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유럽파 제외' 신태용호, 이정협·이명주 차출도 불투명
출처:연합뉴스|2017-11-18
인쇄

이정협, FA컵 결승 12월 3일 종료…27일 대표팀 참가는 어려워

이명주·주세종, 경찰팀 아산 입대로 12월 기초 군사훈련 예정

국내 프로축구 무대에서 뛰는 K리거를 주축으로 대표팀을 꾸려 2017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에 나서는 신태용호가 선수 차출에 어려움이 예상된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이르면 27일 울산종합운동장에 모여 E-1 챔피언십을 대비한 담금질을 시작할 예정인 가운데 21일 소집 선수 23명의 명단 발표한다.

신 감독은 이번 주말을 이용해 코치들과 회의를 거쳐 ‘신태용호 4기‘ 명단을 확정할 예정이다.

이번 E-1 챔피언십은 국제축구연맹(FIFA) A매치(국가대표팀간 경기) 데이 기간에 열리지 않아 유럽에서 뛰는 손흥민(토트넘)과 기성용(스완지시티), 권창훈(디종),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은 부를 수 없다.

지난 10일 콜롬비아전, 14일 세르비아전 때 뛰었던 멤버 중 대표팀 핵심이었던 4명이 빠지는 셈이다.

유럽파 공백을 국내 K리거로 메워야 하는 상황이지만 오히려 대표팀에서 활약했던 일부 K리거의 소집 여부가 불투명하다.

콜롬비아전 2-1 승리 때 후반에 손흥민의 투톱 파트너로 출격했던 이정협(부산)은 대한축구협회(FA)컵 결승 일정이 대표팀 합류의 걸림돌이다.

K리그 챌린지(2부리그)에서 활약하는 이정협의 소속팀 부산은 울산과 오는 29일 FA컵 결승을 치르고, 다음 달 3일에는 결승 2차전에 나서야 한다.

내년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출전권이 주어지는 FA컵 우승을 노리는 부산은 오는 27일 예정된 대표팀의 조기소집 때 이정협의 대표 차출에 난색을 표명하고 있다. 부산 공격의 중심인 이정협이 빠진 채 FA컵 결승에 나서는 건 상상할 수 없어서다.

이정협이 FA컵 결승까지 마치고 내달 4일 대표팀에 가세하는 방법이 있지만 이를 위해서는 구단과 축구협회 간 협의가 필요하다.

역시 이달 두 차례 평가전에 소집됐던 FC서울의 미드필더 ‘듀오‘ 이명주와 주세종도 대표팀 참가 여부를 장담할 수 없다.

19일 제주와의 경기를 끝으로 K리그를 마치는 이명주와 주세종은 챌린지 소속의 경찰팀 아산 무궁화 입대가 확정된 상태다. 병역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이명주와 주세종으로서는 불가피한 선택이었다.

이명주와 주세종은 경찰팀 입대와 함께 다음 달 초 4주 기초 군사훈련을 받는 일정이 잡혀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아산 관계자는 "선수단 관리가 경찰대 소관인데 아직 구체적인 일정을 통보받지 못했다"고 밝혔다. 군사훈련이 예정대로 진행돼 이명주와 주세종이 열외를 허락받지 못하면 신태용호 승선은 쉽지 않을 전망이다.

  • 야구
  • 농구
  • 기타
"4년째 이러고 있다" 본인도 어이없는 모양, 렌던 햄스트링 부상 심각...LAA 3379억 보상은 어디서
가스공사 벨란겔과 2년 재계약, 연봉 약 2억7천
FA 역사상 손꼽히는 '먹튀'로 꼽히는 LA 에인절스 앤서니 렌던이 햄스트링 부상이 심각한 것으로 드러나 장기 재활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왼쪽 햄스트링 부분 파열이 심각하다는 소...
‘6경기 만에 선발’ 요시다, 4안타 맹타쇼···주전 위기 한시름 덜었다
KCC 라건아 블록까지 된다, 챔프전 MVP 모드 가동
일본인 메이저리그 요시다 마사타카(31)가 최근 부진을 털어내고 한 경기에 4안타를 몰아쳤다.요시다는 28일 보스턴 펜웨이파크에서 열린 2024 메이저리그 시카고 컵스와의 홈경기에...
내성적인 남자 구자욱이 달라졌다?..."팀 분위기 밝게 만들어야죠" [고척 인터뷰]
[NBA] 부진의 연속이었던 GSW, 커리는 자신감을 드러냈다…
삼성 라이온즈 간판타자 구자욱이 팀의 연승과 4연속 위닝 시리즈를 견인했다. 승부처 때마다 해결사 역할을 톡톡히 해내면서 사자군단의 시즌 초반 상승세를 이끄는 모습이다.삼성은 27...
트와이스 모모, 섹시美의 정석
트와이스 모모, 섹시美의 정석 [스타★샷]
그룹 트와이스 모모가 미모를 뽐냈다.27일 모모는 자신의 SNS를 통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은 한 주얼리 브랜드 행사에 참석한 그의 모습. 오프숄더를 완벽하게 소...
"걸그룹 멤버 같아"…강석우 딸 강다은, 상큼美 넘치는 비주얼
배우 강석우의 딸 강다은이 걸그룹급 미모를 자랑했다.강다은은 28일 "예쁜 옷들이 정말 많아서 저도 잔뜩 쇼핑하고 왔어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장을 공개했다.사진 속 강다은은 ...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 사주냐”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 사주냐”
어도어 민희진 대표를 상대로 하이브가 ‘업무상 배임’을 고발한 가운데, 혐의가 성립되지 않을 수 있다는 법조계 지적이 나왔다.28일 가정법원 판사 출신 이현곤 변호사(사법연수원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