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볼티모어, FA 트럼보와 결별 전망.. 김현수 주전 확보?
출처:스포츠동아 |2017-01-11
인쇄

지난해 아메리칸리그 홈런왕에 오른 외야수 마크 트럼보(31)가 결국 볼티모어 오리올스를 떠날 것으로 보인다.

미국 메이저리그 트레이드 루머스는 11일(한국시각) 볼티모어가 자유계약(FA)선수 자격을 얻은 트럼보와 계약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현재 볼티모어와 트럼보의 계약 협상에는 진척이 없는 상태. 볼티모어는 트럼보에 지난해 말 4년 계약을 제시한 바 있다.

볼티모어는 트럼보에게 거액을 투자하는 것을 망설이고 있다. 트럼보는 FA를 앞두고 성적이 급상승했다. 지난 2015시즌에는 22홈런을 기록했다.



끝내 볼티모어와 트럼보가 계약하지 않는다면, 이는 주전 자리를 노리고 있는 김현수(29)에게 유리한 점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트럼보는 지난 2010년 LA 에인절스 소속으로 메이저리그에 데뷔해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시애틀 매리너스를 거쳐 지난 시즌 볼티모어 유니폼을 입었다.

지난 시즌은 트럼보의 커리어 하이 시즌이었다. 트럼보는 159경기에서 타율 0.256와 47홈런 108타점, 출루율 0.316 OPS 0.850 등을 기록했다.

비록 타격의 정확성에서는 기대에 미치지 못했지만, 무려 47개의 홈런을 터뜨리며 이 부문 정상에 올랐다. 이는 트럼보의 한 시즌 최대 홈런.

뛰어난 파워를 자랑한 트럼보는 통산 첫 올스타에 선정됐을 뿐 아니라 아메리칸리그 외야수 부문 실버슬러거까지 수상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김현수 대표, "K리그 No.1 팬 프렌들리 구단으로 돌아가겠다"
김현수 대표,
서울 이랜드의 새 시즌 키워드는 `팬 프렌들리`와 `화합`이었다.서울 이랜드 FC는 24일 오후 2시 서울 삼성로에 위치한 SAC 아트홀에서 2018 출정식을 가졌다. 인창수 신임...
손흥민, "박지성은 레전드이자 내 롤모델..난 아직 아니다"
손흥민,
손흥민(26, 토트넘 홋스퍼)이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선배 박지성(38)을 언급하며 레전드이자 자신의 롤모델이라고 설명했다.손흥민은 24일(한국시간) 영국 언론 `데일리 ...
골키퍼 경쟁체제 전북, 그 승자는?
골키퍼 경쟁체제 전북, 그 승자는?
전북현대(이하 전북)는 지난 20일 홍콩에서 열린 2018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2차전에서 킷치SC를 만나 6-0 대승을 거뒀다. 완벽한 승리를 이끈 전북에 많은 관심이 쏟...
김도연 "'리틀 전지현' 수식어, 뭔가 죄송한 마음"[화보]
김도연
미니앨범 <럭키>로 컴백한 위키미키 김도연의 패션 화보가 공개됐다.<더스타> 매거진 3월호 커버를 장식한 김도연은 다가오는 화이트데이의 사랑스러운 여자친구로 변신했다. 공개된 사진...
'황찬성과 열애설' 류옌, 세월 역행하는 근황 눈길
'황찬성과 열애설' 류옌, 세월 역행하는 근황 눈길
그룹 2PM 멤버 황찬성과 중국판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커플로 호흡을 맞췄던 류옌의 근황이 화제다.최근 류옌은 웨이보를 통해 더욱 어려진 미모를 과시해 눈길을 끌었다. 업그레이드...
한지민, '아는와이프' 출연 확정…3년만의 안방극장 복귀
한지민, '아는와이프' 출연 확정…3년만의 안방극장 복귀
한지민이 tvN 드라마 '아는 와이프' 출연을 확정했다. 3년만의 안방극장 복귀다.올 하반기 방송 예정인 tvN '아는 와이프(극본 양희승, 연출 이상엽)'는 한번의 선택으로 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