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로버츠 "류현진-마에다, 곧 불펜 가능성 실험할 것"
출처:MK스포츠|2017-09-20
인쇄

데이브 로버츠 LA다저스 감독은 선발 로테이션 후발 주자인 류현진과 마에다 켄타의 포스트시즌 불펜 활용 가능성에 대해 언급했다.

로버츠는 20일(한국시간) 필라델피아 필리스와의 원정경기를 앞두고 가진 인터뷰에서 "가까운 시일 안에 보게될 것"이라며 류현진과 마에다가 포스트시즌 새로운 역할에 대비하는 모습을 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메이저리그에서 포스트시즌에 진출한 팀들은 네 명의 선발 로테이션을 운영하고 5선발로 기용한 선수는 포스트시즌에서 불펜으로 활용한다. 2015년 뉴욕 메츠의 바르톨로 콜론이 그랬다. 내셔널리그 서부 지구 우승 확정을 눈앞에 두고 있는 다저스도 마찬가지. 류현진과 마에다 둘 중 하나, 혹은 두 명 모두 포스트시즌에는 불펜으로 활용될 가능성이 있다.

로버츠는 지난달부터 포스트시즌에서 불펜으로 활용할 선발들은 9월중 불펜으로 기용하며 역할 전환 가능성을 실험한다고 밝힌 바 있다. 그러나 아직 류현진과 마에다 둘 다 불펜으로 나온 경기는 없었다. 마에다는 지난 워싱턴 원정에서 불펜에 대기한 적이 있었다.

로버츠는 두 선수가 포스트시즌 로스터 경쟁에서 탈락한 것인지를 묻는 질문에 "곧 (불펜 기용을) 보게될 것"이라며 경쟁에서 밀려난 것이 아님을 분명히 햇다.

"누군가는 그런 역할을 해야한다"며 말을 이은 그는 "매치업, 그리고 루틴에 대한 적응에 대해 얘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전처럼 롱 릴리버로 시험 등판시키는 것에 대해서는 "그것도 선택이지만, 플레이오프 시나리오에서는 그런 상황을 만들기 쉽지 않다"며 부정적으로 표현했다.

마에다는 롱 릴리버로 한 차례, 1이닝 불펜 투수로 한 차례 등판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그는 불펜으로 나오면서 구속이 오르는 등 긍정적인 효과가 있었다.

반면, 선발로서 독특한 루틴을 갖고 있고 오랜 부상 경력이 있는 류현진은 불펜 투수로서 준비가 쉽지 않은 상황이다. 앞서 한 차례 롱 릴리버로 등판한 경험이 있는 류현진은 "불펜으로 몸푸는 것이 쉽지 않았다"며 불펜 전환의 어려움에 대해 말했다.



로버츠는 류현진이 불펜 투수로서 워밍업을 하는 능력을 향상시켰는지를 묻는 질문에 "아직 그런 과정에 들어가지 않았다. 이전 등판 이후 추가로 확인한 내용이 없다"고 답했다.

다저스가 류현진과 마에다 둘의 불펜 전환 가능성을 생각하고 있다는 것은 포스트시즌 선발 로테이션에 대한 결정이 거의 확정됐음을 의미하기도 한다. 로버츠는 이를 묻는 질문에 긍정도, 부정도 하지 않았다. 다저스는 클레이튼 커쇼, 다르빗슈 유, 리치 힐, 알렉스 우드의 로테이션으로 포스트시즌을 치를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날 양 팀은 경기 전 비가 온 관계로 정규 훈련을 취소했고, 투수들은 별도로 나와 외야 그라운드에서 캐치볼 훈련을 했다. 류현진도 전날에 이어 이틀 연속 캐치볼 훈련을 소화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나 바르사 가고 싶어! 내 바이아웃 884억이야" 라리가 도움왕, 적극 구애
현재 스페인 라리가 도움 1위에 빛나는 알렉스 바에나가 바르셀로나 합류에 대한 열망을 드러냈다.유럽축구 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시오 로마노에 따르면, 바에나는 최근 바르셀로나 합류를...
이강인의 PSG… 리그 '3연패' 확정, 최대 '4관왕' 가능
이강인의 PSG… 리그 '3연패' 확정, 최대 '4관왕' 가능
이강인의 소속팀 파리 생제르맹(PSG)이 리그 3연패를 달성했다.PSG는 지난 28일(한국시각) 르아브르와 3-3 무승부로 승점 1점을 챙겼다. 올 시즌 승점 70점을 기록했다. ...
8회 연속 올림픽行 정조준하는 일본… 오이와 감독, 이라크전 앞두고 "자신감 얻었다"
8회 연속 올림픽行 정조준하는 일본… 오이와 감독, 이라크전 앞두고
2024 AFC 카타르 U-23 아시안컵 준결승에 진출한 일본 사령탑 오이와 고 감독이 2024 파리 올림픽 본선행 티켓이 걸린 이라크를 승부에 자신감을 보였다.오이와 감독이 이끄...
이강인 PSG 절친 여친, 흰 비키니에 '이걸' 들고 있네 '화들짝'
이강인 PSG 절친 여친, 흰 비키니에 '이걸' 들고 있네 '화들짝'
이강인의 파리 생제르맹(PSG) 절친 카를로스 솔레르의 여자친구는 역대급 미모를 갖추고 있다.솔레르는 이강인과 발렌시아 시절부터 절친한 사이로 알려져 있다. 솔레르와 이강인은 20...
브브걸 유나, 물놀이 인증샷…큐티 섹시의 정석
브브걸 유나, 물놀이 인증샷…큐티 섹시의 정석
브브걸 유나가 큐티 섹시의 정석을 보여줬다.유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필리핀 보홀에서 찍은 사진과 영상을 다수 게재했다. 사진 속 그는 모노키니를 입고 자유롭게 물놀이를 즐기...
잘 빠진 라인과 볼륨 몸매 과시한 모델
잘 빠진 라인과 볼륨 몸매 과시한 모델
모델 아이린이 명품 몸매를 드러냈다.아이린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군살 없는 몸매를 자랑하며 시선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