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출국 김현수 "WBC 참가하고 싶었지만, 감독님께 죄송"
출처:조이뉴스24|2017-01-22
인쇄

김현수(볼티모어 오리올스)가 미국으로 떠났다. 소속팀 스프링캠프 준비를 위해서다.

그는 22일 오전 인천공항을 통해 미국 플로리다로 출국했다. 볼티모어는 플로리다주 사라소타에 스프링캠프를 차린다. 김현수는 미리 현지로 가 적응 훈련에 들어간다.

김현수는 출국을 앞두고 공항 현장을 찾은 취재진과 간단한 인터뷰도 가졌다. 그는 "한국에 온 뒤 많이 쉬지는 않았다"며 "운동과 휴식을 함께했다. 1년전과 마찬가지로 열심히 준비했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 시즌 부침이 있었다. 볼티모어 입단 후 스프링캠프와 시범경기에서 부진 때문에 개막 로스터 진입이 불투명했다. 이 과정에서 소속팀이 마이너리그행을 권유했지만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시즌 초반 출전 기회를 잡는 것도 어려웠지만 조금씩 자신의 입지를 넓혔다.

김현수는 출전 기회를 잡았고 이를 잘 살렸다. 95경기에 출장해 타율 3할2리 6홈런 22타점을 기록했다. 2년차 시즌을 앞두고 있는 그는 또 다시 스프링캠프에서부터 치열한 경쟁을 앞두고 있다, 볼티모어와 계약기간은 올 시즌을 끝으로 만료된다. 김현수에게는 그래서 더 중요한 시즌이다.

볼티모어는 오프시즌 외야 전력 보강을 계속하고 있다. 김현수는 이런 상황에 대해 "괜찮다. 내가 더 잘하면 된다"며 "주전 경쟁에서 어떻게 이겨내느냐가 가장 중요한 것 같다"고 말했다.

마음 한구석에는 아쉬운 생각도 있다.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표팀이다. 그는 고심 끝에 WBC 출전을 고사했다. 김인식 감독은 김현수를 대신해 손아섭(롯데 자이언츠)를 선발했다. 김현수는 "김 감독님에게 정말 죄송하다"며 "WBC 대표팀에 꼭 나가고 싶었는데 아쉬움이 크다. 나보다 잘하는 선수들이 대표팀에 많기 때문에 큰 걱정은 안한다"고 했다.

그는 구체적인 목표를 꼽지 않았지만 한 가지는 분명하게 밝혔다. 김현수는 "목표는 따로 없다. 많은 경기를 출전할 수 있는 선수가 되고 싶다"며 "이를 위해서는 믿음을 줘야한다. 아직 주전 외야수 한 자리를 꿰찬 게 아니다. 경쟁에서 살아남는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메이저리그 통계 관련 전문 사이트인 ‘팬그래프닷컴‘은 같은날 김현수의 올 시즌 성적을 ‘ZiPS‘ 프로그램을 통해 예상했다.

‘팬그래프닷컴‘은 "타율 2할9푼4리 11홈런 35타점, 출루율은 3할9푼"으로 전망했다. 타율과 출루율 부문에서는 분석 대상이 된 볼티모어 타자들 중 1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인천, 전북 상대 3-0 완승에도 한숨…쇄골 골절 이명주, 오늘 수술대 올라
인천, 전북 상대 3-0 완승에도 한숨…쇄골 골절 이명주, 오늘 수술대 올라
프로축구 K리그1 인천 유나이티드가 완승을 거뒀음에도 큰 한숨을 내쉬고 있다. 핵심 미드필더이자 주장인 이명주가 쇄골 부상으로 장기 이탈이 불가피해졌기 때문이다.인천은 1일 인천축...
'韓 감독 후보설' 라즈, 이미 사전계약한 클럽이 존재했다, "최근에 모든 제안 거절"
'韓 감독 후보설' 라즈, 이미 사전계약한 클럽이 존재했다,
위르겐 클린스만 전 대한민국 축구 A대표팀 감독 후임 사령탑 후보로 거론된 브루노 라즈 전 울버햄튼 감독이 이미 사전 계약된 팀이 존재한다는 보도가 나왔다.포르투갈의 브루노 안드라...
‘이강인 결장’ PSG, 도르트문트와 UCL 4강 0-1 패
‘이강인 결장’ PSG, 도르트문트와 UCL 4강 0-1 패
프랑스 프로축구 명문 파리 생제르맹(PSG)이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독일)와 2023-2024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준결승 1차전에서 아깝게 한 골 차로 분패...
61세 데미 무어, 대단한 비키니 자신감 "몸매 드러내는 것, 두렵지 않아"
61세 데미 무어, 대단한 비키니 자신감
데미 무어가 61세 나이가 믿기지 않는 섹시한 비키니 몸매를 자랑해 화제다.2일(한국시간) 미국 연예매체 페이지 식스 등 외신에 따르면 할리우드 배우 데미 무어는 최근 자신의 소셜...
남다른 볼륨감 자랑한 32세 걸그룹의 비키니
남다른 볼륨감 자랑한 32세 걸그룹의 비키니
걸그룹 브브걸 멤버 은지가 화끈한 섹시함을 자랑했다.은지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분홍색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그 와중에 글래머 몸매로 시선을 끌...
블랙핑크 리사, 상큼한 핫걸
블랙핑크 리사, 상큼한 핫걸
블랙핑크 리사가 상큼하면서도 강렬한 매력을 뽐냈다.지난 1일 리사는 자신의 SNS에 이모티콘을 덧붙이며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리사는 상큼한 레몬색 비키니를 입은 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