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볼티모어, FA 트럼보와 결별 전망.. 김현수 주전 확보?
출처:스포츠동아 |2017-01-11
인쇄

지난해 아메리칸리그 홈런왕에 오른 외야수 마크 트럼보(31)가 결국 볼티모어 오리올스를 떠날 것으로 보인다.

미국 메이저리그 트레이드 루머스는 11일(한국시각) 볼티모어가 자유계약(FA)선수 자격을 얻은 트럼보와 계약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현재 볼티모어와 트럼보의 계약 협상에는 진척이 없는 상태. 볼티모어는 트럼보에 지난해 말 4년 계약을 제시한 바 있다.

볼티모어는 트럼보에게 거액을 투자하는 것을 망설이고 있다. 트럼보는 FA를 앞두고 성적이 급상승했다. 지난 2015시즌에는 22홈런을 기록했다.



끝내 볼티모어와 트럼보가 계약하지 않는다면, 이는 주전 자리를 노리고 있는 김현수(29)에게 유리한 점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트럼보는 지난 2010년 LA 에인절스 소속으로 메이저리그에 데뷔해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시애틀 매리너스를 거쳐 지난 시즌 볼티모어 유니폼을 입었다.

지난 시즌은 트럼보의 커리어 하이 시즌이었다. 트럼보는 159경기에서 타율 0.256와 47홈런 108타점, 출루율 0.316 OPS 0.850 등을 기록했다.

비록 타격의 정확성에서는 기대에 미치지 못했지만, 무려 47개의 홈런을 터뜨리며 이 부문 정상에 올랐다. 이는 트럼보의 한 시즌 최대 홈런.

뛰어난 파워를 자랑한 트럼보는 통산 첫 올스타에 선정됐을 뿐 아니라 아메리칸리그 외야수 부문 실버슬러거까지 수상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선수 팔아서 메시 연봉 주려는 바르셀로나?
선수 팔아서 메시 연봉 주려는 바르셀로나?
FC 바르셀로나가 미드필더 아르다 투란(29)을 중국 슈퍼리그 광저우 에버그란데에 보낼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그런데 그 이유가 팀의 기둥 리오넬 메시(30)의 재계약 때문이라...
하대성 FC서울 복귀, 다카하기와 트레이드
하대성 FC서울 복귀, 다카하기와 트레이드
석별의 눈물을 흘리고 떠난 하대성(32)이 FC서울에 복귀한다.서울은 19일 하대성의 컴백을 발표했다. 계약기간은 3년이다. 그는 2014년 1월 서울을 떠나 베이징 궈안(베이징)...
엔리케 감독 "국왕컵 8강까지 온 것은 대단한 도전"
엔리케 감독
"코파 델 레이 8강까지 온 것은 대단한 도전이다."루이스 엔리케 FC바르셀로나 감독의 말이다.FC바르셀로나는 20일(이하 한국시각) 스페인 기푸스코아주 산세바스티안의 아노에타 스...
'다이아' 정채연, 매트 립 메이크업 완벽 소화 '우아+고혹'
'다이아' 정채연, 매트 립 메이크업 완벽 소화 '우아+고혹'
걸그룹 다이아 멤버 정채연이 우아하고 고혹적인 메이크업 룩을 선보였다.패션 매거진 코스모폴리탄은 2월호를 통해 정채연의 여성스러운 매력을 담은 화보를 19일 공개했다.매트한 립 포...
비♥김태희,가톨릭 혼인법으로 가회동성당 결혼..자녀 계획은?
비♥김태희,가톨릭 혼인법으로 가회동성당 결혼..자녀 계획은?
배우 김태희와 배우 겸 가수 비가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가톨릭 혼인 절차에 대해 네티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19일 오후 서울 종로구 가회동 성당에서 혼배미사로 진행된 결혼식에...
'욕설논란' 서인영 측 묵묵부답..JTBC "확인중"
'욕설논란' 서인영 측 묵묵부답..JTBC
가수 서인영이 JTBC '최고의 사랑-님과 함께2' 촬영 중 제작진에게 욕을 했다는 논란에 휩싸였다.최근 JTBC '님과 함께2'에 가상부부로 출연 중인 서인영과 크라운제이가 하차...