스가 자신들의 뒤를 쫓는 새크라멘토 킹스에 시즌 상대전적에서 앞서기 때문에 10위를 차지하기 위한 대결은 스퍼스와 펠리컨스의 경합으로 좁혀질 가능성이 크다. 다만 스퍼스는 최근 5연패하면서 분위기가 유독 좋지 않다. 막판 펠리컨스가 분전한다면 순위가 뒤집힐 수도 있다.

  • 축구
  • 야구
  • 기타
"나 바르사 가고 싶어! 내 바이아웃 884억이야" 라리가 도움왕, 적극 구애
현재 스페인 라리가 도움 1위에 빛나는 알렉스 바에나가 바르셀로나 합류에 대한 열망을 드러냈다.유럽축구 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시오 로마노에 따르면, 바에나는 최근 바르셀로나 합류를...
이강인의 PSG… 리그 '3연패' 확정, 최대 '4관왕' 가능
이강인의 PSG… 리그 '3연패' 확정, 최대 '4관왕' 가능
이강인의 소속팀 파리 생제르맹(PSG)이 리그 3연패를 달성했다.PSG는 지난 28일(한국시각) 르아브르와 3-3 무승부로 승점 1점을 챙겼다. 올 시즌 승점 70점을 기록했다. ...
8회 연속 올림픽行 정조준하는 일본… 오이와 감독, 이라크전 앞두고 "자신감 얻었다"
8회 연속 올림픽行 정조준하는 일본… 오이와 감독, 이라크전 앞두고
2024 AFC 카타르 U-23 아시안컵 준결승에 진출한 일본 사령탑 오이와 고 감독이 2024 파리 올림픽 본선행 티켓이 걸린 이라크를 승부에 자신감을 보였다.오이와 감독이 이끄...
이강인 PSG 절친 여친, 흰 비키니에 '이걸' 들고 있네 '화들짝'
이강인 PSG 절친 여친, 흰 비키니에 '이걸' 들고 있네 '화들짝'
이강인의 파리 생제르맹(PSG) 절친 카를로스 솔레르의 여자친구는 역대급 미모를 갖추고 있다.솔레르는 이강인과 발렌시아 시절부터 절친한 사이로 알려져 있다. 솔레르와 이강인은 20...
브브걸 유나, 물놀이 인증샷…큐티 섹시의 정석
브브걸 유나, 물놀이 인증샷…큐티 섹시의 정석
브브걸 유나가 큐티 섹시의 정석을 보여줬다.유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필리핀 보홀에서 찍은 사진과 영상을 다수 게재했다. 사진 속 그는 모노키니를 입고 자유롭게 물놀이를 즐기...
잘 빠진 라인과 볼륨 몸매 과시한 모델
잘 빠진 라인과 볼륨 몸매 과시한 모델
모델 아이린이 명품 몸매를 드러냈다.아이린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군살 없는 몸매를 자랑하며 시선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