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LG 우익수 경쟁 승자, 류중일 감독의 강한 2번?
출처:스포츠조선|2018-01-20
인쇄

 

LG 트윈스 류중일 감독이 선호하는 ‘강한 2번‘의 적임자는 누구일까.

2018 시즌 LG 야구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마운드는 원래 좋은 팀인데 타선도 더욱 짜임새를 갖출 모습이다. 특히, 싸워야 할 전력 구성을 기막히게 잘하는 류 감독이 신임 감독으로 부임해 LG 타선의 조직력은 한층 업그레이드 될 전망이다.

LG는 허약한 타선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FA 김현수를 115억원이라는 거액에 잡아왔다. 그리고 오랜 기간 공을 들인 외국인 3루수 아도니스 가르시아도 영입에 성공했다. 얼추 각 포지션 주전 선수들의 그림이 그려진다.

류 감독은 삼성 라이온즈 감독 시절부터 ‘강한 2번‘을 선호했다. 감독들의 성향이 가장 갈리는 곳이 2번 타순이다. 어떤 감독은 2번 타순에 작전 수행 능력이 좋은 타자를 두고 치고 달리기, 희생 번트 등 다양한 작전을 시도해 중심타자 앞에 1점을 뽑을 찬스를 만들고, 어떤 감독은 2번 타순부터 강공으로 나가 대량득점의 발판을 마련한다. 류 감독은 후자를 선호했다. 삼성 왕조 시절, 2번에 많이 들어가던 선수가 바로 박한이였다.

류 감독의 강한 2번 카드는 LG에서도 이어질 전망. 적임자를 찾는 게 스프링캠프 최고 숙제다. 클린업 트리오는 일찌감치 박용택-가르시아-김현수로 가닥이 잡히는 듯 보인다. 현재 상황으로는 컨택트 능력이 좋고 발빠른 안익훈이 1번으로 들어갈 확률이 높다. 삼성 박해민의 역할이라고 보면 된다. 류 감독은 오지환도 1번타자 후보로 생각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렇게 되면 누가 들어가든 지그재그로 우타자가 2번 타순에 들어가주면 된다. 양석환, 유강남, 강승호 등이 주전으로 뛰면서 우타석에 들어설 선수들인데 스타일상 아무리 강한 걸 원해도 2번 타순에는 안맞는다.

결국 치열한 경쟁이 예고된 우익수 자리를 차지하는 선수가 2번타순에 들어갈 확률이 높다. 여러 상황을 종합해볼 때,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는 선수가 바로 이형종이다. 파워 있고, 스윙도 거침이 없다. 또 잘 달린다. 2번 타순에 들어가면 상대 투수를 압박할 수 있는 자원이다.

류 감독은 이천웅도 자주 언급을 하고 있다. 지난해 LG 외야수들은 좌-우 투수에 따라 플래툰으로 출전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류 감독은 이천웅이 주전을 차지하면 좌투수가 나와도 꾸준히 기회를 주겠다는 얘기를 했었다. 좌타자-우타자 지그재그로 나오면 상대 투수가 더 어려울 수 있지만, 타자가 잘 치기만 한다면 좌냐, 우냐 큰 상관이 없다는 게 류 감독의 지론이다.

채은성도 무시할 수 없다. 지난해 조금 부진해지만, 컨택트 능력을 조금만 끌어올린다면 강한 2번의 적임자가 될 수 있다.

마지막 변수는 오지환이다. 매 시즌 테이블 세터 후보로 거론됐던 오지환이다. 다만, 컨택트 능력에 비해 담장을 넘길 수 있는 힘이 돋보이는 스타일이라 중하위 타순에서 마음 놓고 뻥뻥 치게 두는 게 좋다는 평가가 많다.

  • 축구
  • 농구
  • 기타
"나 바르사 가고 싶어! 내 바이아웃 884억이야" 라리가 도움왕, 적극 구애
현재 스페인 라리가 도움 1위에 빛나는 알렉스 바에나가 바르셀로나 합류에 대한 열망을 드러냈다.유럽축구 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시오 로마노에 따르면, 바에나는 최근 바르셀로나 합류를...
이강인의 PSG… 리그 '3연패' 확정, 최대 '4관왕' 가능
이강인의 PSG… 리그 '3연패' 확정, 최대 '4관왕' 가능
이강인의 소속팀 파리 생제르맹(PSG)이 리그 3연패를 달성했다.PSG는 지난 28일(한국시각) 르아브르와 3-3 무승부로 승점 1점을 챙겼다. 올 시즌 승점 70점을 기록했다. ...
8회 연속 올림픽行 정조준하는 일본… 오이와 감독, 이라크전 앞두고 "자신감 얻었다"
8회 연속 올림픽行 정조준하는 일본… 오이와 감독, 이라크전 앞두고
2024 AFC 카타르 U-23 아시안컵 준결승에 진출한 일본 사령탑 오이와 고 감독이 2024 파리 올림픽 본선행 티켓이 걸린 이라크를 승부에 자신감을 보였다.오이와 감독이 이끄...
이강인 PSG 절친 여친, 흰 비키니에 '이걸' 들고 있네 '화들짝'
이강인 PSG 절친 여친, 흰 비키니에 '이걸' 들고 있네 '화들짝'
이강인의 파리 생제르맹(PSG) 절친 카를로스 솔레르의 여자친구는 역대급 미모를 갖추고 있다.솔레르는 이강인과 발렌시아 시절부터 절친한 사이로 알려져 있다. 솔레르와 이강인은 20...
브브걸 유나, 물놀이 인증샷…큐티 섹시의 정석
브브걸 유나, 물놀이 인증샷…큐티 섹시의 정석
브브걸 유나가 큐티 섹시의 정석을 보여줬다.유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필리핀 보홀에서 찍은 사진과 영상을 다수 게재했다. 사진 속 그는 모노키니를 입고 자유롭게 물놀이를 즐기...
잘 빠진 라인과 볼륨 몸매 과시한 모델
잘 빠진 라인과 볼륨 몸매 과시한 모델
모델 아이린이 명품 몸매를 드러냈다.아이린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군살 없는 몸매를 자랑하며 시선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