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연승' 서지연 "목표 이루기 위해 더 노력할 것"
출처:OSEN|2018-05-31
인쇄



 ‘케이지 김연아‘ 서지연(17, 더짐랩)이 3연승 질주에 성공했다.

서지연은 지난 25일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TFC 18‘에서 한 차례 제압한 바 있는 박시윤을 또다시 판정으로 제압했다. 경기 결과는 3라운드 종료 2대 0 판정승.

1차전 당시 서지연은 출중한 레슬링 능력을 바탕으로 박시윤의 타격을 무력화시키고 그라운드 싸움으로 상황을 만들었다. 꾸준히 상위포지션을 점유하며 포인트에서 앞섰다.

2차전 역시 초반엔 비슷한 흐름으로 전개됐다. 상대적으로 키가 작고 리치가 짧은 박시윤이 묵직한 펀치를 휘두르며 돌아올 때 서지연은 기습 태클을 성공시키며 흐름을 가져왔다.

경기 중반에는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하기도 했다. 서지연의 손가락에 박시윤의 눈이 찔린 것. 휴식을 취한 뒤 진행된 다음 라운드 초반, 박시윤이 또다시 써밍을 당해 재차 경기는 중단됐다.

속행된 이후 분위기가 바뀌었다. 돌진형 타격으로 전략을 바꾼 박시윤의 펀치가 적중되기 시작한 것이다. 흔들린 서지연은 태클로 페이스를 바꾸려 했으나 박시윤은 빠르게 스프롤한 뒤 임팩트 있는 펀치를 수차례 꽂아 넣었다.

박시윤은 피니시를 위해 달려들었다. 서지연도 물러서지 않았다. 두 여성 파이터는 피가 튀기고 얼굴이 크게 부어올랐지만 결코 물러서지 않고 경기 종료소리가 울릴 때까지 끝까지 펀치를 내질렀다.

승리 직후 서지연은 "경기를 하면서 선수로서 자세가 안 된 부분을 고치려 했다. 아직 주먹을 좀 무서워하는 경향이 있다. 극복하기 위해 열심히 했는데, 아직 체력이 많이 부족하단 걸 느꼈다. 자부했던 태클도 제대로 성공되지 않아 실망스럽다"고 말문을 뗐다.

이어 서지연은 "상대가 별로 달라질 게 없다고 자만했던 부분이 있었다. 경기 후엔 질 거란 생각도 좀 들었다. 부족한 점을 많이 보완해서 휴식을 갖고 돌아오겠다"라고 덧붙였다.

서지연은 지난 1월 프로에 데뷔해 벌써 7번이나 케이지에 올랐다. 승과 패를 반복했지만 박시윤, 장현지, 박시윤을 연이어 격침시키며 3연승을 질주하게 됐다.

"여성부 경기에서 타격으로 다운되는 경우는 거의 없다. 박시윤의 펀치는 확실히 묵직했다. 좀 어지러웠다. 다음에 승리할 땐 깨끗한 얼굴로 카메라를 보겠다"는 것이 서지연의 말.

한편 TFC 여성부 스트로급 챔피언 장웨일리(28, 중국)가 UFC에 진출했다. TFC 여성부 스트로급 타이틀은 공석이 됐다. 서지연은 자신의 차례가 왔다고 말한다.

서지연은 "오늘 이기긴 해지만 아직 많이 부족하다. 졌다고 생각한다. 스트로급 벨트를 위해선 더 힘든 상황도 많이 나올 거다. 모든 선수들이 그렇듯 목표를 잡고, 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 축구
  • 야구
  • 농구
귀네슈, 국가대표팀 차기 사령탑 유력···“최근 협상 급진척”
귀네슈, 국가대표팀 차기 사령탑 유력···“최근 협상 급진척”
세뇰 귀네슈(71·튀르키예) 전 베식타스 JK 감독이 한국 축구 대표팀 사령탑에 가까워지고 있다.축구계 사정에 정통한 한 관계자는 “대한축구협회(KFA)가 귀네슈 감독을 최우선 순...
"조작된 경기, 토트넘 승점 삭감하라!"…아스널 팬들 분노, "손흥민은 의도적으로 골키퍼 겨냥해 슈팅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아스널 팬들의 '분노'가 하늘을 찌르고 있다. 그리고 분노를 풀 곳을 찾고 있다. 황당한 주장이 나오는 이유다. 아스널은 20년 만에 EPL 우승을 ...
‘이병’ 이동경 2회 연속 K리그 이달의선수상 수상
‘이병’ 이동경 2회 연속 K리그 이달의선수상 수상
군 입대 전 울산 HD에서 마지막 불꽃을 태운 뒤 김천 상무로 입대한 ‘이병’ 이동경이 역대 두번째로 프로축구 K리그 이달의 선수상을 2회 연속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한국프로축구...
솔로지옥 출연자의 인어공주 같은 비키니 자태
솔로지옥 출연자의 인어공주 같은 비키니 자태
리얼연애 프로그램 솔로지옥3 출연자 안민영이 화끈한 섹시함을 자랑했다.안민영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뽀얀 속살과 글래머 몸...
'일반인 남편♥' 한예슬, 허니문 떠나더니..섹시한 비키니 몸매 인증
'일반인 남편♥' 한예슬, 허니문 떠나더니..섹시한 비키니 몸매 인증
한예슬이 신혼 여행을 떠나 섹시한 비키니 몸매를 인증해 화제다.16일 배우 한예슬은 자신의 채널 스토리를 통해 "with love"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 담은 다수의 인증 사진을 ...
‘입은 거 맞죠?’ 이세영, 착시 부르는 비키니샷 공개
‘입은 거 맞죠?’ 이세영, 착시 부르는 비키니샷 공개
미국 하와이 와이키키 해변을 찾은 배우 이세영이 한껏 힐링 중인 근황을 전했다.이세영은 14일 자신의 채널에 파란 하늘 아래 야자수가 늘어서고 해변을 따라 빽빽한 요트가 들어찬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