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kt 박경수가 밝힌 1차 고비 해결법 "위기를 기회로"
출처:스타뉴스|2017-04-23
인쇄

 

"1차 위기, 오늘(22일) 경기를 통해 터닝포인트 만들겠다"

kt 위즈 캡틴 박경수가 위기를 기회로 삼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kt는 22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리그‘ 한화와의 경기서 11-9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2연패에서 탈출했다.

타선 폭발이 승리의 일등공신이었다. 9번 박기혁-1번 이대형-2번 이진영-3번 박경수-4번 유한준으로 이어지는 베테랑 타선은 9안타 7타점을 합작하며 승리를 이끌었다.

김진욱 감독의 노림수가 적중한 셈이다. 최근 kt가 4경기서 뽑아낸 득점은 단 5점에 불과했고, 이날 경기 전까지 kt의 팀 타율은 0.235로 최하위를 기록 중이었다.

경기 전 김 감독은 "베테랑들이 힘을 보여줬으면 좋겠다"며 최근 타선 침체로 인한 분위기를 바꿨음 하는 바람을 이야기했다. 베테랑 선수들은 감독의 의중을 알아차렸고, 경기로서 화답했다. 그리고 팀 타율을 0.242로 올리면서 삼성을 제치고 9위로 올라섰다.

특히 이날 3번 타자 겸 2루수로 선발 출장한 박경수는 4타수 2안타(1홈런) 4타점 1득점으로 맹활약했다. 팀이 4-5로 지고 있던 5회말 무사 1루에서 선발 송은범에 이어 올라온 심수창의 141km 속구를 때려 좌중월 투런 홈런을 기록하며 타선 폭발을 주도했다.

경기 후 만난 박경수는 "최근 타격감이 올라오고 있는 페이스여서 자신감도 커지고 있다"면서 "이럴 때 팀이 이겨 더 긍정적이다. 무엇보다 선수들이 다 같이 제 몫을 다 해줘서 고무적이다"고 기뻐했다.

김진욱 감독이 꺼내든 베테랑 위주의 라인업에 대해서는 "감독님이 우리에게 주신 메시지가 있다고 생각했다. 우리끼리 잘하자고 의기투합했었다"며 "오늘을 계기로 앞으로 타선이 좀 더 좋아지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기대했다.

이어 "오늘 경기서는 좋은 그림이 많이 나왔다. 점수를 내줘도 바로 따라간 모습이 좋았다. 시즌 전 이야기했던 끈질긴 야구, 재밌고, 즐거운 야구를 보여드린 것 같다"고 만족해했다.

특히 kt는 올 시즌 3연패 이상이 없다. 2연패에서 연패가 마무리되곤 했다. 이에 대해 박경수는 "긍정적인 징크스가 아닌가 생각한다. 연패가 길어지기 전에 끊을 수 있어 좋다"며 "이 징크스를 이어가보도록 하겠다"고 웃었다.

박경수는 이번주를 1차 위기로 진단했다. 이번주를 잘 마무리하고 다음주를 좋은 분위기에서 시작하는 것을 목표로 잡았다. 일단 KIA와의 3연전은 루징시리즈로 끝냈다. 3연속 루징시리즈로 좋은 흐름은 아니다. 하지만 이 위기를 계기로 터닝포인트를 만들겠다는 것이 박경수의 생각이다.

이제 한화와는 1승 1패씩을 주고 받았다. 23일 경기 결과를 통해 루징시리즈에서 탈출할 수 있을지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화는 선발 투수로 오간도를 내세웠다. 박경수는 "시범경기에서 만나본 적은 없는데, 좋은 투수라고 하니 적극적으로 치도록 하겠다"고 적극적인 공략에 나설 것을 예고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대전, ‘서울전 무패+안방 전승’ 기록 잇는다
대전, ‘서울전 무패+안방 전승’ 기록 잇는다
대전하나시티즌이 FC서울을 상대로 승리를 노린다.대전하나시티즌은 27일 오후 2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하나은행 K리그1 2024’ 9라운드에서 FC서울과 맞붙는다. 현재 ...
‘선두 굳건’ 포항, 인천 안방으로 불러들여 8G 무패행진 도전
‘선두 굳건’ 포항, 인천 안방으로 불러들여 8G 무패행진 도전
포항 스틸러스가 8연속경기 무패 행진을 노린다.포항은 28일 포항스틸야드에서 하나은행 K리그1 2024 9라운드에서 인천 유나이티드를 안방으로 불러들인다.양 팀 분위기는 상반된다....
벤투의 고백 "이강인, 재능만으로 판단해선 안 됐다"
벤투의 고백
2022년 카타르 월드컵에서 한국의 16강 진출을 이끈 파울루 벤투 현 아랍에미리트 축구대표팀 감독(55)이 당시 이강인(23·파리 생제르맹)은 자신이 원하는 유형의 선수가 아니었...
이지아 'SNL코리아' 뜬다…제대로 망가질 준비 완료
이지아 'SNL코리아' 뜬다…제대로 망가질 준비 완료
배우 이지아가 'SNL코리아'를 찾는다.쿠팡플레이 'SNL코리아' 측은 "오는 5월 4일 시즌 5의 마지막 10회에는 배우 이지아가 출연한다"고 밝혔다.이지아는 '펜트하우스' 시리...
김갑주, 5개월 만에 맥심 표지 모델···‘큐티+섹시’ 순종 아내 변신
김갑주, 5개월 만에 맥심 표지 모델···‘큐티+섹시’ 순종 아내 변신
미스맥심 김갑주가 남성지 맥심(MAXIM)의 표지 모델로 초고속 컴백했다.뛰어난 미모와 몸매로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미스맥심 김갑주가 맥심 5월호 표지를 장식했다. 맥심측은 ...
최희, 수영복 패션도 '럭셔리'…시간 거스르는 미모
'야구여신' 최희, 수영복 패션도 '럭셔리'…시간 거스르는 미모 [MD★스타]
'원조 야구여신' 방송인 최희가 변함 없는 몸매 라인을 뽐냈다.최희는 25일 "자유부인 5일차. 발리의 마지막 날이에요. 아이들때문에 강제 아침형 인간이 된 저는 여기서도 새벽 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