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김선형 복귀' 와 함께 되살린 4강 직행 가능성
출처:서울=뉴스1|2018-03-03
인쇄



서울 SK가 김선형의 복귀와 함께 4강 직행 가능성을 되살렸다.

SK는 지난 2일 잠실 학생체육관에서 열린 2017-18 정관장 프로농구 고양 오리온과 홈 경기에서 96-89로 승리, 2위 추격에 나섰다.

SK의 성적은 31승18패. 순위는 여전히 4위에 머물러 있지만 2위 전주 KCC(32승16패)와 승차는 2경기에서 1.5경기로 좁혀졌다.

정규리그 1,2위에게는 4강 직행 티켓이 주어진다. 3~6위는 6강 플레이오프를 거쳐야 한다. 4강에 바로 올라야 챔프전 우승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아직까지도 SK가 불리한 것은 사실이다. 2위 KCC는 물론 3위 울산 현대모비스(31승17)도 제쳐야 하기 때문. 특히 현대모비스는 최근 7연승을 달리며 상승세를 타고 있기 때문에 SK가 쉽게 넘기 어려운 상대다.

그럼에도 SK는 아직 희망을 버리지 않고 있다. 오리온전을 앞둔 문경은 SK 감독은 "아직 4강 직행 가능성은 우리 손에 달려 있다"며 "KT, LG전을 이겨놓고 경쟁팀들과 맞대결에서 승리한다면 가능성이 없지는 않다"고 말했다. 남은 경기 결과에 따라 충분히 2위 자리를 노려볼 수 있다는 말이다.

일단 SK는 4일 부산 KT전, 8일 창원 LG전 등 하위권 팀과의 경기를 모두 승리하겠다는 각오다. 그런 뒤 마지막 3경기인 현대모비스전(10일), 원주 DB전(11일), KCC전(13일)을 통해 역전에 도전한다.



SK에게 유리한 부분도 있다. 상대전적에서 KCC, 현대모비스에 앞선다.

SK는 KCC·현대모비스를 상대로 모두 3승2패를 기록 중이다. 승패가 같을 경우 상대전적 우위 팀이 상위 순위를 차지한다. 3승3패 동률일 경우에 순위를 따지는 기준인 공방률에서도 SK는 KCC에 크게 앞서고 있다. 단, 공방률이 박빙인 현대모비스전은 반드시 이겨야 한다.

김선형의 복귀도 SK에게는 큰 힘이 될 전망이다. 김선형은 부상 복귀 2경기째인 오리온전에서 18득점 3어시스트 3스틸을 기록, 팀 승리를 이끌었다. 정규시즌 남은 5경기에서도 김선형은 승부처에서 힘을 보탤 계획이다.
  • 축구
  • 야구
  • 기타
‘이병’ 이동경 2회 연속 K리그 이달의선수상 수상
‘이병’ 이동경 2회 연속 K리그 이달의선수상 수상
군 입대 전 울산 HD에서 마지막 불꽃을 태운 뒤 김천 상무로 입대한 ‘이병’ 이동경이 역대 두번째로 프로축구 K리그 이달의 선수상을 2회 연속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한국프로축구...
프로축구 '물병 투척' 사건 상벌위 오늘 개최
프로축구 '물병 투척' 사건 상벌위 오늘 개최
한국프로축구연맹이 프로축구 K리그1 인천 유나이티드와 FC서울의 맞대결에서 발생한 '물병 투척' 사건을 놓고 상벌위원회를 개최한다.연맹은 16일 오후 2시 상벌위를 열어 인천의 징...
이강인 71분 뛰었지만 침묵…니스전 평점 6점대
이강인 71분 뛰었지만 침묵…니스전 평점 6점대
프랑스 프로축구 파리생제르맹(PSG)에서 뛰는 이강인이 선발로 나와 71분을 소화했지만, 공격포인트를 올리진 못했다.이강인은 16일(한국시각) 프랑스 니스의 알리안츠 리비에라에서 ...
솔로지옥 출연자의 인어공주 같은 비키니 자태
솔로지옥 출연자의 인어공주 같은 비키니 자태
리얼연애 프로그램 솔로지옥3 출연자 안민영이 화끈한 섹시함을 자랑했다.안민영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뽀얀 속살과 글래머 몸...
'일반인 남편♥' 한예슬, 허니문 떠나더니..섹시한 비키니 몸매 인증
'일반인 남편♥' 한예슬, 허니문 떠나더니..섹시한 비키니 몸매 인증
한예슬이 신혼 여행을 떠나 섹시한 비키니 몸매를 인증해 화제다.16일 배우 한예슬은 자신의 채널 스토리를 통해 "with love"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 담은 다수의 인증 사진을 ...
‘입은 거 맞죠?’ 이세영, 착시 부르는 비키니샷 공개
‘입은 거 맞죠?’ 이세영, 착시 부르는 비키니샷 공개
미국 하와이 와이키키 해변을 찾은 배우 이세영이 한껏 힐링 중인 근황을 전했다.이세영은 14일 자신의 채널에 파란 하늘 아래 야자수가 늘어서고 해변을 따라 빽빽한 요트가 들어찬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