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체중 감량하는 박주현 “첫 승의 ‘그 몸’ 만드는 중”
출처:MK 스포츠|2017-01-22
인쇄

박주현(21)은 지난해 넥센의 또 하나 발견이었다. 5선발을 맡은 그는 1군 첫 시즌에서 7승(5패)을 거두며 신인상 투표 3위에 올랐다. 연봉도 103.7%가 인상된 5500만원에 계약했다.

그렇지만 그 자리는 더 이상 안정된 자리가 아니다. 지난해 시즌 막판 불펜으로 보직이 바뀐 데다 올해는 경쟁자가 더 많아졌다. 1월 30일 출국하는 스프링캠프 명단에 박주현의 이름이 포함돼 있다. 다시 치열한 경쟁을 펼쳐야 하는 박주현이다.

박주현은 “아직은 정해진 게 없다. 가봐야 아는 거다. 열심히 해보겠다”라고 의지를 보였다. 준비는 착실히 했다. 박주현은 “몸 상태는 좋다. 이달 들어 좀 더 강도를 높이면서 몸을 잘 만들었다”라고 전했다.

박주현은 ‘변화’가 있다. 살과의 전쟁이다. 지난해 공식 가이드북 기준 체중은 110kg. 그러나 시즌 막판 체중은 120kg까지 증량했다. 다시 살을 빼고 있다. 현재 그의 체중은 117~8kg. 오는 3월 31일 KBO리그 개막에 맞춰 목표 체중은 적어도 110kg에서 최대 105kg까지 빼는 것이다.

 

 

체중을 감량하는 이유가 있다. 가장 좋았던 순간의 몸 상태로 만들기 위함이다. 박주현은 지난해 5월까지 2승 1패 평균자책점 4.28을 기록했다. 간혹 대량 실점하기도 했지만, 눈부신 역투를 펼치기도 했다.

지난해 4월 22일 고척 LG전에선 7이닝 3피안타 5탈삼진 무실점으로 데뷔 첫 승을 거뒀다. 좀 더 도움을 받았다면 더 많은 승수를 쌓을 수 있었다.

박주현은 “첫 시즌과 관련해 기억이 남아있는 건 첫 승 밖에 없다. 그때 내용까지 다 기억난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더 잘 하고 싶다. 더 잘 하려고 더 좋았던 그때(첫 승)의 몸 상태를 만들려는 것이다. 살이 잘 빠지지 않은 체질이다.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근육양이 늘어 체중이 잘 는다. 하지만 장충고 1학년 때 40여kg을 감량한 경험이 있다. 개인적으로 한 번 도전해보고 싶다”라고 이야기했다.

그렇게 좋은 몸 상태를 만들어 많은 걸 이루고 싶다는 박주현이다. 150km(지난해 기록 147km)의 빠른 공을 던지고 싶다는 박주현은 속구와 체인지업을 좀 더 완벽하게 연마하겠다고 했다.

그리고 지난해 이루지 못한 10승도 재도전이다. 6점대(6.35)였던 평균자책점도 낮추고 싶다. 박주현은 “선발진에 합류할 경우 10승을 하고 싶다. 그리고 3점대가 쉽지 않을 테니 4점대 평균자책점을 목표로 열심히 공을 던지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 축구
  • 농구
  • 기타
직전 경기 모두 무승부...나란히 승점 10점 기록한 인천-전북, 먼저 앞서 나갈 쪽은?
직전 경기 모두 무승부...나란히 승점 10점 기록한 인천-전북, 먼저 앞서 나갈 쪽은?
득점이 필요한 인천 유나이티드와 수비 집중력이 요구되는 전북현대가 맞붙는다.인천 유나이티드와 전북현대는 1일 오후 7시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하나은행 K리그1 2024 10라운드 ...
스페인 언론 "아기레 감독, 한국 축구대표팀도 행선지 후보"
스페인 언론
스페인 프로축구 마요르카에서 이강인(파리 생제르맹)과 호흡을 맞췄던 하비에르 아기레(65·멕시코) 감독의 차기 행선지에 '한국 축구대표팀 사령탑'이 포함됐다는 보도가 나왔다.스페인...
김민재, 챔스 4강서 실책 연발... 감독 “너무 탐욕스러운 수비”
김민재, 챔스 4강서 실책 연발... 감독 “너무 탐욕스러운 수비”
김민재가 유럽 챔피언스리그 4강이라는 큰 무대에서 실책을 연발했다. 소속팀 감독은 “너무 탐욕스러운 수비였다”라며 공개 비판에 나섰다.독일 프로축구 바이에른 뮌헨 김민재는 1일 레...
티 하나로 치명적 글래머 자랑한 치어리더
티 하나로 치명적 글래머 자랑한 치어리더
이연진 치어리더가 반전 매력을 뽐냈다.이연진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검은색 티를 입었지만, 그 와중에 가슴골 라인을 드러내며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
돌싱글즈3 이소라, 군살 없는 명품 몸매 뽐내
돌싱글즈3 이소라, 군살 없는 명품 몸매 뽐내
돌싱글즈3 출연자인 이소라가 명품 각선미를 뽐냈다.이소라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날씨가 흐려도 수영장이 다 했다. 근육 빠진 게 보여서 속상. 다음 달부터 다시 운동 시작해야지"라...
'삼촌 원빈도 놀라겠다'..김희정, 속이 다 비치는 파격 시스루
'삼촌 원빈도 놀라겠다'..김희정, 속이 다 비치는 파격 시스루
배우 김희정이 발리에서 섹시한 비키니를 입고 몸매를 자랑해 화제다.1일 김희정은 자신의 채널을 통해 "Sipping on sunshine with Jamu(자무와 함께 햇살 마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