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세터' 이도희, 현대건설 차기 사령탑 선임
출처:스포츠조선|2017-04-04
인쇄



‘레전드 세터‘ 이도희 해설위원이 V리그 여자부 현대건설 지휘봉을 잡는다.

현대건설은 2014년 3월부터 팀을 이끌었던 양철호 감독과 이별하고 이 위원을 신임 감독으로 선임하기로 했다. 이 위원과 현대건설은 2년 계약을 했다. 이 위원은 V리그 시상식(6일) 후 팀에 합류 본격적인 팀 정비에 돌입할 예정이다.

현대건설은 지난 시즌 챔피언결정전에서 우승하는 기쁨을 맛봤으나, 올 시즌엔 먹구름이 꼈다. 정규리그 4위에 그치면서 봄 배구에 초대받지 못했다.

양 전 감독은 일신상의 이유로 사임을 했다고 지난달 22일 현대건설은 밝혔다. 후임 물색에 나선 현대건설, 이 위원을 낙점했다. ‘명세터‘ 출신으로 탁월한 배구 지능을 갖춰 팀 전력을 강화할 것이란 기대가 작용했다. 여기에 흥국생명이 여성 지도자 박미희 감독의 리더십으로 V리그 정규리그 우승을 거머쥔 것도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이 위원은 조혜정 전 GS칼텍스 감독, 박미희 흥국생명 감독의 뒤를 이어 V리그 여자부 세 번째 여성 감독이 된다.

새로 사령탑에 앉게될 이 위원은 1985년 호남정유에 입단했다. 1m70의 단신이지만 정확한 볼 배급과 경기 운영 능력으로 호남정유를 이끌었다. 팀의 여자배구 9연패와 92연승 위업을 이끌었다. 1991년부터 대표팀에서 활약을 펼친 이 위원은 1994년 히로시마아시안게임 금메달의 주역이다.

이 위원은 2005년 흥국생명 코치로 부임하면서 지도자 생활을 시작했다. 2010년부터 2011년까지 V리그 여자부 GS칼텍스 코치를 역임했다. 2013년엔 여자 대표팀 코치를 맡았다. 그리고 2014년부터는 SBS Sports 해설위원으로 활동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도희 감독은 실력과 리더십을 동시에 갖췄으며 선수, 코치, 해설위원 경력 모두 가지고 있는 만큼 그 노하우를 바탕으로 앞으로 힐스테이트 배구단의 코치진, 선수들과 함께 성장하면서 팬들의 성원에 결과로 보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대구 세징야, K리그1 12R MVP 선정
대구 세징야, K리그1 12R MVP 선정
프로축구 K리그1 대구 FC의 세징야가 12라운드 최우수선수(MVP)로 선정됐다.14일 오전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지난 11일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린 광주 FC전에서 1득점과 2도...
‘기성용 물병 사건’ 인천UTD “자수 안 하면 고발하고 손해배상 청구”
‘기성용 물병 사건’ 인천UTD “자수 안 하면 고발하고 손해배상 청구”
프로축구 인천 유나이티드가 ‘물병 사건’에 칼을 빼들었다. 물병을 투척한 관중에 대한 고발 및 손해배상 청구와 함께 홈 경기 서포터즈석 폐쇄라는 강경 조치에 나섰다.인천 유나이티드...
'프랑스 챔피언' 이강인, SNS에 활짝 웃으며 트로피 자랑…손흥민 "좋아요"
'프랑스 챔피언' 이강인, SNS에 활짝 웃으며 트로피 자랑…손흥민
프랑스 리그1 챔피언이 된 파리생제르맹(PSG)의 이강인(23)이 자신의 SNS를 통해 우승의 기쁨을 표현했다.이강인의 PSG는 지난달 29일(이하 한국시간) 리그 종료를 3경기 ...
소이현 고혹적 드레스 자태, 변함없는 여신 비주얼
‘인교진♥’ 소이현 고혹적 드레스 자태, 변함없는 여신 비주얼
배우 소이현이 고혹적인 드레스 자태를 공개했다.소이현은 5월 12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전주국제영화제~ 많이 환영해주셔서 감사했어용. 오랜만에 전주에서 너무나 행복한 시간"이라는...
화사, 홍콩서 파격 노출…과감한 브래지어룩 ‘아찔’
화사, 홍콩서 파격 노출…과감한 브래지어룩 ‘아찔’ [DA★]
마마무 화사가 파격적인 섹시미를 뽐냈다.화사는 지난 1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HONG KONG! 귀한 시간이었어. 잊지 못할 거야"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
권은비, 홀터넥 입고 글래머 자랑…워터밤 여신의 자태
권은비, 홀터넥 입고 글래머 자랑…워터밤 여신의 자태
가수 권은비가 볼륨 몸매를 뽐냈다.권은비는 11일 자신의 계정에 백 스테이지에서 촬영한 사진을 여러장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권은비는 무대를 앞두고 백 스테이지에서 다채로운 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