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장현수 "올해 일본축구 소속팀 우승-월드컵 출전 목표"
출처:연합뉴스|2018-01-14
인쇄

"재계약 아닌 계약 갱신…최대한 많은 경기 뛰고 싶어"

 

 

지난해 한국 축구선수 가운데 누구보다 알찬 활약을 했던 수비수 장현수(27·FC도쿄)가 올해 소속팀의 우승과 월드컵 출전이라는 두 마리 토끼 사냥에 나선다.

장현수는 14일 연합뉴스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인터뷰에서 올해 소망으로 소속팀의 우승을 첫손에 꼽았다.

지난해 7월 중국 슈퍼리그 광저우 푸리에서 FC도쿄로 이적하며 3년 6개월 만에 친정팀에 복귀한 장현수는 "올 시즌에는 최대한 많은 경기를 뛰어 소속팀에서 중요한 선수가 되고 싶다"면서 "특히 정규리그이든 컵대회이든 꼭 우승을 한번 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장현수는 작년 후반기 11경기에 나서 2골을 기록했다.

그러나 소속팀 FC도쿄는 J1리그에서 10승 10무 14패(승점 40)로 전체 18개 구단 중 13위에 그쳤다.

그는 최근 국내 언론에 자신의 ‘재계약‘이 보도된 것과 관련해 "작년에 2년 6개월을 계약했기 때문에 재계약은 아니고 계약 갱신"이라면서 "일본은 매년 계약을 해서 그렇게 해석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그는 2018 러시아월드컵 출전에 도전하겠다는 의지도 전했다.

장현수는 작년 12월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에서 한국 대표팀 주장을 맡아 우승을 이끄는 등 A매치 13경기에 모두 출전해 전체 선수 중 1위를 차지했다. 13경기 중 12경기를 풀타임으로 뛰어 출전 시간이 총 1천 123분에 달했다.

 

 

A매치 45경기에 출장한 그는 월드컵 본선은 러시아월드컵이 첫 도전이다.

그는 "월드컵은 정말 어려운 대회이고 축구선수라면 누구나 꿈꾸는 무대"라면서 "소속팀과 대표팀에서 꾸준하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경기력을 최대한 끌어올려 경쟁에서 밀리지 않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그는 이어 "월드컵이라는 무대에서 꼭 한번 뛰고 싶다는 그런 간절함을 가지고 있으면서 저만의 장점을 살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7월 승률 2위 NC, 살아나는 탈꼴찌 가능성
레이커스, 마이클 비즐리와 1년 350만 달러 계약
작지만 분명한 움직임이 포착된다. 주저앉아있던 공룡군단이 전진하고 있다. 앞을 향해서, 꼴찌 탈출을 향해서. NC 다이노스는 20일 창원 홈경기에서 넥센 히어로즈를 맞이해 여름 ...
KIA 임창용에게 나이는 진짜 숫자에 불과했다
"2∼3경기 정도 더 선발등판하면 더 좋은 피칭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42세의 선발투수. 선수 개인의 입장에선 자기 관리를 그만큼 잘했다는 것이고, 팀의 입장에서는 그를 이...
최지만, MIA전 3타수 무안타 1볼넷..타율 .205
카멜로 앤서니, 애틀란타로 트레이드 후 방출예정..휴스턴행 유력
최지만(27, 탬파베이)이 후반기 첫 경기서 침묵했다. 최지만은 21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플로리다주 세인트피터스버그 트로피카나 필드에서 열린 2018 메이저리그 마이애미 말린...
심으뜸, 엉덩이 볼륨은 역시 으뜸!
심으뜸, 엉덩이 볼륨은 역시 으뜸!
트레이너 심으뜸이 비키니 몸매를 드러냈다. 심으뜸은 19일 자신의 SNS에 "여러분, 휴가 계획 잘 세우고 있으신가요?"로 시작하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장을 게재했다. 엉덩이 ...
'완벽 몸매' 앞세워 직접 수영복 쇼핑몰 운영하는 모델 엄유정
'완벽 몸매' 앞세워 직접 수영복 쇼핑몰 운영하는 모델 엄유정
모델이자 쇼핑몰 대표인 엄유정이 화제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모델 엄유정 '바이더씨 니키' 화보"라는 제목으로 엄유정의 사진이 담긴 글이 올라왔다. 사진 속 엄유정은...
안선영, 밀착 레깅스 입고 화난 엉덩이 만들기
안선영, 밀착 레깅스 입고 화난 엉덩이 만들기
방송인 안선영이 완벽한 힙업 몸매를 자랑했다. 지난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더운 날 반바지 입고 싶은데 엉덩이 밑 살 처진 것, 뒷다리 셀룰라이트 때문에 못 입고 계신...
  • 스포츠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