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칸 사키 "내년 UFC 챔피언 목표..조금만 시간 달라"
출처:스포티비뉴스|2017-09-27
인쇄

고칸 사키(33, 네덜란드)의 UFC 데뷔전 평점은?

사키는 지난 23일 UFC 파이트 나이트 117 라이트헤비급 경기에서 엔리케 다 실바를 1라운드 4분 45초 만에 왼손 카운터펀치로 쓰러뜨렸다.

K-1 베테랑답게 타격은 날카로웠다. 테이크다운 방어가 예상보다 나쁘지 않았다. 다만 체력 보강은 시급해 보였다.

하지만 사키는 아직 자신을 섣불리 판단하지 마라고 부탁한다. 22일 미국 종합격투기 뉴스 사이트 MMA 파이팅과 인터뷰에서 "이제 50% 컨디션"이라고 밝혔다.

"글로리(GLORY)에서 2014년 4월 타이론 스퐁과 타이틀전을 펼치고 1년 후 다른 단체에서 싸웠다. 최근 3년 반 동안 한 경기밖에 치르지 못했다. 계속 1라운드 3분 경기를 준비해 왔다. 이제부터 1라운드가 5분이다. 종합격투기에 맞는 훈련을 시작한 지 몇 개월밖에 안 됐다."



1라운드 후반 급격한 체력 저하는 ‘링 러스트(Ring Rust)‘ 영향도 있었다고 했다. 링 러스트는 경기를 오래 뛰지 않아 감각이 무뎌진 것을 말한다.

"3분까지는 좋았다. 그런데 그 시간이 넘어가면서 지치기 시작했다. 링 러스트도 왔다. 실바를 처음 넉다운 시키고 힘을 실은 펀치만 휘둘렀다. 보통 킥복싱에선 콤비네이션을 썼을 텐데 이번엔 달랐다"고 자평했다.

사키는 종합격투기 파이터 인생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선언했다. "사실상 종합격투기는 처음이었다. 다시 훈련을 시작했다. 50%였을 뿐이다. 시작이다. 큰 무대에 또 설 수 있어 기쁘다. 더 많은 것을 보여 줄 준비가 됐다"고 밝혔다.

사키는 터키 혈통의 네덜란드 킥복서다. 네덜란드는 킥복싱이 세계에서 가장 강한 나라. 사키는 네덜란드 헤비급 강자들과 겨뤄 오며 톱클래스로 성장할 수 있었다.

말은 제주도로, 사람은 서울로 가야 한다. 사키는 세계 종합격투기를 선도하고 있는 미국에서 훈련하기로 결정했다.

"미국으로 건너가 훈련할 예정이다. 올해 한 경기 더 치렀으면 한다"면서 "내년 난 타이틀전을 펼칠 것이고 UFC 라이트헤비급 챔피언이 될 것이다. 시간을 조금 더 달라. 여러분들께 약속할 수 있다"고 장담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프로축구 전북 윙 전병관, K리그1 4월 '이달의 골' 수상
프로축구 전북 윙 전병관, K리그1 4월 '이달의 골' 수상
프로축구 K리그를 총괄하는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전북 현대의 전병관이 2024시즌 4월 K리그 '이달의 골'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동원F&B가 후원하는 '마시는 천연 미네랄 동원...
개탄한 아스널 팬들의 계속되는 ‘억까’…손흥민 "GK가 잘한 것"
개탄한 아스널 팬들의 계속되는 ‘억까’…손흥민
손흥민(31·토트넘)이 결정적인 골 찬스를 날린 것에 대해 설명했다.손흥민은 16일(한국시각) 영국 매체 이브닝 스탠더드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15일 홈 EPL 34라운드 맨체스터 ...
‘불붙은 엄원상+부상자 복귀’ 울산, 강원 원정에서 반전 노린다
‘불붙은 엄원상+부상자 복귀’ 울산, 강원 원정에서 반전 노린다
울산 HD가 강원FC 원정을 떠난다.울산은 19일 오후 4시 30분 춘천송암스포츠타운에서 강원과 하나은행 K리그1 2024 13라운드를 치른다.현재 12경기를 소화한 울산은 7승 ...
글래머 강조한 여배우의 아찔한 수영복 착용
글래머 강조한 여배우의 아찔한 수영복 착용
배우 기은세가 화끈한 섹시함을 자랑했다.기은세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가운데가 파인 모노키니를 입고 있었고, 그 와중에 글래머 몸매를 과시했다.
“제가 분발 할게요”…이나연, ♥남희두 사진 실력 언급
“제가 분발 할게요”…이나연, ♥남희두 사진 실력 언급
이나연이 남희두의 사진 실력을 언급했다.16일 이나연은 자신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먹고 수영하고 낮잠 자고 수영하고 푹 쉬었다”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그는 ...
오정연 아나, 비키니 초근접샷..얼굴도 몸매도 굴욕 1도 없어
오정연 아나, 비키니 초근접샷..얼굴도 몸매도 굴욕 1도 없어
아나운서 오정연이 비키니를 입고 행복한 휴가 근황을 공개해 화제다.17일 오정연 아나운서는 자신의 채널 스토리를 통해 "딱 적당히 만큼 그리울 거야. #시파단 #말레이시아"라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