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EPL 리뷰] '이청용 결장' C.팰리스, 스토크 원정서 2-1 역전승...잔류 확정
출처:인터풋볼|2018-05-05
인쇄

 

크리스탈 팰리스가 이청용이 결장한 가운데 스토크 시티에 역전승을 거뒀다.

팰리스는 5일 오후 8시 30분(한국시간) 영국 스토크에 위치한 BET365 스타디움에서 열린 스토크와의 2017-18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7라운드 원정경기에서 2-1로 승리했다. 이로써 팰리스는 이번 시즌 잔류를 확정지었다. 반면 19위 스토크는 6승 12무 19패 승점 30을 기록하며 사실상 강등이 불가피해졌다.

[선발 라인업] ‘이청용 벤치‘ C.팰리스, 자하-타운젠트 투톱 가동

 

 

홈팀 스토크는 4-4-2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크라우치와 디우프가 투톱을 이뤘고, 바우어, 은디아예, 앨런, 샤키리가 중원에 선발로 나섰다. 피에터스와 존슨, 쇼크로스, 조우마가 수비라인을 구성했으며, 버틀랜드가 골문을 지켰다.

이에 맞서 팰리스도 4-4-2 포메이션을 구성했다. 자하, 타운젠트를 공격진에 배치했고, 로프터스-치크, 맥아더, 카바예, 밀리보예비치가 중원을 구축했다. 포백은 반 안홀트, 사코, 톰킨스, 워드가 나섰고, 골문은 헤네시가 지켰다.

[전반전] 샤키리의 멋진 프리킥 선제골, 잔류 희망 불 지핀 스토크

 

 

강등권에 위치한 스토크가 적극적인 공격을 펼쳤다. 스토크는 강한 압박과 함께 크라우치를 향해 끈임없이 긴 패스를 투입하며 득점을 노렸다. 팰리스는 자하와 타운젠트의 빠른 발을 활용해 역습을 노리는 형식으로 경기를 운영했다.

전반 38분 팰리스에 변수가 생겼다. 워드가 통증을 호소하며 쓰러졌고, 팰리스는 켈리를 교체 투입하며 의도치 않게 첫 번째 교체카드를 사용했다.

전반 42분 스토크가 선제골을 터뜨렸다. 스토크는 페널티 박스 바로 앞에서 프리킥을 얻었고, 키커로 나선 샤키리가 멋진 킥으로 득점에 성공했다. 샤키리는 왼발로 강하게 직접 슈팅을 시도했고, 이것이 수비진에게 살짝 맞은 후 절묘한 궤적을 그리며 골문 안으로 들어갔다.

[후반전] ‘이청용 결장‘ 팰리스, 맥아더-반 안홀트 골로 역전 성공

 

 

후반 초반 스토크는 1점 리드 상황에서도 공격의 기세를 늦추지 않았다. 이번 경기에서 승점 3점 획득이 절실한 스토크는 강한 압박을 이어갔다. 팰리스는 후반 9분 밀리보예비치가 옐로카드를 받으며 이번 경기 첫 번째 경고를 받았다.

팰리스는 후반 17분 카바예를 불러들이고 벤테케를 투입하며 공격진에 변화를 줬다. 벤테케의 투입으로 팰리스는 타운젠트와 자하가 양 쪽 윙 포워드를 맡으며 4-3-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후반 22분 팰리스가 경기를 원점으로 돌려놨다. 역습 상황에서 로프터스-치크가 왼쪽으로 쇄도하는 맥아더에게 좋은 패스를 내줬고, 맥아더는 골문 구석을 향해 침착하게 슈팅하며 득점에 성공했다.

후반 41분 팰리스가 역전에 성공했다. 자하가 오른쪽 측면에서 좋은 스루패스를 내줬고, 이것을 반 안홀트가 마무리하며 추가득점을 성공시켰다. 팰리스는 후반 43분 마지막 교체 선수로 슬룹을 투입하며 교체 출전이 기대됐던 이청용은 결국 그라운드를 밟지 못했다.

이후 더 이상의 득점은 나오지 않았으며 경기는 팰리스의 2-1 승리로 종료됐다.

[경기 결과]

스토크 시티(1): 샤키리(전반 42분)

크리스탈 팰리스(2): 맥아더(후반 22분) 반 안홀트(후반 41분)

  • 야구
  • 농구
  • 기타
'5년 만의 완투승' KIA 양현종, 개인 통산 171승 달성
'릴라드 공백?' 깜짝 등장한 악동이 완벽히 메웠다
프로야구 역사를 쓰고 있는 '대투수' 양현종(KIA 타이거즈)이 5년 만에 완투승을 수확했다.양현종은 1일 광주 기아 챔피언스 필드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뱅크 KBO 리...
"잘 참더라" 10홈런 때리면서 볼넷 1위, 달라진 로하스 출루 야구에 눈떴다
제일런 브라운-데릭 화이트, 복수를 완성한 원투펀치
멜 로하스 주니어는 KT 입단 4년째 2020시즌 KBO를 지배했다. 타율 3할4푼9리, 47홈런, 135타점의 압도적 성적을 내고 리그 MVP에 올랐다. KBO리그 4년의 실적을...
‘이래도 트리플A?’ 배지환, 4안타로 빅리그 승격 무력시위
새로운 ‘티맥타임’, PHI에 떴다…맥시 46점 활약하며 대역전승 주도
미국프로야구 트리플A서 활약 중인 배지환(24·피츠버그 파이리츠)이 4안타를 폭발시키며 메이저리그(MLB) 승격을 향한 무력시위를 펼쳤다.피츠버그 산하 트리플A 구단인 인디애나폴리...
61세 데미 무어, 대단한 비키니 자신감 "몸매 드러내는 것, 두렵지 않아"
61세 데미 무어, 대단한 비키니 자신감
데미 무어가 61세 나이가 믿기지 않는 섹시한 비키니 몸매를 자랑해 화제다.2일(한국시간) 미국 연예매체 페이지 식스 등 외신에 따르면 할리우드 배우 데미 무어는 최근 자신의 소셜...
남다른 볼륨감 자랑한 32세 걸그룹의 비키니
남다른 볼륨감 자랑한 32세 걸그룹의 비키니
걸그룹 브브걸 멤버 은지가 화끈한 섹시함을 자랑했다.은지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분홍색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그 와중에 글래머 몸매로 시선을 끌...
블랙핑크 리사, 상큼한 핫걸
블랙핑크 리사, 상큼한 핫걸
블랙핑크 리사가 상큼하면서도 강렬한 매력을 뽐냈다.지난 1일 리사는 자신의 SNS에 이모티콘을 덧붙이며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리사는 상큼한 레몬색 비키니를 입은 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