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조현우, 무릎부상으로 9월 A매치 출전 무산…송범근 대체 발탁
출처:뉴스1|2018-09-05
인쇄


조현우(27‧대구)가 아시안게임에서 입은 무릎 부상 때문에 9월 A매치 출전이 무산됐다. 예비 명단에 있던 송범근(21‧전북)이 대체발탁됐다.

대한축구협회는 5일 "조현우가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때 무릎을 다쳐 9월 평가전 2경기에 출전이 어려울 것으로 판단해 송범근을 대체발탁했다"고 발표했다. 송범근은 5일 오후 파주NFC에 입소할 예정이다.

조현우는 지난달 23일 이란과의 아시안게임 16강전에서 무릎 통증을 호소, 후반 14분 송범근과 교체된 바 있다. 조현우는 27일 우즈베키스탄과의 8강전에도 출전하지 못했다.

다행히 조현우는 회복해 8월 29일 베트남과의 준결승전, 지난 1일 일본과의 결승전을 뛰면서 한국의 우승에 큰 힘을 보탰다.

하지만 조현우는 지난 4일 파주NFC에 소집된 뒤 정상적으로 훈련에 참가하지 못하고 실내에서 따로 스케줄을 소화했다. 결국 조현우는 이번 소집에서 제외되면서 파울루 벤투 감독의 데뷔전에 함께하지 못하게 됐다.

조현우를 대신해 발탁 된 송범근은 각 연령별 대표팀에서 활약했고 이번 아시안게임에도 출전해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A대표팀 소집은 이번이 처음이다.

  • 야구
  • 농구
  • 기타
두산, 19일 롯데전 배우 정려원·위하준 시구·시타
라건아, 외국선수 규정 따르기로…해외리그 경력 국내선수 제도 신설
배우 정려원과 위하준이 잠실구장에서 시구와 시타에 나선다.두산 베어스는 17일 "오는 19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리는 롯데 자이언츠와 정규시즌 맞대결에서 승리기원 시구∙시타를 진행...
믿고 보는 박성한, SSG 대체불가 유격수
PO 탈락하니 쏟아지는 이적설... CLE, 주축 지킬 수 있을까
SSG에서 가장 바쁜 야수 중 한 명은 유격수 박성한이다. 올 시즌 전 경기를 뛰며 KBO리그 유격수 중 가장 많은 수비 이닝을 소화하고 있다. 팀에 부상으로 이탈한 내야수가 많아...
타격 부진에도 변함없는 "하성 킴!" 아무도 비판 안 해, 왜?..."김하성이 뷸러의 공에 맞았을 때 팬들의 간은 콩알만 해졌다"
‘테이텀 트리플더블급 활약’ 보스턴, CLE 제압하고 동부 파이널 진출
김하성(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타격감이 좀처럼 오르지 않고 있다. 타율은 0.204로 떨어져 1할대 추락 위기에 직면했다.김하성은 현지 시간으로 4월 0.202의 타율을 기록했다....
글래머 강조한 여배우의 아찔한 수영복 착용
글래머 강조한 여배우의 아찔한 수영복 착용
배우 기은세가 화끈한 섹시함을 자랑했다.기은세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가운데가 파인 모노키니를 입고 있었고, 그 와중에 글래머 몸매를 과시했다.
“제가 분발 할게요”…이나연, ♥남희두 사진 실력 언급
“제가 분발 할게요”…이나연, ♥남희두 사진 실력 언급
이나연이 남희두의 사진 실력을 언급했다.16일 이나연은 자신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먹고 수영하고 낮잠 자고 수영하고 푹 쉬었다”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그는 ...
오정연 아나, 비키니 초근접샷..얼굴도 몸매도 굴욕 1도 없어
오정연 아나, 비키니 초근접샷..얼굴도 몸매도 굴욕 1도 없어
아나운서 오정연이 비키니를 입고 행복한 휴가 근황을 공개해 화제다.17일 오정연 아나운서는 자신의 채널 스토리를 통해 "딱 적당히 만큼 그리울 거야. #시파단 #말레이시아"라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