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美 CBS, "PS 탈락 피츠버그, 내년엔 강정호 필요"
출처:OSEN|2017-09-19
인쇄



2년 연속 포스트시즌 진출에 실패한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내년에는 강정호가 필요하다는 현지 언론의 평가가 나왔다.

미국 ‘CBS스포츠‘는 19일(이하 한국시간) 피츠버그가 내년 시즌 도약을 위해 달라져야 할 부분을 짚었다. 최근 5연패를 당한 피츠버그는 시즌 68승82패로 남은 12경기에 관계 없이 포스트시즌 진출 실패가 확정됐다. 클린트 허들 감독이 처음 지휘봉을 잡은 2011년(72승90패·.444) 이후 가장 저조한 승률.

CBS스포츠는 ‘피츠버그는 포스트시즌 경쟁에서 제외됐고, 2년 연속 5할 승률에 실패했다. 최근 피츠버그에서 열린 야구 르네상스를 생각하면 실망스런 결과‘라며 ‘내년에도 같은 내셔널리그 중부지구에서 시카고 컵스, 밀워키 브루어스,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는 지금보다 더 좋아질 것이다‘고 지적하며 내년에도 피츠버그에 만만치 않은 시즌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내년 시즌 피츠버그가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부분으로 올 시즌 통째로 날린 강정호의 복귀를 꼽았다. CBS스포츠는 ‘강정호가 돌아올 필요가 있다‘며 ‘강정호는 첫 2시즌 동안 타율/출루율/장타율 .255/.355/.48을 기록하며 162경기 환산시 평균 25홈런을 쳤다. 3루수뿐만 아니라 유격수로도 뛰었다‘며 2015~2016년 첫 2년간 강정호가 남긴 성적을 강조했다.



이어 ‘지금 강정호의 상황은 매우 복합하다. 3번의 음주운전으로 유죄 판결을 받았고, 미국 입국에 필요한 비자를 발급받지 못했다. 이로 인해 2017년을 날렸다‘며 ‘강정호의 상황은 낙관할 수 없지만 피츠버그는 상황이 바뀌길 바란다. 강정호는 여전히 생산적일 가능성이 높다. 2018년 강정호의 연봉은 300만 달러로 이런 종류의 투자는 스몰마켓팀에게 필수적이다‘고 설명했다.

올 시즌 피츠버그는 강정호가 빠진 3루수 자리에 데이비드 프리스가 기용됐지만 122경기 타율 2할6푼3리 10홈런 47타점 OPS .742에 그쳤다. 지난해 103경기 타율 2할5푼5리 21홈런 62타점 OPS .867을 기록한 강정호의 성적에 비할 바가 안 된다. 강정호의 공백 속에 피츠버그는 팀 타율 28위(.243) 장타율 29위(.386) OPS 28위(.704) 홈런 29위(143개)로 하위권에 머물렀다.

강정호는 내달 20일부터 도미니카공화국에서 시작되는 윈터리그에 참가, 실전 감각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피츠버그 구단 차원에서 강정호를 돕기 위해 아길라스 시바에냐스 구단과 계약을 이끌어냈다. 내년 시즌 강정호를 팀 전력으로 기대하고 있다는 의미. 강정호를 데려온 닐 헌팅턴 단장과 우호적인 클린트 허들 감독이 나란히 4년짜리 재계약에 성공한 점도 긍정적인 요소다.

한편 CBS스포츠는 강정호의 복귀 외에 내년 시즌을 위해 피츠버그가 고려해야 할 부분으로 외야수 앤드루 매커친 활용, 스탈링 마르테와 그레고리 폴랑코의 반등, 제임스 타이욘, 타일러 글래스노, 채드 쿨 등 젊은 투수들의 성장, 불펜 재건 등을 꼽았다.

  • 축구
  • 농구
  • 기타
"나 바르사 가고 싶어! 내 바이아웃 884억이야" 라리가 도움왕, 적극 구애
현재 스페인 라리가 도움 1위에 빛나는 알렉스 바에나가 바르셀로나 합류에 대한 열망을 드러냈다.유럽축구 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시오 로마노에 따르면, 바에나는 최근 바르셀로나 합류를...
이강인의 PSG… 리그 '3연패' 확정, 최대 '4관왕' 가능
이강인의 PSG… 리그 '3연패' 확정, 최대 '4관왕' 가능
이강인의 소속팀 파리 생제르맹(PSG)이 리그 3연패를 달성했다.PSG는 지난 28일(한국시각) 르아브르와 3-3 무승부로 승점 1점을 챙겼다. 올 시즌 승점 70점을 기록했다. ...
8회 연속 올림픽行 정조준하는 일본… 오이와 감독, 이라크전 앞두고 "자신감 얻었다"
8회 연속 올림픽行 정조준하는 일본… 오이와 감독, 이라크전 앞두고
2024 AFC 카타르 U-23 아시안컵 준결승에 진출한 일본 사령탑 오이와 고 감독이 2024 파리 올림픽 본선행 티켓이 걸린 이라크를 승부에 자신감을 보였다.오이와 감독이 이끄...
이강인 PSG 절친 여친, 흰 비키니에 '이걸' 들고 있네 '화들짝'
이강인 PSG 절친 여친, 흰 비키니에 '이걸' 들고 있네 '화들짝'
이강인의 파리 생제르맹(PSG) 절친 카를로스 솔레르의 여자친구는 역대급 미모를 갖추고 있다.솔레르는 이강인과 발렌시아 시절부터 절친한 사이로 알려져 있다. 솔레르와 이강인은 20...
브브걸 유나, 물놀이 인증샷…큐티 섹시의 정석
브브걸 유나, 물놀이 인증샷…큐티 섹시의 정석
브브걸 유나가 큐티 섹시의 정석을 보여줬다.유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필리핀 보홀에서 찍은 사진과 영상을 다수 게재했다. 사진 속 그는 모노키니를 입고 자유롭게 물놀이를 즐기...
잘 빠진 라인과 볼륨 몸매 과시한 모델
잘 빠진 라인과 볼륨 몸매 과시한 모델
모델 아이린이 명품 몸매를 드러냈다.아이린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군살 없는 몸매를 자랑하며 시선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