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승부 김재웅, "정한국, 계속 일어나 너무 힘들었다"
출처:OSEN|2018-05-30
인쇄

 

지난 25일 ‘TFC 18‘ 코메인이벤트, 예상대로 前 TFC 페더급 챔피언 ‘투신‘ 김재웅(25, 익스트림 컴뱃)과 믿고 보는 ‘꼬레아‘ 정한국(26, 부산 팀매드 / 성안세이브)의 대결은 크레이지 파이트였다.

김재웅은 전투의 신이란 별명답게 기회가 왔을 때 상대를 무너뜨렸다. 1라운드에만 무려 4차례 정한국을 뒤로 넘어지게 했다. 하지만 믿고 보는 정한국은 역시 남달랐다. 넘어지면서도 방어 동작을 취했고, 눈빛은 전혀 흔들리지 않았다.

정한국은 오히려 더 접근하며 근거리에서 펀치를 시도해 김재웅을 당황스럽게 만들었다. 후반으로 갈수록 오히려 정한국은 살아났고, 김재웅이 체력적으로 힘들어하는 신기한(?) 일이 일어나기도 했다.

심판진은 유효타를 더 많이 적중시킨 김재웅의 만장일치 판정승을 선언했다. 종료 후 모든 관중들은 기립박수를 보냈다. 커뮤니티 사이트에선 올해 상반기 최고의 명승부라고 칭하는 이들이 적지 않았다.

김재웅은 "포기하고 싶은 순간도 많았다.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임했다. 종합격투기는 축구처럼 단체 운동이 아니다. 케이지 위에서 혼자 싸우지만 밖에선 다 같이 도와준다. 절대 포기할 수 없었다"고 운을 뗐다.

그가 밝힌 대로 마음고생이 적지 않았다. 한 차례 이긴 최승우와 2차전서 김재웅은 저돌적으로 돌진하던 중 최승우의 긴 스트레이트에 실신하면서 타이틀을 내줬다. 이후 침체기에 빠졌으나 감독, 팀원들이 적극적으로 위로해주고 격려한 끝에 다시 돌아올 수 있었다.

"정한국이 결코 쓰러지지 않더라"라고 하자, 김재웅은 "분명 끝났다고 몇 번을 느낀 순간이 있었는데 계속 일어나더라. 이후 내가 페이스가 말렸다. 코피도 나고 너무 지쳤다"라며 "죽고 싶은 심정이었다. 너무 힘들었다. 아직 많이 부족한 것 같다. 펀치 임팩트가 부족하다. 더 많이 열심히 해야 할 거 같다"고 설명했다.

이번 경기를 앞두고 김재웅은 태국 전지훈련을 진행했다. 무에타이 선수들과 펀치, 킥의 정교함을 갈고 닦았다. 긴 고민 끝에 밴텀급 전향을 택했다.

정한국을 꺾은 김재웅은 밴텀급 타이틀 도전권을 거머쥐었다고 봐도 무방하다. "정한국은 정말 강자다. 물속에서 싸우는 것 같았다. 그가 계약체중을 하자고 했을 때 정신력에서 이미 이겼다고 생각했는데, 정한국의 체력을 보고 깜짝 놀랐다"라며 "밴텀급 타이틀 도전자는 무조건 나다. 황영진을 이길 자신 있다"고 밝혔다.

‘TFC 18‘ 메인이벤트에서 황영진은 PXC 밴텀급 챔피언 트레빈 존스를 꺾고 밴텀급 챔피언에 등극했다. 황영진은 김재웅에 대해 "밴텀급 경기를 안 치르지 않았나? 나와 싸우고 싶으면 우선 밴텀급매치부터 펼치고 와라. 내겐 최승우보다 김재웅을 확실히 이길 무기가 있다"고 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귀네슈, 국가대표팀 차기 사령탑 유력···“최근 협상 급진척”
귀네슈, 국가대표팀 차기 사령탑 유력···“최근 협상 급진척”
세뇰 귀네슈(71·튀르키예) 전 베식타스 JK 감독이 한국 축구 대표팀 사령탑에 가까워지고 있다.축구계 사정에 정통한 한 관계자는 “대한축구협회(KFA)가 귀네슈 감독을 최우선 순...
"조작된 경기, 토트넘 승점 삭감하라!"…아스널 팬들 분노, "손흥민은 의도적으로 골키퍼 겨냥해 슈팅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아스널 팬들의 '분노'가 하늘을 찌르고 있다. 그리고 분노를 풀 곳을 찾고 있다. 황당한 주장이 나오는 이유다. 아스널은 20년 만에 EPL 우승을 ...
‘이병’ 이동경 2회 연속 K리그 이달의선수상 수상
‘이병’ 이동경 2회 연속 K리그 이달의선수상 수상
군 입대 전 울산 HD에서 마지막 불꽃을 태운 뒤 김천 상무로 입대한 ‘이병’ 이동경이 역대 두번째로 프로축구 K리그 이달의 선수상을 2회 연속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한국프로축구...
솔로지옥 출연자의 인어공주 같은 비키니 자태
솔로지옥 출연자의 인어공주 같은 비키니 자태
리얼연애 프로그램 솔로지옥3 출연자 안민영이 화끈한 섹시함을 자랑했다.안민영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뽀얀 속살과 글래머 몸...
'일반인 남편♥' 한예슬, 허니문 떠나더니..섹시한 비키니 몸매 인증
'일반인 남편♥' 한예슬, 허니문 떠나더니..섹시한 비키니 몸매 인증
한예슬이 신혼 여행을 떠나 섹시한 비키니 몸매를 인증해 화제다.16일 배우 한예슬은 자신의 채널 스토리를 통해 "with love"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 담은 다수의 인증 사진을 ...
‘입은 거 맞죠?’ 이세영, 착시 부르는 비키니샷 공개
‘입은 거 맞죠?’ 이세영, 착시 부르는 비키니샷 공개
미국 하와이 와이키키 해변을 찾은 배우 이세영이 한껏 힐링 중인 근황을 전했다.이세영은 14일 자신의 채널에 파란 하늘 아래 야자수가 늘어서고 해변을 따라 빽빽한 요트가 들어찬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