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3주 만에 5000달러 쓴 '캡틴' 박용택의 유쾌한 모순
출처:OSEN|2018-02-15
인쇄

 

야구팀의 주장은 할 일이 없다? 박용택(39·LG)의 유쾌한 모순이 팀 분위기를 끌어올리고 있다.

LG의 2018시즌은 여러 모로 변화가 많다. 당장 사령탑부터 바뀌었다. 전임 양상문 감독이 단장으로 승격하며, 그 자리를 류중일 감독이 채웠다. LG는 삼성에서 전무후무한 통합 4연패 위엄을 일군 류 감독에게 ‘우승 청부사‘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류 감독은 신임 주장 후보로 박용택과 정성훈, 손주인, 이병규를 낙점했다. 그러나 정성훈이 방출됐고, 손주인과 이병규는 2차 드래프트로 팀을 떠났다. 졸지에 단일 후보가 됐고 박용택은 완장을 찼다 2010~2011년 2년 연속 주장을 맡은 뒤 7년만이다.

완장의 무거움 때문일까. 박용택은 1월 21일 후배들을 인솔해 미국 애리조나 스프링캠프로 떠났다. 본진이 30일 출국한 걸 감안하면 한참 이른 시작이었다. 박용택은 "올해로 3년째 캠프에 먼저 들어간다. 시즌을 준비하는데 많이 도움이 되고, 시차 적응도 미리해서 캠프 시작과 동시에 좋은 컨디션으로 시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매년 5~6명 정도가 먼저 몸을 만들었으나, 올해는 21명이 박용택과 함께 떠났다.

애리조나 스프링캠프에서 만난 박용택에게 ‘의욕이 상당하다‘는 말을 건넸다. 박용택은 "후배들이 의욕적이다. 아무래도 감독님도 새로 오셨다보니 힘들이 드어갔다. 나 역시 마찬가지인데, 시즌 개막이 빨라졌으니 딱 맞을 것 같다"고 밝혔다.

7년만의 주장 완장. 어색하진 않냐고 물었다. 박용택은 "2010~2011년에는 첫 주장이었다. 솔직히 뭐가 뭔지 잘 몰랐다. 여러 모로 힘들고, 애로사항도 많았다"라고 회상했다. 이번에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 그러나 그는 "사실 야구단에서 주장은 할 일이 별로 없다. 그라운드 안에서 주장이라고 해서 뭔가 다른 것 본 적 있나?"라고 반문했다.

 

 

박용택이 정의하는 주장의 역할은 ‘밥 사주는 사람‘이다. 그는 "시즌이 144경기 체제로 참 길다. 스프링캠프만 봐도 짧지 않다. 주장은 이런 부분에서 역할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선발대로 나선 박용택이 미국에 온지도 어느덧 3주가 지났다. 박용택은 현재까지 무려 5000달러(약 540만 원)를 썼다. 박용택은 "미국과 일본 캠프를 통틀어 선수단 전원과 한 번씩 식사하는 게 목표다. 서너 명씩 짝지어 먹고 있는데, 한 번에 500달러 씩은 나온다. 벌써 절반 넘게 함께 먹었다"라고 자랑했다.

후배들 역시 박용택에게 고마움을 전한다. 야수조와 투수조 마찬가지. 심지어 외국인 타자 아도니스 가르시아도 "캡틴이 첫날부터 내게 다가와줬다. 가장 친한 선수 같다"고 너스레를 떨 정도다.

주장의 역할은 관점에 따라 다를 수 있다. 그러나 박용택이 첫발을 잘 뗀 것만은 분명해 보인다.

  • 축구
  • 농구
  • 기타
"나 바르사 가고 싶어! 내 바이아웃 884억이야" 라리가 도움왕, 적극 구애
현재 스페인 라리가 도움 1위에 빛나는 알렉스 바에나가 바르셀로나 합류에 대한 열망을 드러냈다.유럽축구 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시오 로마노에 따르면, 바에나는 최근 바르셀로나 합류를...
이강인의 PSG… 리그 '3연패' 확정, 최대 '4관왕' 가능
이강인의 PSG… 리그 '3연패' 확정, 최대 '4관왕' 가능
이강인의 소속팀 파리 생제르맹(PSG)이 리그 3연패를 달성했다.PSG는 지난 28일(한국시각) 르아브르와 3-3 무승부로 승점 1점을 챙겼다. 올 시즌 승점 70점을 기록했다. ...
8회 연속 올림픽行 정조준하는 일본… 오이와 감독, 이라크전 앞두고 "자신감 얻었다"
8회 연속 올림픽行 정조준하는 일본… 오이와 감독, 이라크전 앞두고
2024 AFC 카타르 U-23 아시안컵 준결승에 진출한 일본 사령탑 오이와 고 감독이 2024 파리 올림픽 본선행 티켓이 걸린 이라크를 승부에 자신감을 보였다.오이와 감독이 이끄...
이강인 PSG 절친 여친, 흰 비키니에 '이걸' 들고 있네 '화들짝'
이강인 PSG 절친 여친, 흰 비키니에 '이걸' 들고 있네 '화들짝'
이강인의 파리 생제르맹(PSG) 절친 카를로스 솔레르의 여자친구는 역대급 미모를 갖추고 있다.솔레르는 이강인과 발렌시아 시절부터 절친한 사이로 알려져 있다. 솔레르와 이강인은 20...
브브걸 유나, 물놀이 인증샷…큐티 섹시의 정석
브브걸 유나, 물놀이 인증샷…큐티 섹시의 정석
브브걸 유나가 큐티 섹시의 정석을 보여줬다.유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필리핀 보홀에서 찍은 사진과 영상을 다수 게재했다. 사진 속 그는 모노키니를 입고 자유롭게 물놀이를 즐기...
잘 빠진 라인과 볼륨 몸매 과시한 모델
잘 빠진 라인과 볼륨 몸매 과시한 모델
모델 아이린이 명품 몸매를 드러냈다.아이린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군살 없는 몸매를 자랑하며 시선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